jokabh
2013-10-06 02:51
조회: 34,748
추천: 29
5.4 회드 힐이 어렵다구요? 그렇지 않아요!
5.4 오면서 회드가 상당히 상향 되면서 공대 필수 힐러군으로 자리 잡게 되었고
회드 유저도 눈에 띄게 늘어났네요. 힐러군이 그렇듯, 막상 시작 하려면 생소한 스킬들 때문에 진입이 힘들죠.
특히나 회드가 힐러 클래스 중 소화하기 가장 어려운 직업군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회드 짱짱맨 시절 리치왕의 분노, 회드의 양팔을 잘라간 대격변, 회드의 남은 두 다리 마저 앗아간 5.0 때도 꿋꿋하게 회드만 해온 유저로써 몇가지 도움 될만한 조언을 드리고자 합니다.
막상 쓰려니, 5.1때 썼던 회드 공략글 재탕을 해도 될것 같네요(....워낙 잘쓴것 같아서..) 5.4에 맞춘 수정 리뉴얼 판 입니다.
우선 회드의 기본은 엑티브 및 패시브 스킬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 에 달렸는데요. 제가 쓰는 스킬을 살펴 보자면.
정신 자극 (3분쿨) : 선택한 대상에게 10초동안 1초 마다 시전자의 정신력의 50%만큼 마나 회복 (일시적 증가 효과 제외) 자연의 신속함 (1분쿨-기본 스킬) : 다음 재생, 육성, 치손 주문을 마나 소모 없이 즉시 시전 숲의 영혼 (패시브-특성) : 신속한 치유 시전시, 5초 내에 사용하는 주문의 가속도가 100%만큼 상승 야생 버섯 (10초 쿨) : 1개의 버섯을 심어놓고 터트리면, 8미터 내의 "모든 아군" 의 생명력을 대폭 회복 이 버섯은 자신의 '회복' 도트힐의 '오버 힐'로 축적이 되며, 최대 생명력의 200%만큼까지 축적 나무 껍질(45초 쿨) : 자신이 입는 피해 20% 만큼 감소 무쇠 껍질(1분 쿨) : 대상이 입는 피해 20% 만큼 감소
자극의 경우 문양을 박고 아군에게 시전하면, 자신의 마나도 회복이 되지만, 효과가 40% 감소 합니다.
다음은 문양에 대한 설명 인데요.
저같은 경우, 문양 변동 거의 없이 급속 성장, 꽃 피우기, 피어남 을 박고 다닙니다.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급속 성장 : 치유 대상이 1명 추가 되지만, 쿨타임이 2초 증가
꽃 피우기 : 신속한 치유 대신에, 야생 버섯이 심어져 있는 지면에 꽃 피우기가 활성화 됨.
피어남 : 단일대상 힐에 피생이 지속시간이 리셋되지 않지만, 터지면 회복량 50% 증가
급속 성장 문양 : 예전엔 재생 문양을 썼었는데요, 파밍에 따라 급속 성장의 성능이 증가함에 따라, 변경 했습니다. 마나 소모율이 엄청 나지만, 그만큼 힐량도 기대할수 있는 스킬 이므로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써주시면 됩니다.
꽃 피우기 문양 : 필수 문양 입니다. 마나 소모 없이 바닥 힐을 무제한으로 생성 합니다. 단언컨데, 이 문양은 가장 완벽한 문양 입니다.
피어남 문양 : 문양을 박게되면, 치손이나 재생으로 지속시간이 리셋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원할때 터트려 탱의 급사를 막을수 있으며 타 힐러들의 부담을 크게 줄여줄 수 있습니다.
* 필수 보조 문양 - 싹튼 버섯 : 선택한 대상 아래가 아닌, 원하는 위치에 버섯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회복 스킬 타이밍에 대한 설명 인데요. 힐 스킬을 나열 해 보자면
회복 : 즉시 시전 도트힐 이지만, 2-3%가량의 마나를 잡아 먹습니다. (12초 지속) 재생 : 상당히 비효율적인 시전힐로써, 가급적 천명의 전조(다음 시전힐 마나 소모 없이 사용) 가 터졌을때만 사용 합니다. ㄴ 6초 지속의 도트힐, 문양 사용시 도트 삭제 급속 성장 : 즉시 시전으로 5명의 파티/공격대원에게 도트 힐 (문양 사용시 최대 대상 6명) 마나 소모량이 엄청 나므로 무의식적인 난사는 엠 오링의 지름길이 됩니다. 피어나는 생명 : 즉시 시전, 단일 대상에게 사용 (최대 3회 중첩) 도트가 끝나면 매우 큰 힐이 들어갑니다. 신속한 치유 : 회복, 재생 도트가 박혀 있는 대상에게 즉시 큰 힐을 넣고, 바닥 힐을 생성 합니다. 15초 쿨 ㄴ 바닥 (꽃 피우기) : 8미터 반경, 체력이 가장 적은 3명을 매 초마다 치유 - 7초 지속 치유의 손길 : 회드의 가장 큰 시전 힐로, 마나 소모량 도 크지만, 그만큼 회복량도 좋습니다. 캐스팅이 상당히 긴게 단점. 육성 : 짧은 시전 힐, 엠 소비량이 적지만, 그만큼 힐량도 낮습니다. 도트힐이 박혀있는 대상에게 사용하면 20% 힐량 증가 ㄴ 개인적으로 화합(특화) 버프를 띄우기용 으로만 사용하고 가급적 사용하지 않습니다. 평온 : 회드의 쉽사기 필살기로 2초마다 체력이 가장 적은 5명을 회복, 채널링 스킬이므로, 이동,넉백,스턴시 캔슬 됩니다. ㄴ 주술사에게 공생을 넣고 영혼나그네의 은총을 사용하면 무빙 및 에어본 상태에서 평온 시전이 가능합니다. * 10인,15인 공격대 - 5명 / 25인, 40인 - 12인 치유 발생력 : 5.4 신규 스킬로 '회복' 도트의 남은 지속시간을 400%만큼 빠르게 회복 합니다. 12초->3초 역시 마나소모량이 상당 하므로, 탱이 위급하거나, 공대원이 위급할때 주로 사용 됩니다. ex) 가로쉬 사잇페이즈 전멸 때 / 토크 1페이즈 고중첩시
추가) 육성의 경우 문양을 박았을 경우3명의 대상에게 회복을 시전 한 상태에서만 시전속도 증가 효과가 있습니다.
이전 글엔 이런 저런 난잡한 글로 마감 했었는데, 귀찮기도 하고.. 공격대 찾기 5넴 갈라크라스 영상으로 대체 합니다.
▲ 톱니모양 - 720p로 변경하고 보세요. 본의 아니게 아이디 공개 되신분께 사과 말씀 드립니다;
영상은 어떤 식으로 힐을 하는지 보여드리기 위함 입니다. 공찾은 상대적으로 스펙이 낮고, 난이도가 쉽습니다. 특성은 거의 변함 없이 고정 이므로, 아즈샤라 - kaihuku 전정실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정석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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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kab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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