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쇄기 글로벌 2000 후기글 후 2300찍고
쇄기 힐 업이 힘들다는 행님들의 글을 보고 적어봅니다

내부전쟁 태섭 회드 힐 15%너프 후 이번 패치까지 12% 힐량 버프 복구됐고
더 이상 회드 힐업 성능이 구려 쇄기 힘들다는 변명은 안통해요
바로 본인이 잘못 운영하고 있는 겁니다



새벽9단 시클할때 몇번의 에드 속에도 전멸 못했습니다
제가 잘하다뇨?절대 아니에요 나만의 작고 귀여운 도트들이 알아서 자동으로 힐해서 살려줬습니다
전 딸깍만 한거고요



가속 보이십니까?착효 변신수 버프까지 생기면 60%를 넘습니다
왜 이런 가속이 나오는지를 모르신다면 문제가 큽니다
 회드 고수들이 하는 말이 있어요
신속한 치유"신속한 치유는 힐 스킬이 아니다"
회드 힐업 부스팅의 시작과 끝이며 핵심 트리거 스킬입니다


신속 영약 먹고 가속 38%를 목표로
(저도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서 가물가물한데 회복의 1틱이 다시 한번 증가하는 기점이 가속 37.XX%였나
42.XX%였나 그랬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신속 영약 복용 후 기본 가속 38% 맞췄습니다)

2000점 찍은 특성에서 가속을 충분히 맞췄다 생각했고 바뀐건 번성 단 하나입니다

쇄기 운영법

1번 핵심 콤보
신속한 치유 신치+숲수 1마리+ 영혼 소집영혼 소집

2번 핵심 콤보
숲수 2마리+ 신속한 치유 신치+ 번성 번성

1번 콤보와 2번 콤보는 회드의 핵심 쿨기이며 똑같이 1분 쿨이고 로테이션을 돌리면 30초에 한번씩 
콤보를 돌릴 수 있으므로 모든 쇄기 보스들의 광역기 패턴을 거의 완벽하게 대응합니다 
쫄몹들의 빡힐 구간이나 에드 등의 위기상황 역시 대응이 가능합니다 

3번 꽁화신을 최대한 컨트롤
신치로 인한 삼림재생 2스텍을 확보하고 꽁화신 변신을 컨트롤 하게 되면
1번과 2번 콤보의 30초 간격 사이 꽁화신을 넣어 줄 수 있고
이 3개의 로테이션은 15초 간격으로 쓸 수 있게 됩니다 즉 매 전투마다 하나의 콤보를 사용 할 수 있죠
(꽁화신 컨트롤용 삼림재생 스텍을 추적 해주는 위크오라 꼭 사용하세요)

힐업을 못 할래야 못 할 수 없는 구조 입니다

당연히 저 3개의 콤보를 로테로 돌리지 않아도 쉽게 힐 할 수 있는 구간이 수두룩하니 
전투 중 앞으로 20~30초 이내에 위기상황이나 에드 위험 있고 없을 것을 판단해서 
숲수 1마리+번성, 숲수 1마리+꽁화신, 숲수 2마리+신치 등 소프트한 콤보 변주로 
힐업은 더욱 여유롭고 편하게 되고요

절체절명의 위기상황 슈퍼세이브용으로 쓸거라고 신치2개 꽉꽉 킵,나무정령3개 꽉꽉 킵하고
이러면 힐업이 안되는건 너무나 당연합니다

신치1개 킵,나무정령2마리 킵 하시고 신치1개,나무정령 한마리는 숨 쉬듯 사용하셔요
아 그리고 각각의 콤보 안에서 신치를 앞에 쓰고 뒤에 쓰고는 상황마다 다 다르고 이유가 다 다르고
다 말이 됩니다 이걸 세세하게 풀어 설명하는 건 너무 글이 길어지니 패스

너무 졸려서 이만 뚝 줄입니다 
회드님들 조금만 적응 하시면 정말 쉽고 쌔고 쇄기에 경쟁력 있습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