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시도는 해보는데 딱히 세기말에 빡겜할 게 아니라서 예능만 해보고있긴 합니다 ㅋㅋㅋ 암튼 누군가 질문글을 올렸길래 정리해봄

공용트리


- 사전패치 기간에는 캣위빙을 할 일이 없기 때문에 물리 트리 기준으로는 그림에 있는 것 처럼 찍으면 됩니다.
- 달섬 위주로 특성을 짤 경우 주황색 동그라미 친 부분을 빼서 달섬 10% 증가나 야정에 투자해줘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야정의 데미지 증가가 20%로 너프되어서 그냥 받힐증이 나은 것 같기도 하고 ㅋㅋ
- 레이드에서는 태풍, 행불포, 차단 중 쓸모없는 걸 빼서 자극 및 자경을 찍어주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쐐기트리A - 물리뎀지 노들불 말살트리 (4시즌 쓰던 그대로)


네 뭐 지난 시즌 그대로입니다. 

쐐기트리 B - 달섬+대파 트리


소규모 풀링에서 나쁘지 않은 딜과, 엄청난 딴딴함을 자랑할 수 있는 기묘한 생존트리.
3티어에서 섬광발톱 1포 vs 말살 vs 엘룬의 총애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섬광발톱 1포가 제일 나은 것 같습니다.
풀링 규모가 크고 난타가 마렵다면 그냥 쐐기A 를 택하는게 낫지 않겠나 싶은 생각.


예능 - 퓨어 달섬 껍질트리


비전데미지 2포, 엘룬의 총애, 반짝이는 달빛을 다 찍은 퓨어 마딜조합.
상찢 뎀감은 반짝이는 달빛이 어차피 더 좋고, 우르속도 이정도 되면 엘룬의 총애가 이론상 메꿉니다.
불안한 뎀감은 나무껍질이 다 해결해줍니다: 32초쿨 14초지속 40% 뎀감 20% 힐증 주변에 뎀지


레이드용 단일딜몰빵


네 뭐 지난 시즌이랑 거의 똑같습니다. 
생존을 싹 다 내다버리고 딜만 보고 갈 경우 이런식으로 가게 됩니다. 약간의 바리에이션으로 섬광의 발톱 1포를 빼서 피의 광란으로 돌리기도 합니다. 특히 쫄이 나오는 넴드의 경우.

옛날엔 딱히 찍을게 없다는 이유로 들불을 찍고 광폭화 중 무쇠가죽 자원소모 빼고 그랬는데, 분노수급을 더 늘리고 무쇠가시까지 딜로 생각하는 것도 유효한 선택인듯. 



내부전쟁 정식출시되고 영웅특성 찍으면 이래저래 달라질 겁니다. 발톱의 드루이드를 하려면 야드 스킬을 많이 찍어줘야 할 것이고, 엘룬으로 가면 달 광선을 찍는게 사실상 강제되며 3티어쪽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가져가기 위한 고민이 좀 많을듯. 베타에서는 저기 쐐기 B를 살짝 변형한 형태의 분노수급 / 화신 / 달섬 을 중심으로 한 트리가 진짜 겁~나게 셌는데 (거의 걍 무적) 너프되고 실제 나오면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