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양사제로 그래도 나름 평소 주차단수 이상? 고단 플레이 중이고 (물론 사제 게시판에 저보다 고수분들이 많지만) 그래도 기본은 한다고 생각되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글쓰는 기술 부족문제로 아이콘이 없어서 직관적이지 않지만 자세하게 서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사의 매커니즘
-> 수사의 경우 파티원에게 속죄를 바르고 속죄 대상에게는 본인이 가한 데미지의 일부가 치유로 전환되게 됩니다.
물론 장신구 딜 같은것은 예외지만 그냥 간단한게 본인 딜이 힐로 전환되는 매커니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수사의 생존기
-> 보호막, 소실, 구기, 순치(보호의 빛), 고억, 방벽
-> 일반적으로 보호막 소실 순치가 주로 사용하는 생존기 입니다.  보호막 쿨은 아주 짧고 순치 뎀감의 경우는 항상 적용 가능하며 소실의 쿨은 20초로 수사만이 아닌 사제의 강점으로 생존기의 쿨타임이 아주 짧습니다. 
(거의 항상 소실 순치로 20%의 뎀감을 챙겨갈수 있어요!)
뎀감이 세다고는 할수는 있지만, 상시 20% 뎀감을 잘 활용하는 것이 사제 실력자?들의 기본 소양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이 저는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앞으로 땡겨 작성하였습니다.)

3. 수사의 속죄 적용 방법
수사의 속죄의 경우 소생, 보호만, 순치, 광휘로 적용되지만 뉴비분들이 질문글을 작성할때의 답변을 살펴보면 소생 보호막 순치로 속죄를 바르라는 댓글을 많이 봤는데 제 생각이지만 거의 대부분의 속죄는 광휘로 적용합니다.
소생 보호막 순치의 속죄가 필요한 경우는 뒤에 작성할 힐사이클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뒤에서 서술하겠지만 소생을 통한 속죄 작업은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 1%정도?)

4. 수사의 힐사이클
현재 공허술사 수사가 메타로 사용되고 있고, 그에 따라 힐사이클 설명하겠습니다.
광휘 - 마귀 - 정분 - 회개 - 성격 - 성격 - 성격(죽음) - 광휘 - 회개 - 성격 - 성격 - 성격 - 광휘 - 정분 - 성격 - 성격 
좀 길다고 생각할수 있지만, 넴드전이 아닌 쫄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힐사이클 입니다.

1) 보호막 소생 순치는 사용하지 않나요?
보호막의 경우 사이클 중간 티어효과(성격 시 보호막 강화)를 이용하기 위하여 찍힐 용도로 넣어줍니다.
순치는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찍힐 보조용도 (보호막 쿨 땡겨오기)로 적은 빈도로 사용합니다.
소생은 위 사이클 도중 전혀 사용하지 않습니다.

2) 광휘를 계속 털어도 상관없나요?
광휘 관련 특성 찍을 경우 쿨이 15초 짧으며 위 사이클 경우도 30초 좀 안되게 무한 힐업을 하는중입니다.
위 사이클처럼 돌릴 경우 사이클 끝난 후 광휘 쿨이 한 5초 정도? 비어 있을 텐데 그 때의 경우 힐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환희 보막 5명 - 마귀(마귀 돌아 있을겁니다.) - 회개 - 성격xN 으로 버티면 광휘 정분이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힐업이 안정적일 경우 환희를 아끼고 순치랑 보호막을 사용합니다. 소생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3) 딜 들어오는게 첫 광휘 후 없어도 4번의 사이클을 그대로 수행하나요?
네 수사의 역활은 힐러 주제에 딜을 넣는것에 있습니다. 수사가 딜이 약하다고 할 수 있지만 수사 딜의 경우 타겟에 온전하게 박히는 딜로 위험한 몹을 빨리 녹일 수 있습니다. 딜 하도록 합시다.

4) 정분 유무에 따른 디테일 차이
마귀 없이 정분만 사용 할경우 저는 회개를 바로 쓰기보다는 성격을 사용합니다. 
(제 생각이지만 마귀가 없다면 강화 회개 보다는 성격이 힐이 많이 차는 것 같거든요?) 
그래도 광휘 속죄가 끝나기 전 회개와 성격을 박아주도록 합시다. (회개 사용시 다음 성격 강화특성의 속죄 힐을 적용시키기 위해서)

5) 보호막에 대한 고찰 
이번 셋트효과 특성상 보호막은 유의미한 찍힐기입니다. 전투 시작전 탱에게 주고 그 이후에 상황에 맞춰서 주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위 사진을 보면 폭발하는 고치를 법사에게 사용하고 있고 마우스커서가 보호막 사용을 위해서 법사 프레임으로 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경우에도 아제라이트 폭약이 냥꾼에게 타겟 잡히는 중이니 보호막을 미리 걸어 놓는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파티원에게 딜이 들어 오지 않을 경우에는 탱 그리고 파티원에 대한 찍힐이 필요할 경우에는 파티원에게 걸어주는 유연한 변화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핵심은 데미지가 들어오기 전에 보호막을 걸어 보호막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게 중요합니다. 
-> 다음 보호막이 빨리 돌아오고 결과적으로 잃은 체력 자체가 줄어드는 효과를 가짐

6) 사이클 돌릴 때 성격 개수는 지켜야 하나요?
NO 저거는 제가 러프하게 작성한거고 광휘의 속죄 리필은 이전 광휘의 속죄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입니다. 
그 전까지는 본인이 허락되는 가속에 맞춰서 성격을 계속 치다가 리필하면 됩니다.


5. 쐐기에서의 사전작업?
쐐기에서 힐의 경우 광휘 - 마귀 - 정분 - 회개(성격) 에서 사실상 회개부터 시작됩니다. 이에 따라 2~3초 미리 힐업의 대한 준비를 해야합니다.

여기 경우 또한 굶주리 무리수호병 (광딜)에 맞춰서 광휘로 속죄 5명을 미리 적용시킨 후 정분을 캐스팅 하는 모습을 확인 가능합니다.

6. 수사의 찍힐 능력 + 강화 회개의 사용
수사의 찍힐능력은 찍힐 필요 대상자가 한명일 경우 생각보다 좋은 편입니다.
왜냐하면 마귀 없는 강화 회개의 경우 너무 약해서 굳이 속죄힐로 사용할 필요가 없거든요! ㅠ
광힐은 정분 성격으로 하고 마귀없는 강화 회개로 찍힐을 합시당



이정도만 하셔도 주차단수 이하 수사 플레이 하시기에는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당 
사실 고단을 가더라도 사이클은 똑같고(제 플레이 기준) 그냥 살짝의 정분 마귀를 던전별 조정하는게 전부이긴 합니다. 사실 던전별 네임드 공략도 작성해야하긴 하는데 일하다가 심심풀이로 작성시작한거라 추후 또 심심하면... ㅎㅎ
즐거운 와우 생활 되세영 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