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투기장이 어렵다는 분들을 위해 이 글을 적어봅니다

본인도 이제야 겨우 2천찍은 유저로써 pvp에 익숙하신 분들께서는 안보셔도 괜찮습니다

이 글은 15~16대에서 머무르고 있는 전사유저들분께 조금이라도 팁을 드리고자 작성해봤습니다

글재주도 없으므로 읽어주실때 양해부탁드립니다..

오타 고치기 귀찮습니다 대충 읽어주세요..

이 글은 무기전사 시점으로 썻습니다

 

스킬편

누구랑 한판 붙을땐 자신이 무슨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부터 확실히 아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사 스킬들을 하나씩 파헤쳐보겠습니다

 

 

 좌측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가로막기- 아군에게 달려가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아군에게 가해지는 다음 공격을 대신 맞게 됩니다 가로막기를 잘

               쓰게 된다면 전사의 기동성은 거의 배로 뛰어오른다고 볼 수있습니다 복싱만화에서 나오는 아웃파이터적인

               모습을 갖출수도 있게 되죠(치고 빠지기) 가로막기의 유용성은 거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대규모 주문 반사(이

               하 대주반)의 범위가 20미터인 지금 상대방과 근접해서 때리는 전사는 아군 원거리 딜러나 힐러에게 대주반을

               제때 주기가 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가막이나 영웅의 도약(이하 영도)로 붙어준 후에 대주반을

               쓰는게 이상적입니다

 

거인의 강타- 분노10을 소모하는 기술로써 특화로 인한 공격력 뻥튀기가 있습니다 이 기술의 가장 중요하다고 볼수 있는

                    점은 방어도를 무시할수 있게 해준다는 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에겐 적게 들어간다고 쓰여있지만

                    거인의 강타(이하 거강)을 박고 딜을 박는것과 안박고 딜하는것의 차이는 써보시면 다 아실거라고 생각합

                    니다 6초동안 순간딜을 어마어마하게 뽑아낼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또한 방어태세에서 거강을 사용

                    하게 되면 자동으로 전투태세로 변환하게 된다는 점을 유의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광전사의 격노- 일부 메즈를 풀어버리는 스킬 입니다 쿨이 30초로 조금 되지만 사제 영절도 쿨이 30초! 영절쓰는 사제를

                      부숴버릴수 있게 해주는 완소 스킬입니다 툴팁에서는 미리 눌러야 면역인것처럼 표시되어 있지만 메즈를

                      맞고 스킬을 사용해도 풀립니다 이 스킬로 풀리는 스킬들을 나열해보자면 도적의 후려,혼절 사제의 영절

                      흑마의 공포 수도의....(스킬이름 기억안남..) 등등이 있습니다

 

도발   -    도발을 pvp에서 왜 써?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도발은 pve에서 쓰는 스킬이 아닙니다

               무기전사가 pve에서 도발을 왜누릅니까... 전딜이 도발을 가지고있는 이유는 pvp에서 더 빛을 발합니다

               도발이 중요한점은 어느 상황에서나 방어 태세로 전환시켜준다는 데에 있습니다 방어태세가 뎀감 20퍼인 지금

               태세 변환은 굉장히 중요한 소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도발로 인한 태세 변환은 심지어 칼날폭풍 사용중에도

               적용이 됩니다  또한 도발은 글쿨이 따로 돕니다 이 말뜻은 딜로스 없이 태세 변환이 가능하다는 뜻이 되겠습

               니다 거강과 도발로 딜로스 없이 태세 변환을 하여 빠따질을 더욱 강화해봅시다

 

 

돌진 -   멧돼지들도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이야말로 전사의 상징 아니겠습니까 딱히 설명할 필요가 없는

           스킬이지만 예전과는 다르게 돌진이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자축이나 바람걸음토템등에

           영향을 받는 적에겐 이동 불가가 통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마무리 일격 -  현 무기전사의 존재이유 라고도 볼 수 있는 스킬입니다 강력한 빠따질로 피를 빼놓은 후에 나오는 마격은

                    엄청난 쾌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문양으로 인한 적처치시 분노생성은 무시해줍시다 다시 찍기 귀찮아요

                     무기전사의 마격데미지는 현재 가지고 있는 분노량에 비례한다고 간단하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최대 40의

                    분노를 소모하게 되며 분노 40짜리 마격에 무희, 치명타까지 터진다면 거의 모든 클래스가 한방에 요단강

                    건넌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pvp에서는 마격탐이 올때쯤에 분노관리한다 따위는 웬만하면 통하지 않으

                    니 잘 판단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사실상 걍 누르셔도 되요..)

 

무력화 - 적에게 이감을 걸어주는 기술입니다 무력화스킬에 대해 알아주셔야 할점은 약간의 데미지가 있다는 점과 다른

             스킬들과 글쿨이 따로 돈다는 점입니다 딜링기를 넣으면서 무력화도 같이 넣을수 있다는거죠 분노소모가 있기

             이점 유의해 주시고요 고작 300정도의 데미지가 뭔 의미냐 하는 분들이 계신데 무력화 함부로 사용하다가 메즈

             깨부수지 맙시다 이 300의 데미지도 데미집니다 또한 술사토템을 부수는데 무력화만게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치토,바람걸음,정고,불토,속박토템 다 한방에 부숴집니다 술사가 토템문양을 사용하지 않는이상...

 

무모한 희생 - 거의 전사의 유일한 딜쿨기 라고도 볼수 있습니다 효과는 써있는대로고요  하지만 무모한 희생의 툴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크리에 모든게 달려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크리터지면 상대방을 주옥되게 만드는

                    스킬이죠 그렇기에 신기의 선고......... 및 치명타확률을 감소시키는 스킬..... 등을 맞게되면 키보드를 집어

                    던지시면 되겠습니다 거강과 동일하게 사용시에 전투태세로 변환됩니다

 

분쇄 -  분무에겐 존재하지 않는 도트기 입니다 향상된 분쇄를 통한 분쇄대상에게 평타시 추가데미지가 쏠쏠합니다

           분쇄지속시간이 5초이하로 남았을때 분쇄를 다시 사용해주시면 막틱데미지와 동시에 분쇄가 리필됩니다

           전사의 특성상 웬만해선 해제되지 않는 도트로 분쇄만 잘뿌려도 상대방힐러의 빡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소용돌이 - 격돌 특성을 사용하지 않는 전사들이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필격 거강 등등이 쿨일때 눌러주시는 스킬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범위기술이기 때문에 아군 메즈를 부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하고 사제의 유가

                 같은 스킬을 벗겨낼때 보통 사용합니다

 

수호 방패-  방어태세에서만 사용가능한 전사의 보호막입니다 무기전사는 분노가 넉넉한편이 아니지만 위험할때 수방질

                 정도는 전사의 기본소양입니다 최대 60의 분노를 소모하게 되는데 웬만한기술 하나정도는 막아낼 수 있게

                 됩니다 너무 남발하면 분노에 허덕이는 자신을 보게될테니 주의합시다

 

연전연승 -  이런스킬을 왜 링크하냐... 라고 생각하시 말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투기장에서도 연전연승은 상당히 괜찮

                 은 스킬입니다 특히 고통흑마를 상대할때 흑마를 열심히 패다보면 흑마의 펫이 피가 얼마 안남게되는 모습을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흑마의 펫을 죽이게 되면 연전연승이 발동됩니다 도시락 까먹듯이 먹어줍시다

 

영웅의 도약 - 봉쇄를 뺏어가버리고 등장한 스킬입니다 약간의 데미지가 있으며 아무데나 자신이 원하는대로 점프 할수

                    있다는것이 장점이지만 쿨이 조금 깁니다 영도의 장점중하나는 날아가면서 차단이 가능하다 라고 볼수

                    있습니다 돌진차단은 훼이크 치는 모습이 많이 보이지만 영도차단을 막아내는 힐러는 거의 보지 못했습

                    니다 

 

 

 

 

영웅의 투척 -  전사의 특성스킬포함 딱 2개있는 원거리 스킬중 하나입니다(무려 근거리에서는 발동이 안됨...) 저어어어

                     어엉말 약해빠진 스킬이지만 약간의 딜링이 존재합니다 사실 이 스킬의 존재이유는 상대방에게 전투를

                     걸어준다는데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나없어서 탐하려고도망가는 힐러뒷통수에 한방 던져주시면 멘탈을

                     파괴시켜 버릴수도 있습니다

 

위협의 외침 -  전사의 광역 메즈기중 하나입니다 예전엔 3분쿨이었던거같은데 어느순간 쿨이 반감되있더군요 자신이

                     대상을 찍고 사용해야 발동이되며 (사정거리 안에 대상이 들어와야합니다) 발동시 자신의 8미터안에 있는

                     적에게 공포를 겁니다 자신이 찍은 대상은 제자리에서 떨게되며 나머지는 흑마공포와 동일하게 움직입니

                     다

 

자루 공격   -  차단깁니다 다른 설명은 필요 없겠죠?

 

재집결의 함성 - 전사의 공대 생존기죠 10초동안 피뻥 15퍼입니다 하지만 이 체력은 지속시간이 끝나면 사라지게 되므로

                      바로바로 힐업을 챙겨줍시다

 

주문 반사 - 툴팁에 써있는 대로입니다 자신을 대상으로 사용하는 주문은 다 반사할 수 있습니다 높은 평점으로 갈 수

                 록 주반을 빼내는 훼이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해 줍시다

 

천둥 벼락 - 조오금 아쉬운 데미지를 가지고 있는 광역 슬로우 기술입니다 천둥벼락이나 무력화나 분노 10먹는건 같은데

                 왜 무력화쓰냐고 물어보는 분이 계셔서 말해드립니다 위에도 써놨지만 무력화는 글쿨이 따로돕니다 천벼는

                 글쿨이 같이 돌아버립니다 걍 무력화쓰시고 소용돌이나 한번 더 도세요

                 천둥벼락의 중요한점은 광역 슬로우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투밀리일때 천둥벼락만 잘써도 상대방

                 딜러들이 염통터져하는 모습을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방어활동이 안되는 스킬로 강도놈들이 회피를 켯을때

                 갈겨주시면 꽤나 쏠쏠합니다

 

투사의 혼 - 전사의 개인 생존기 입니다 8초동안 뎀감30퍼에 무막확률이 100퍼입니다 100퍼에요 100퍼 근딜들 빠따질을

                 한순간에 장애인 만들어버릴수 있습니다 주의하셔야 할점은 자신의 피가 위험할때(뎀감만으로 버틸 수

                 없을 때) 무막확률을 잘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와우 시스템상 메즈를 당하면 아예 방어 불가, 뒷통수를 맞게

                 되면 회피말고는 방어활동이 불가 하기 때문에 무막 확률을 이용하기 위해선 뒷통수를 잡히시면 안됩니다

 

필사의 일격 -  무기전사의 메인 딜링기! 특화를 이용한 강력한 데미지 뻥튀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딜링기술

                     이면서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pvp2셋 효과로 돌진시 치명타율이 50퍼가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치유량 감소 디버프를 남기게 되기때문에 감쇠가 쌓엿을시 상대방이 힐업이 아예 안되는 모습을 연

                     출 하기도 합니다

 

휩쓸기 일격 - 워3에서도 나오는 클리버어택입니다 거강 무희 등과 같이 사용시에 전투태세로 바로 전환됩니다

                    15초 쿨에 15초 지속 아주 엄청난 스킬입니다 상대방 2명이 붙어있다면 휩쓸기 키고 빠따질하시면 두다 피

                    걸레가 되는 모습이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군의 메즈를 풀진 맙시다... (왠지모르게 전사가 메즈풀어버

                     리면 욕 겁나 먹게되더군요... 지들도 위협풀어제끼면서..)

 

 전사의 기본스킬(특성,드레노어의 선물, 태세 제외)은 이게 끝입니다 와우 투기장은 팀게임이기 때문에 상대방과 아군의

 스킬을 아는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스킬먼저 확고하게 아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이 글을 적어봤습니다(복술로 노는데 자신의 스킬이 뭔지도 모르는 분이 계시.....) 자신의 스킬을 알아야 상대방스킬을 보고 무슨스킬을 사용할지 판단 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미흡한 점이 많지만 욕은 하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