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쯔트
2014-01-20 08:04
조회: 18,093
추천: 43
전딜의 파밍 및 세팅(검은비둘기/곰둘님 보셔요.)전딜의 파밍 및 세팅의 목표는 1. 치명타 옵션의 템 파밍 2. 치명타 옵션의 손실 없이 만적/만숙 달성 3. 치명타 적정선 도달 (45%전후) 이 1차 목표라 생각 됩니다. 이는 적정 치명타를 통한 피갈크리 > 격노 활성 과 유지 + 분강 띄우기 라는 전딜의 기본골격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욕심이 생기면 4. 치/특 옵션의 템 파밍 5. 각 옵션의 scale(ep)값 산출 6. ep 값에 따른 각 수치값의 손실 최소화 하며 심크를 통한 최적의 레이드셋팅달성.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치명타 뿐만아니라 특화를 통한 격노(물리뎀)향상을 통한 딜 상승 이라는 전딜의 특성을 위한 것입니다. 전딜을 처음 하시게 되면 3번까지는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치명타 옵션 템파밍 > 닥치보석 도배 > 리포지라이트 등을 통한 만적/만숙 위 까지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 후 어느정도 오공일반파밍 까지 가셨다면 이제 치명타가 43%가까이 되고 셋팅에 관심을 가지게 되실겁니다. 이제 4.번 치특 옵션의 템 파밍에 주안점을 둬야겠죠. 제 부끄러운 케릭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위 케릭을 보시면 거의 모든 템에 치명타나 특화옵션이 붙어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야 그냥 하드팟을 가셔서 템드시면 되는 수준입니다. 이제 5번으로 넘어갑니다. 5.각 옵션의 scale(ep)산출을 보게 되면 위 케릭터는 의 가치를 가지게 됩니다.(칼폭찍혀있네 죈장...) 보통 25000회 이상을 돌리는데 저장한게 없어서 급히 10000회만 돌렸습니다. (심크의 사용범은 인벤 홈페이지 우즉바 중간, 와우인벤 통합검색창에 '심크' 로 검색하시면 많은 멋진유저분들이 사용법을 올려 주셨으니 참고 하시면 될듯합니다. 저 역시 이 글을 통해 그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위 결과를 통해 내 케릭터가 레이드 풀버프를 받고 적절한 딜사이클을 돌렸을시 패치워크 식의 네임드에서 나올수 있는 디피값과 힘/오버적중/크리/가속/특화 값의 가치 비중을 알 수 있습니다. 힘을 1이라 했을때 크리는 1.26 특화는 1.25의 가치를 가지고 있군요. >>>>>>>>>>>>>>>>>>>>>>>>>>>>>>>>>>>>>>>>>>>>>>>>>>> 일단 여기서 곰둘기님의 밑에 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곰둘기님은 테그에 본인의 케릭터 링크가 있고 셋팅 예제역시 올려주셔서 셋팅하는 예로 사용하지만 혹여 불편하시다면 답글 부탁드리며 >>>> 사이에 글은 삭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족으로도 다시한번 밑에 글 달겠습니다.) 곰둘기님 현재의 케릭을 심크로 돌려보았습니다. 힘6 / 오버적중 2.9 / 크리 7.3 / 특콰! 7 의 가치비교값이 나오는군요. 자 그럼 여기서 어떤 셋팅이 가장 나은지 유추해봅시다. 어께부터 보죠. 일단 아이템인포 -25인의 정확한 수치가 나오지 않음- 를 통해 10인이나마 가로쉬 일반어께와 갈라 전벼상급 어께를 비교했을때 전벼상급어께가 정확히 힘 299+ / 치명 1081- / 특화 530+ / 적중 970 의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적중 970을 재연마 하여 380(?) 정도의 치명으로 가정한다면 힘 299 / 치명 -700 / 특화 530 / 적중 590 정도 되겠습니다. 이제 위 값들을 곱해서 + - 를 계산해 보면되겠죠. 쉽게 그냥 ep(normalized) 값으로만 계산 하겠습니다. 299*1-1081*1.21+1.16*530+970*0.48=71.39 (재연마 x) 299*1-700*1.21+530*1.16+590*0.48=350 (재연마 가정시) 재연마를 하나 안하나 어께는 고민 안하셔도 될듯합니다. 갈라전벼상급어께가 훨 좋군요. 재연마 하지 않아도 힘 70정도 재연마시에는 힘 350정도의 차이가 나고 치명타로 환산시 350/1.21=289 정도 차이니까 치명보석 한개반 이상의 차이가 납니다. *******여기서 주의점은 위 수치값들의 비교는 지금 곰둘기님의 셋팅에서의 가치비교입니다. 재연마나 보석의 교환을 통해 가치변동이 있다는걸 잊지 마시고 다시 심크를 돌려보시는걸 잊지마세요. 그리고 위 과정을 통해 반지를 생각해 본다면 (2넴 반지 적/치 /// 토크반지 숙/특+소켓) 1. 위 ep값을 통해 치명 vs 특화는 거의 비슷한 가치 2. 이미 적중은 10%대로 오버적중 3. 가/적 을 깍아서 숙련을 올릴만큼 숙련이 모자람 을 통해 전벼토크 반지가 *지금* 곰둘기님께는 훨씬 더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손목의 힘 180 마부 역시 그냥 특화 170 마부가 더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 이제 마지막 6.ep 값에 따른 각 수치값의 손실 최소화 하며 셋팅달성.을 보겠습니다. 6.이야말로 전딜의 목표(?)라 생각되는 치명/특화의 손실 없이 만적/만숙+@를 얻어보자 입니다. 4.을 통해 소위 bis(각부위최고템)로 구성해 보면 치/특 은 충분하나 적/숙이 모자라기 쉽습니다. 전게의 아래글타래들에 가끔 이야기 되는 일반드랍장갑업글+상급티어 어께 vs 상급티어장갑+가로쉬전벼상어께 이야기나 적치 vs 가치 vs 특숙 신발 치숙 vs 치특 손목 치특 vs 적치 어께 등등의 템 비교 이야기도 결국 궁극적으로는 치/특 과 함께 낭비없는 적/숙 7.5%+@를 위한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보석에 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위 이야기들을 통해 우리는 1차스탯인 힘보다도 2차 스탯인 치명/특화가 가치가 있다는걸 알 수 있었습니다. 다시말해 한개의 보석을 사용하여 깔맞춤을 위함 붉은보석 홈에 힘 80/치명 160을 넣는것이 깔맞춤을 무시한 치명 320보석의 효과를 뛰어넘기 위해서라면 깔맞춤 효과가 힘 100을 넘어야 하고 만약 2개라면 힘 200을 웃도는 효과여야 합니다. 하지만 그 홈에 숙 160/ 치 160을 넣어 깔맞춤 효과를 얻고 여타 템에 붙어있는 숙련 160을 치명으로 재연마시 치명의 손실없이 +@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적 만숙 이전에 적중/숙련의 scale(ep)값은 당연히 치명이나 특화보다도 월등히 높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왜 붉은 보석홈엔 숙/치, 푸른 보석홈엔 적/치를 넣어 깔맞춤 효과 (+@) 인 힘을 얻고 템에 붙어있는 숙련이나 적중을 치명타로 재연마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2차 스탯인 적/숙은 재연마시 1:1로 치명타로 바뀌기 때문에 부족한 적중/숙련을 깍지 않는 이상 치명타의 손실 없이 적/숙을 맞춤과 동시에 +@를 가져 오기 때문이죠. 다시 처음 예시 케릭터를 보시게 되면. 재연마를 통해 얻은 숙련은 396 뿐입니다. 그리고 반지를 제외한 모든템의 2차스탯이 치명이나 특화로 재연마 되어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전딜 셋팅의 목표인 치/특의 손실 없이 적중/숙련의 달성을 9개의 숙/치 보석으로 감안했고 머리/망토/가슴/장갑/신발/반지 의 셋효과 힘 180/힘 60/힘 180/힘 120/치명 60/숙련 60을 얻은 것입니다. -노버프/// 특화 50.06 /숙련 7.49 /적중 7.59 /치명타 46.14- >>>>>>>>>>>>>>>>>>>>>>>>>>>>>>>>>>>>>>>>>>>>>>>>>>>>> 예를 또 곰둘기님 케릭터로 들어 보겠습니다. 곰둘기님은 신발의 적중을 숙련으로 재연마하여 520을 얻으셧더군요. 이를 다르게 셋팅해보면 적중 >> 숙련 520 재연마를 적중 >> 특화 520 재연마 + 숙160/치160 보석 3개(가슴2 + 망토1 = 힘 180 + 힘 60) 로 가능할듯 합니다. 이해관계를 따져보면 치명타 보석 > 숙/치 보석 으로 인한 치명 540 손해 vs 특화 520 + 힘 240 와 비교해 보시면 될듯합니다. 힘1 / 치명 1.21 /특화 1.16 **********지금 셋팅에 대한 ep값임을 잊지 마십시오. 240*1+520*1.16-1.21*540=189.8 후자가 힘 189만큼 좋군요. 치명타로 계산시 156.8 정도 되겠습니다. 쉽게 말해 후자쪽 셋팅을 하게 되면 결국 치명보석 1개분의 딜량 증가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더 생각하셔야 할점은 저 위에 해드렸던 조언처럼 토크반지가 매우 좋습니다. 재연마된 토크 588반지를 보면 치명 434 /숙련 651/ 특화923 군요. 이를 사용하시면 10%에 다다르는 오버적중 해결과 함께 916이나 모자란 숙련치도 보완될듯 합니다. >>>>>>>>>>>>>>>>>>>>>>>>>>>>>>>>>>>>>>>>>>>>>>>>>>>>>>>>>>>>>>>>>>>>>> 요약/ 1.전딜은 치명/특화의 손실없이 만적/만숙의 달성이 목표다. 2.본인 케릭의 스탯가치를 심크를 통해 꼭 계산 해보자. 3.심크를 통해 얻은 가치로 숙/치나 적/치 보석을 사용하여 1.의 목표를 달성하자. 사족. 눈썰미 좋으신분들은 아셨겠지만 맨위 스샷 케릭터는 만숙이 아닙니다. 보통 알고있는 2550(2549) 의 수치에 비해 2~3 모자라죠. 그리고 저 케릭터에 대해 리포지에서는 이렇게 추천합니다. 리포지의 조언을 따른다면 적중 +17 치명 -417 숙련 +21 특화 +417 로 변화합니다. 변화값들을 위 scale 값처럼 계산하면 어쩌면 만숙 맞추고도 괜찮은 거아니냐라고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셋팅의 심크를 20만회 이상돌린결과 7.49의 셋팅에서 빚나감을 볼 수 없었고 dps 역시 약소하게나마 높았구요. 결론. 여러 셋팅중 어떤것이 낫냐 고민하지 마시고 셋팅후 심크를 많~~~이 돌려보자. 하하하하하하하하하. 재연마와 보석 비용은 책임 못집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내 골드....(또르륵....) 사족2. 곰둘님 케릭을 예시로 든것이 불쾌하시다면 리플이나 쪽지 부탁 드립니다. 바로 삭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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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리쯔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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