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생이
2013-09-28 12:09
조회: 35,417
추천: 47
5.4 무기전사 딜사이클(작성중)출처 : http://www.mmo-champion.com/threads/1340569-5-4-Guide-Arms-PVE
단일딜
거강 디버프가 있을때
최대한 격돌을 많이 때려주세요. 제압은 우선순위가 가장 낮습니다.
거강 디버프가 없을때
격돌이 제압보다 데미지는 확실히 강하지만 제압은 필격 쿨을 줄여주고 급살을 더 자주 띄우기 위해 격돌보다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마격 사이클
- 거강 디버프가 있을 때
- 거강 디버프가 없을 때
광 사이클
휩쓸기 : 휩쓸기는 대상에게 주는 데미지의 75%를 주변대상 한명에게 추가로 주게 됩니다. 이것은 분노를 30소모하고 10초 지속이 되고 쿨도 역시 10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 10초마다 분노 30을 추가로 준비해야 합니다. 광역격돌 : 휩쓸기버프가 유지되어 있는 동안 격돌은 주변 2야드 이내에 모든 대상에게 격돌데미지의 35%만큼 추가로 데미지를 줍니다.(위 두가지가 무기전사 광딜 핵심입니다.)
거강디버프 존재시= 격돌 > 필격 (분노가 50이하일때 혹은 3초이내 휩쓸기를 쓰기 위해 분노30을 보충해야 할때) > filler 거강디버프가 없을때= 거강 > 필격 > 광역격돌 > 단일격돌 (분노가 70이상일대) > 제압 (적이 산개, 분노가 40에서 50이상일때) > 외침
--------------------------------------------------------------- Advanced Section
DamageReduction = TargetArmor / (TargetArmor + 4037.5*AttackerLevel – 317117.5) The armor of a level 93 mob is 24,835 but with Sunder Armor it is 21,854.8.
기회의 일격 신기한 것은 기회의 일격이 발동 될 때 0.5초의 delay가 있고 모션이 자동공격과 같기 때문에 위 메커니즘이 발동 되고 타겟이 안 잡혀있는데도 불구하고 메커니즘이 끊기기 전까지 계속 자동공격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런 메크니즘은 특정한 환경에서 기회의 일격 딜량을 굉장히 높혀주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오공에서 2~3타겟 휩쓸기가 100% 유지되는 구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런 이득을 볼 기회는 적습니다.
휩쓸기 휩쓸기, 치명상과 함께 무기전사 광딜에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것은 모든 근접공격에 적용되며 75% 데미지를 추가로 주게 됩니다. 그러나 광역 딜은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충격파나 용의포효, 칼날 폭풍의 데미지는 주 대상에게 들어간 데미지만 추가로 들어갑니다. 칼날 폭풍은 6초동안 7번 타격하기 때문에 휩쓸기 역시 7번 데미지를 줍니다. 예 : 치명상이 다음 틱이 2.5초가 남았을 때 15초짜리 디버프를 추가 시킨다면 남은 디버프 시간은 17.5초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명상 마지막 틱이 끝나기 전에 리필 시켜주기만 하면 됩니다. 오해하실까봐 다시 말씀 드립니다. 치명상은 기존 디법 시간에 추가 되는 개념이 아니라 마지막 틱 이후에 리셋이 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시간 계산은 필요합니다. 그리고 치명상은 처음 출혈이 걸린 시점의 전투력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물약이나 장신구가 터졌을때 혹은 뎀증 버프를 받았을 때 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치명상은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까지 리셋 시키지 않는게 좋습니다.
거인의 강타 약화효과는 티어16 2피스 효과입니다.이것은 무기전사에게 더욱 좋습니다. 이 효과는 거인의 강타 디버프가 남아 있을 때 매 공격시에 5의 분노를 획득합니다. 이 말은 즉슨 거인의 강타시에 모든 글쿨을 소비한다면 30의 추가 분노를 얻게 되는 겁니다. 게다가 급살이 거강의 쿨을 리셋 시키기 때문에 전투 전체내에서 얻는 분노량은 상당합니다.
티어2피스가 당신의 딜사이클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겁니다. 추가되는 분노로 더욱더 많은 격돌을 때리세요. 사형선고 는 광딜에서는 딜량을 추가시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일 타겟에는 도움을 줍니다. 사형선고가 뜬다면 격돌 대신에 마격을 쓰세요(광딜에서는 그대로 격돌을 씁니다.) 기본 딜사이클에서는 제압의 분뇨 효율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압의 글쿨은 다른 딜스킬보다 적기 때문에 티어 2피스 거강내에서 효율이 더욱 커집니다. 그래서 이 딜사이클에서는 거강안에 격돌보다 필사의 일격과 제압위주로 때리게 됩니다. 남는 분노는 영격으로 소모합니다.(분노 60이상) 필사의 일격과 제압이 쿨일 때 격돌을 때립니다. 기본 딜 사이클에서는 제압 중첩수가 그리 중요하지 않았지만 이 딜 사이클에서는 제압 중첩 관리도 필요합니다. 거강 전에 최대한 제압 중첩을 쌓아주세요.
융합화염핵 은 3타겟 이상일때 상당한 디피 상승량을 보여줍니다.하지만 1-2타겟일때는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광역딜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장신구를 비싸게 주고 산 것에 대해 후회하게 될겁니다. 3타겟이상의 딜시간이 90%이상 차지 하지 않는다면 사용하지 않을것을 추천드립니다. 1: 임머시우스: 분노 6: 강철의 거대괴수: 분노 7: 암흑주술사: 무기 8: 나즈그림: 분노
-------------------------------------------------------- 특성
EXP
299,725
(58%)
/ 310,001
죽생이
전사공장공장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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