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분무를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초보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씁니다.

 

 
 4.2 들어서 분무 너프로 인해 슬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 분무는 단일딜 특화 특성이며 템 셋팅과 딜싸이클이 숙련이 되어있다면 아직도 비법, 격냥 만큼의 단일딜을 뽑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분무 단일 딜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분노 운용인데, 이 분노 운용의 숙련도에 따라 비법이상의 단일딜을 뽑을 수도,
기대 이하의 단일 딜링을 뽑을 수도 있기에 반드시 숙달이 되어야 합니다.

  
먼저 스킬들의 우선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1. 피의 갈증
 
 피의 갈증은 특성 치타 10%,문양 데미지 10% + 피의 쇄도 발동 가능성 30%까지 포함하여 가장 기대 딜량이 많은 스킬이며,
거의 모든 순간에 1순위로 사용해야할 스킬입니다. 특히 거강 꽃은 직후 첫 피갈은 거강 디버프 유지 중 격돌 발동까지 기대할 수 있기에 최상의 조합. 피의 갈증은 쿨이 올때마다 놓치지 않고 사용해 주는것이 포인트.
 
 2. 분노의 강타
 
 가장 강력한 딜링 스킬이었으나 기본 특화도 너프로 인해 계륵같은 스킬이 되었죠. 하지만 여전히 분노대비 짭잘한 딜량을 보여
주며 특화도가 올라갈수록 데미지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때문에 피갈과 함께 주 딜 스킬입니다. 특히 분노의 강타가 사용 불가능 일때를 대비하여 광전사의 격노를 바로 이어주는 것이 중요. 딜링 중 분노가 5부족하다고 광전사의 격노를 쓰시면 안됩니다.

 

 3. 격돌
 
 피의 쇄도 발동이 뜬 격돌은 분노가 소모되지 않으며 데미지 또한 20%버프가 되기 때문에 아주 효자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의 쇄도 격돌이 중요한 순간은 분노가 많지 않을 때인데, 특히 분노가 0이거나 20이하일경우에는 모든스킬에 우선해서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아지경 발동했을시 제외) 격돌로 딜링을 하면서 그 사이 평타로 인한 분노 수급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
 
 4. 영웅의 일격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분노가 40이하일때는 절.대.로 영격을 사용하면 안됩니다.(무아지경 발동 제외)분무 셋팅 특성상 10프로 중반대 적중에 고치타 셋팅이 많은데 이정도 적중가지고는 운나쁘면 3~4초씩 손가락을 빨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레이드 딜링을 할때에는 분노가 70이상인 상황이 자주 오게되는데 이때마다 한번씩, 키마이론처럼 넴드 특성상 강력한 광역 피해를 입을시에는 자주 사용해주면 되겠습니다. 남는 분노를 소비한다는 느낌으로 써줍시다. 촉발이 발동 되었을때는 무조건 영격을 박지 마시고 촉발 유지 시간을 체크하고 써주세요. 꽤 깁니다. 6초던가 7초던가... 무리해서 촉발 영격으로 치명상을 잇기 보다는 딜 사이클을 망치지 않는 한도내에서 써주는것이 분노 관리상 좋아요.

 

 5. 내면의 분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비슷한 템수준에 동 컨트롤 전사의 딜링시 디피량 차이가 나는 부분은 크리의 고하 여부이거나 분노수급에 따른 내면의 분노 발동후 영격딜량 차이입니다. 내면의 분노 사용 여부에 따라 초반 폭딜량이 4~5만에서 2~3만까지 격차가 크게 벌어지게 되는데요. 질풍 발동 or 블러드 등 평타 가속이 부스터되는 경우에 반드시 사용해 주어야 합니다. 분무는 분노가 100이 되는순간부터 딜로스이므로 분노 70~100사이를 아슬하게 유지할수 있도록 1.5초짜리 영격(내면의 분노가 사용된)을 칼같이 사용해줍시다.
 또 넴드 특성상 강한 광역피해가 시작될때 미리 켜주면 분노 로스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넴드는 순간적으로 분노가 70인 순간이
자주 찾아오므로 자주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6. 거인의 강타

 

 분무 딜의 핵심입니다. 거강 디버프동안 최대한 많은 기술을 쑤셔박는게 중요합니다. 분노가 여유로울때는 내분과 함께 켜주세요. 거강은 쿨마다 써주기 보다는 분노가 확보 되어있을때 박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쿨마다 거강을 박으면서 분노도 확보되어있으면 가장 좋겠죠. 거강 쿨을 수시로 확인하시면서 곧 거강이 오겠다 싶으면 노영격+ 피쇄발동 격돌, 분노의 외침등을 통해 분노를 확보해주세요. 거강 쿨왔다고 거강박고 분노없어서 손가락빨고있는것은 최악의 상황입니다.
 
 7. 영웅의 투척
 
 아시다시피 아무것도 쓸 기술이 없을때 씁니다..... 하지만 영투를 던진 직후 평타 타이머가 리셋이 되기때문에 평타 직후에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잘 못 사용하면 쓸기술 없어서 던졌는데 던지고 나서 또 손가락 빱니다.

 

 운용
 
 넴드 전투 시작전 분노를 100모으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노의 외침 + 광전사의 격노 쿨마다 써주긔 )
 분무는 쓸 기술이 얼마 없지만 위에 나열한 스킬들을 사용할때에 이지선다, 삼지선다 상황이 매우 자주오게 됩니다. 딜이

미터기를 찢을 것이냐 똥망이냐를 가름하는 것은 이 상황에 최선의 스킬을 넣느냐 마느냐에요. 제가 쓴 우선순위대로 사용해주시면 좋지만 가장 좋은것은 저것들이 자신의 몸에 베어있어햐 하는 것입니다.

 넴드전에서 사용할 스킬외에 분노가 없을 경우에 노영격 + 피쇄발동 격돌, 피갈 분강 모두 쿨일때 전투의 외침을 통한 저분노 관리를 해주셔야합니다. 분노가 넘칠경우는 내면의 분노+영웅의 일격사용을 능숙하게 해주셔야하고, 분노가 100인 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운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쿨기나 장신구 발동, 골렘피는 거강과 함께해주시고 거강디버프 동안 한땀이라도 더 쑤셔주세요. 무아지경이 떴을때는 현재 분노 + 30으로 계산하시고 스킬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마격타임때는 네오하데스님의 글 참조 ㄱㄱ

 

 Eventalert이나 클래스 타이머를 통해 각종스킬의 대기상황이나 무아지경 발동 여부, 촉발발동,  피쇄발동을 빠르게 파악해주시면 딜에 도움이 확실히 됩니다.

 

 아실분들은 아시는 내용이고 글재주가 없어서 도움이 될만한 글이 되련지 모르겠습니다. ;;;

너프에 굴하지 않는 딜전사 여러분들 모두 화이팅.

 

전정실은 라그나로스 서버 멤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