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격변이후부터는 쭉 무분만 해왔었는데요

 

이미 다 알고계시겠지만 몇가지 도움될만한 정보를 적어봅니다.

 

제가 그냥 지금껏 게임해오면서 느낀점입니다. '이게 정답이다' 이게 아니니 참고만해주세요..

 

 

 

 

 

1. 유지해야되는 버프 , 디버프

 

 저같은경우는 디버프필터 애드온을 사용합니다. [debuff filter]

 

유지해야되는 버프   : 학살 (양때리기 중첩버프이름입니다)

유지해야되는 디버프 : 분쇄 , 방어구 가르기

확인하면 좋은 버프 : 촉발(다음 영격이 치명타) , 산사태(마부효과죠 전투력1000증가) , 피의 맛 , 죽음의 침묵 ,

확인하면 좋은 디버프: 거인의 강타

 

저는 디버프필터에 이렇게 등록해놓고 사용합니다

 

학살3중첩유지 방어구 가르기3중첩 유지 하면서

 

산사태가 터졋을때 다른쿨기를 같이돌려주시면 더욱 많은도움이 되겠습니다.

 

분쇄같은경우는 마지막 한틱이 없어질때도 제압이 발동되니 완전히 없어지고난후에 리필을 추천드립니다.

 

2. 딜사이클

 

돌진-분쇄-방어구 가르기(전탱이 없을시)-죽격-제압-거강-격돌-죽격-격돌-제압 순으로 돌리고있습니다.

 

딜사이클 같은경우에는 외부적인 요소로 분노가 남을경우 사이사이 영격을 끼워넣어주시고

 

예전처럼 꼭 죽격후에 제압을 때릴필요는 없습니다. 중첩유지만 된다면 제압먼저 사용해도 좋구요

 

죽음의 침묵은 쿨마다 돌리는게 나은거같고 내분은 4.06이후로는 그다지 잘안쓰게되네요

 

두마리 이상일경우 휩쓸기 일격은 꼭 사용해주세요! 단 탱이 두마리모두 어글을 먹은상태여야합니다.

 

 

3. 특성

 

31-9-1 특성을 사용중입니다

 

예전엔 촉발3포 , 격돌연마 2포 찍었었으나 영격 사용빈도수가 너무 떨어져 촉발1포에 나머지는 거친방해에 2포를 줬습니다.

 

10인 레이드가 주로된 이시점에 무분이 차단할일이 많아졌죠. 30초동안 공격력5% 증가는 큰 메리트가있다고 생각됩니다.

 

전쟁의 북 특성까지 같이 찍어주신다면 분노가없어서 차단을못할일도 없으시겠죠^^

 

분노쪽에 집행자도 큰도움이 됩니다 마격만 잘때려줘도 딜이 많이 오르게됩니다. 마격타임에도 학살 버프 유지와 틈틈히 거강을 박아서 방가중첩도 유지해주셔야 좋습니다.

 

4. 스탯

 

힘위주의 스탯으로 맞추시고 적중8%  숙련26%

 

특화도와 치명타 한쪽에 올인하는거보다는 양쪽에 모두 투자하는게 나은것 같습니다.

 

보석,마부,재연마 수시로하면서 얻어낸 결론입니다; 특화/치명 다 중요하구나 하는걸

 

 

가속도는 현재 특화나 치타에 비하면 효율이 떨어지는거 같네요

 

치타/가속 템이라면 가속을 특화로

 

특화/숙련 템이라면 숙련을 치타로 재연마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물론 지금 무분이 설자리가 별로없는건 사실입니다.

 

같은 전사딜인 분무에 비해서도 딜이 약간 낮은게 사실이구요

 

하지만 그렇다고 민폐를 끼칠정도는 아닙니다

 

하고싶은거 하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