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트리 :



1) 산왕 전탱의 사이클은 간단합니다.

방밀을 쓰면 천벼가 엄청 쎈 우레작렬로 강화됩니다. 

 
그런데 이 우레작렬은 적중당한 모든 적에게 벼락으로 추가 데미지를 주고 추가 분노를 주면서

일정 확률로 다음 2회의 방밀의 쿨을 없애 주어 3번 연속 방밀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우레작렬 -> 폭발적인 힘으로 인한 꽁방밀 -> 방밀로 인한 우레작렬 -> 방밀 -> 방밀로 인한 우레작렬 -> ....
처럼 원하는 대로 우레작렬이 터지는 건 아닙니다만 아무튼 이런 식으로 사이클을 굴리게 됩니다.


투신을 켜면 우레작렬 2중을 주고, 랜덤으로 투신이 켜지는 것도 사이클을 더 원활하게 돌아가게 합니다.

팍팍 차는 분노는 고감으로 쭉 털어 분노제어, 백절불굴, 격렬한울분을 자주 발동시킵니다.
복수는 최대한 비는 글쿨에만 씁니다.

광딜 상황에서는 천벼쿨을 놀리지 않도록 방밀 다음에 천벼를 찍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폭발적인힘" 버프가 떠서 꽁방밀을 쓸 때도 연속 시전보다는 우레작렬 스택을 가지고 있다면 우레작렬로 다음 글쿨을 소모해야 합니다.


2) 
전탱이 주의해서 트래킹해야 할 버프는 격렬한울분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됩니다.
단일 = 방밀에 울분을 맞추기
광 = 2타겟에서 우레작렬, 4타겟 이상부터 천벼에 울분을 맞추기

전탱의 DPS에 상당히 큰 영향을 주는 쉬운 테크닉입니다.
혈안7중첩일 때 울분 버프가 뜰 것을 예상하여 고감or복수 사용 후 다음 글쿨을 타겟수에 따라 방밀or천벼를 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미 울분 버프가 떴을 때 만약에 천벼나 방밀이 쿨이어서 타겟수에 따라 칠 수 없을 때는 방밀or천벼로 글쿨을 소모하지 말고 복수 등으로 글쿨을 소모하면서 리셋이나 쿨을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3) 묵직한 반격 vs 참전
가속 20% 근처까지 맞추고 보니 글쿨이나 스킬쿨이 그다지 모자라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특히 가장 큰 문제는 방올쿨인데, 이 점에선 오히려 묵반이 더 좋다는 느낌이 들어 묵반으로 바꿨는데, 방올 유지는 이쪽이 원래 더 쉽구요.
참전도 너프가 좀 되어 그렇게 좋은 효율은 아니다 보니, 첫시즌은 묵반으로 돌아도 나쁘지 않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템렙을 올리는 과정에서 저가속일 때는 참전이 더 좋을 것이고, 레이드에서도 참전 효율이 더 좋습니다.
방올 좀 빈다 싶을 때는 '강화' 찍고 최저 올리는 것도 좋은 방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