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Maxroll.gg revves의 무기 전사 가이드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며 딜사이클 관련 번역 및 추가 설명을 담은 내용입니다.(https://maxroll.gg/wow/class-guides/arms-warrior-mythic-plus-guide)
1. 특성
특성 코드 - CcEAAAAAAAAAAAAAAAAAAAAAAAYYmZMjZMzsYbZZmZAAAAYw0wYYZYGYsMmZGMzwYGDzwAAAAAAAgZMbjxAsFAsYGDLwAzwGNAWA
아직 쐐기가 나오지 않았지만
해당 가이드의 특성 트리는 일반적으로 쐐기에서 무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특성으로 보입니다.
파티 조합이나 상황에 따라 일부 특성 트리 노드를 변경해서 써야 될 가능성이 높지만
그냥 쭉 이 특성 트리를 그대로 써도 무방하고
어차피 해당 가이드 내용을 이해하고 나면 스스로 일부 특성 트리 노드를 바꿔서 쓸 수준이 될 수 있습니다.
2. 단일 타겟 딜사이클
2-1) 단일 타겟 오프닝 딜사이클
2-2) 단일 타겟 쿨기 우선순위(마격 구간 X)
2-3) 단일 타겟 스킬 사용 우선순위(마격 구간 X)
2-4) 단일 타겟 딜사이클 예시(마격 구간 X)
2-5) 단일 타겟 쿨기 우선순위(마격 구간 O)
2-6) 단일 타겟 스킬 사용 우선순위(마격 구간 O)
- 유혈 특성으로 인해 생명력 35% 미만인 대상에게
사용 시 자동으로
도트가 적용됨
2-7) 단일 타겟 딜사이클 예시(마격 구간 O)
- 특성인
버프나 마주, 블러드와 같은 가속 버프에 따라
의 지속시간 변화로 인해 불안정한 정신이 발동시키는
타이밍이 바뀔 수 있고 본인 캐릭터 또한 더 많은 스킬을 불안정한 정신 발동 주기 사이에 사용할 수 있기도 하므로 상황에 따라 딜사이클이 바뀔 수 있음
- 일반적으로는 위의 그림처럼 불안정한 정신 발동 주기 사이에 2번의
과 1번의
을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걸 추천
3. 2 타겟 딜사이클
3-1) 2 타겟 오프닝 딜사이클
3-2) 2 타겟 쿨기 우선순위(마격 구간 X)
단일 타겟 쿨기 우선순위와 같음
3-3) 2 타겟 스킬 사용 우선순위(마격 구간 X)
단일 타겟 스킬 사용 우선순위와 대부분 같으나 여기에 추가로
- 의 업타임을 최대한 높게, 그러므로 쿨마다 최우선적으로 사용 -
도트 적용은
버프가 있을 땐
사용,
버프가 없을 땐
사용
-
를
대신 필러 스킬로 사용 (
특성 때문)
3-4) 2 타겟 쿨기 우선순위(마격 구간 O)
단일 타겟 쿨기 우선순위와 같음
3-5) 2 타겟 스킬 사용 우선순위(마격 구간 O)
단일 타겟 스킬 사용 우선순위와 대부분 같으나 여기에 추가로
- 의 업타임을 최대한 높게, 그러므로 쿨마다 최우선적으로 사용
4. 광역딜 딜사이클
4-1) 광역딜 오프닝 딜사이클
- 쇄파를 최대한 늦게 쓰는 이유는 거인의 힘 스택을 최대한 쌓고
과
안에 사용하기 위해서
4-2) 광역딜 쿨기 우선순위
- 일반적으로 쿨마다 사용하는 것을 추천, 그러나 몇 초 이내로 서로 같이 쓸 수 있다면 맞춰서 묶어 써도 무방함
4-3) 광역딜 스킬 사용 우선순위
4-4) 광역딜 딜사이클 예시
* 디테일(생각나는대로 추가 예정)
- 불안정한 정신으로 발동하는
은
스택이 쌓이지 않음
- 2타겟 오프닝과 멀티 타겟 오프닝에서
을 쿨기 쓰기 전에 먼저 키는 이유는
가 종료되면 얻는
버프를 특성인 무자비한 해골분쇄자 버프와 함께 적용하여
강력한
를 사용하기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