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치지직에서 취미로 방송하고 있는 만개아빠 입니다.
내부전쟁에 들어오면서 영웅특성이 추가되었고 운용할 수 있는 트리의 갯수가 엄청 많아짐에
따라 많은 초보자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내부전쟁 시즌1 분전 가이드 쐐기편으로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분전 레이드편과 무전 가이드도 올릴 예정입니다.
아직 쐐기와 레이드도 시작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많은 부분을 해외 사이트를 참고하였으며,
추후에 변경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스탯, 장식, 장신구
스탯 선호도는 특화 > 가속 > 유연 > 치명타 순으로 챙겨주시면 됩니다. 특성에서 잿빛 돌격이나 피의 광기와 같이 치명타를 많이 보정해주는 특성들이 있기 때문에 치명타의 중요성이 가장 낮습니다.

장식됨 장비는 다크문 인장: 승천(무기) 한개와 망토 또는 손목에 황혼견사 안감(피80% 이상일 경우 유연성 증가)를 채택할 것 같습니다.

장신구는 그롬바틀에서 나오는 1분30초 쿨기 장신구와, 유명한 낭충봉아를 가져가는 것이 일반적일 것 같습니다.

쐐기가이드

1장. 특성


CgEAmidFBOBFf5oKuZ7r/WeW7MAAAAAAAAAAagZGghZYMMzsBDzMjhZYmZbbmxMzsxMjZMjZYx2MMjZAAAgwMW2GYDMBzwEYshN

동그라미 치신 부분만 스왑을 고려하시면 됩니다. 
쫄이 압도적으로 많이 나오는 던전은 완전 무장에서 1포인트를 빼 소요(천둥의포효 쿨감)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분노 특성 부분에선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해당 특성으로 고정할 것 같습니다.

2장
기본 딜 매커니즘

분노전사의 기본 딜 매커니즘은 분노라는 게이지를 빠르게 쌓아서 소모하고 다시 빠르게 쌓는 것이 주 목표입니다.
분노를 소모하게 되면,  격노격노라는 버프 상태(5초)에 돌입하게 되는데, 해당 상태에서 기술을 사용하게 되면 추가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분노 수급, 소모를 최대한 많이 반복하여 격노 격노 버프가 상시 적용되게 하는 것이 데미지 상승의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술들만 먼저 우선순위 순으로 나열해보겠습니다.

1.  광란 광란이라는 기술로 분노 소모기 입니다. 80의 분노를 소모하며 4번 강력한 타격을 합니다. 광란 사용 직후 5초동안  격노격노 상태에 돌입합니다.

2.  분노의 강타 분노의 강타라는 스킬로 분노 수급기입니다. (12분노 생성) 특성을 찍게 되면 2충전 상태이며, 기술 사용 시 25% 확률로 기술 초기화 (천벌과 분노 특성 찍게되면 10%추가)가 됩니다. 분노 수급기로 가장 많이 누르는 스킬입니다.

3.  피의 갈증 피의 갈증 스킬은 두번째로 많이 쓰는 분노 수급기 (8분노 생성)이며 체력 회복의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혈기 어린 칼날 특성으로 인해 치명타 발생 시 출혈 효과도 부여 합니다. 

4.   마무리 일격 마무리 일격이라는 기술로 적의 피가 일정 이상으로 빠지게 되면 쓸 수 있는 분노 수급기 기술 중 하나 입니다. (20분노 생성) 이 기술 또한 메인 딜링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으며,  급살 급살 특성으로 인해 남은 피 관계없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  소용돌이소용돌이라는 기술로 광역 분노수급기이며, 추후에 설명할 고기칼 고기칼 특성으로 인해 광역 딜링 싸이클에 매우 중요합니다. 

6. 오딘의 격노는 15의 분노를 생성하며 타겟 제한 없는 45초 쿨의 강력한 광역 딜링기 입니다. 

7.  용의 포효  천둥의 포효 또한 타겟 제한이 없는 강력한 광역 딜링기 입니다.

8.  칼날폭풍 피해를 입힐때마다 10의 분노를 생성하며, 타겟제한이 있지만, 데미지가 상당한 기술입니다. 학살자 영웅특성으로 인해서 가장 중요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3장
광역 딜 싸이클 

쐐기에 입장하게 되면 보통 보스전보단 빅풀 광역딜해야하는 경우가 일반적이기 때문에 광역 딜 싸이클부터 설명 드리려 합니다. 모든 풀쿨기가 있다고 가정했을 시, 다음과 같습니다.


탱커 풀링 이후 몹이 모이는 동안

돌진 -> 무모한 희생->오딘의격노-> 광란-> 투신-> 피의 갈증-> 광란-> 용의 포효-> 칼날폭풍 

전딜이 맨날 푹찍당하는 이유가 모이지도 않았는데 처음부터 너무 욕심내서 큰 쿨기를 쓰는 경우 어글이 튀어서 죽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몹이 다 이쁘게 모이고 탱커가 어글을 잡을때까진 속으로 3초 세시기 바랍니다.
광딜 오프닝의 순서는 개인마다 다 다를 것 같습니다. 어떤분은  용의 포효 먼저 쓰고 난 뒤 쿨기를 키고 딜링을 시작하시는 분도 있을거고  무모한 희생 과  투신을 매크로로 묶어서 한번에 키고 싶으신분들도 있을 겁니다. 순서는 크게 상관이 없으나 중요한건 강력한 기술은 항상 격노 버프가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써줘야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오프닝은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후 지속 광역딜링 싸이클

소용돌이-> 분노의 강타->피의 갈증-> 광란->분노의 강타-> 소용돌이 -> 분노의 강타->피의 갈증-> 광란->분노의 강타
마무리 일격은 급살로 뜨게 되면 고기칼 버프가 적용된 상태에서 사용.


4장
단일 딜 싸이클 (보스전)

분노전사는 편리하게도 단일 딜 싸이클이 분노가 부족할때만 소용돌이를 사용하는 것만 빼곤
광역딜링 싸이클과 동일 합니다.


돌진 -> 무모한 희생->오딘의격노-> 광란-> 투신-> 피의 갈증-> 광란-> 용의 포효-> 칼날폭풍 ->
마무리 일격은 급살로 뜨게 되면 사용하고, 보스의 피통에 따라 사용가능해지면 우선순위가 타 분노 수급기보다 올라감.


5장 
군중제어기

위 특성대로 찍게 되면 군중제어기는 차단기를 제외하고 2개만 있습니다.
충격파 과  폭풍망치
충격파 
은 범위 모든 적에게  적용되는 스턴 cc기이며 대지 뒤흔들기 특성을 찍게 될 시 범위가 증가하고 재사용 대시시간 또한 줄어들게 되어 25초마다 쓸 수 있는 S급 cc기입니다. 폭풍망치는 1명에게만 적용되는 스턴 cc기 입니다.
딜에만 치중하지 마시고 적절히 사용하여 팀에게 도움이 되는 플레이를 지향합시다.

6장
생존기

전딜은 생존이 구리다는 인식이 강한데, 사실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개인 생존은 A티어라고 생각됩니다.
단지 오히려 생존기가 많아 그걸 다 적절히 사용하기 어려워 무시해버리는 경우가 생겨 자주 죽는 것 같습니다.

1.  예견된 승리 분노를 소모하여 최대 생명력 30%를 회복합니다. 쿨타임 25초. 지속데미지가 들어오는 넴드에 아주 유용합니다. 
2.  주문 반사  주문을 반사하거나 마뎀 20% 감소 쿨타임 25초. 잘만 사용하면 희대의 개사기 생존기입니다. 위크오라를 사용하시거나 타 게시글을 참고하여 어디에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두시면 아주 유용한 생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ritcake 네임드 유저가 주문반사로 울다만 4넴 박수치기 데미지를 반사하여 주반으로만 800만 데미지 이상 넣는 것을 봤습니다.
3.  방어 태세 입히는 피해를 감소시키지만 입는 피해를 15퍼센트 감소시키는 생존기 입니다. 큰 데미지가 들어올 때만 잠깐 켜주시고 다시 태세를 변환하는 고수 전사가 되도록 연습하면 좋습니다. 많은 고인물 유저는 이 생존기를 키냐 안키냐로 전딜 고수를 판가름 하시는분들도 있었습니다.
4.   전쟁 물감  격노 상태 시 받는 피해 10% 감소. 따라서 계속 격노 상태를 유지 해주는 것이 중요.
5.   격노의 재생력  모든데미지 30% 감소, 피의 갈증으로 추가 20%의 생명력 흡수. 2분 쿨타임. 

6.  재집결의 함성 피뻥. 10% 피통 증가. 3분 쿨타임. 공대장들이 가장 많이 콜하는 공생기중 하나 입니다. 파티 큰 데미지가 올 때 써주면 좋으나 피통 증가가 너무 미미하고 쿨타임이 길어 좋은 생존기는 아니지만, 있다는 것은 인지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6개나 되는 생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잘 조합해서 사용한다면 남들은 다 누워있어도 탱이랑 둘이서 끝까지 살아 풀을 마무리하는 전딜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장비가 좋아도 딜싸이클을 잘돌려도 죽은 딜러는 제일 쓸모가 없습니다.

7장
심화 과정 

제가 용군단 때 썼던 가이드에는 없는 부분이 이 심화과정인데요. 그 이유는 영웅특성(학살자) 때문에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영웅특성을 자세하게 읽어보시면, 칼날폭풍 칼날폭풍에 힘을 많이 실어준 특성이며 동시에, 용군단때처럼 특정 기술을 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모든 스킬( 마무리 일격 마무리 일격, 피의 갈증 피의 갈증, 분노의 강타 분노의 강타) 을 골고루 적재적소에 사용해야 높은 딜링을 뽑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칼날폭풍 
칼날폭풍을 좀 더 자주 쓸 수 있는 분노제어 특성을 막무가내 대신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항상 모든 상황에선 분노 수급이 마르지 않게 딜싸이클을 돌려주는 것이 중요하지만, 단일딜에서 분노수급기의 
기회주의자 라는 영웅특성 때문인데요. 해당 특성은 분노의 강타를 시전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면 데미지 30% 증가와 치명타 극대화 피해가 30% 증가하는 사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분노의 강타가 2중천이고 피의 갈증이 사용 가능 상태일 경우, 무조건 분노의 강타를 먼저 사용해서 분노 수급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딜이 생각보다 상당합니다. 허수아비를 2~3분 쳤을 때 총 딜량의 3~4위를 기록할 정도로 성능이 매우 좋기 때문에 광역 딜링에선 피의 갈증의 우선순위가 높아 집니다.


영웅특성 중 임박한 파멸이라는 특성과 분노전사 특성 중 급살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몬스터의 피가 높은 상태에서도 꽤나 자주 급살 버프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운이 작용해야 하지만 이걸 잘 의도적으로 잘 사용한다면 잿빛 돌격 버프(최대 5중첩)을 몬스터의 피가 많은 상태에서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급살 버프가 떠서 마무리 일격을 사용했는데, 바로 또 급살 버프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또 마무리 일격을 사용하는 것 보단, 잿빛 돌격의 유지 시간은 15초기 때문에 분노의 강타나 피의 갈증으로 한번 시간을 벌어주고 난 이후에 마무리 일격을 사용하여 최대한 잿빛 돌격 버프를 길게 늘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혹은 광역 딜링 중 피가 적은 몬스터한테 타겟을 의도적으로 바꾸어 마무리 일격만 사용하고 다시 주타겟으로 돌아와서 광란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광란은 광기라는 버프 때문에 항상 주타겟 대상에게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 영상을 첨부하여 해당 부분을 보충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8장 
영상 Example



취미로 치지직에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증강, 전딜, 악딜을 플레이하고 있으며
올신화 컨텐츠와 고단 쐐기 방송 위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들어오셔서 편하게
친구처럼 소통하며 와우를 편하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신 거나 
같이 게임 플레이 하고 싶으시면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D (저단도 종종갑니다 :D)
방송시간: 직장인이여서 6시 이후 , 주말엔 거의 풀

기원사 : 만개용
악마사냥꾼 : 만개악사
전사 : 만개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