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자료 : 9.0 주반 가능 리스트 http://www.inven.co.kr/board/wow/35/127032 링크 남겨둡니다.

최초 작성일자 : 20/12/09 (수) 5:30 A.M.
1차 수정 : 20/12/13 (일) 10:38 P.M. :: 주반 관련 추가
2차 수정 : 20/12/18 (금) 6:00 P.M. :: 주반 및 재기 관련 추가
3차 수정 : 21/01/04 (월) 3:12 P.M. :: 일부 내용 및 주반 관련 리스트 링크 추가.

원문은 기본적으로 해당 보스들의 공략을 어느 정도 이해하는 사람을 전제로 쓰여진 글입니다.
따라서 본 정리글 역시 읽어보시기 전에 네임드 공략이나 던전도감을 미리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직업스킬로 통합되어 있는 스킬들이 많기 때문에 분노의 경우에도 어느 정도 적용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주문 반사 주문 반사를 통한 데미지 완화)

일단 레이드 자체가 본격적으로 돌아가기 전에 작성된 글인만큼, 실제로 레이드가 열리면 이 중에선 내용이 변경, 혹은 폐기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주기적으로 원문을 체크하며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 특성 라인

벤티르, 고통받는 왕의 인장 기준
15 - 급살 급살
25 - 연속 돌진 연속 돌진
30 - 대학살 대학살
35 - 방어 태세 방어 태세
40 -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
45 - 투신 투신
50 - 쇠날발톱 쇠날발톱

벤티르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대학살 대학살을 분쇄 분쇄로 
급살 급살을 해골 쪼개기 해골 쪼개기로 대체


고통받는 왕의 인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쇠날발톱 쇠날발톱을 일격무쌍 일격무쌍으로 대체 




2. 네임드별 팁

2.1. 절규날개

- 특성 선택
:: 재기의 바람 재기의 바람

i) '귀를 찢는 절규'는 기둥 뒤에 숨어서 피해야하기 때문에 영웅의 도약 영웅의 도약으로 회피 후 돌진 돌진으로 대처
ii) 근처의 플레이어가 '반향의 비명'이나 '반향의 음파'로 '방향정위'를 발동시킨 경우, 필요하면 투사의 혼 투사의 혼과 고통 감내 고통 감내 등의 생존기 돌릴 것
iii) 초음파 고리는 필요하다면 영웅의 도약 영웅의 도약이나 어둠의 문 어둠의 문 등의 순간이동 기술로 뛰어넘을 수 있음
iv) '피의 빛'으로 중첩되는 데미지는 재기의 바람 재기의 바람을 끊지 않는 것으로 보임


2.2. 사냥꾼 알티모르

- 특성 선택 
:: 벤티르가 아닌 경우에도 대학살 대학살 
:: 보스에 집중하고 싶을 시 회전베기 회전베기, 팝업 쫄에 집중하고 싶을 시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 

i) 보스는 가르곤들과 체력을 공유하기 때문에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를 사용하여 '바르가스트의 망령' 쫄에 순간적으로 폭딜을 꽂아넣을 수 있음
ii) '죄악의 추적자'의 도트 데미지는 주문 반사 꽂히기 전에 사용하면 도트 무시 가능
iii) '석화의 포효' 대상일 시 영웅의 도약 영웅의 도약으로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무시하고 자리를 잡을 수 있음
iv) 망령 쫄의 경우 폭망, 위협의 외침, 나지야 영혼결속의 경우 어둠의 문 특성 중 방향상실 효과로 최대 세 종류의 서로 다른 타입의 매즈를 사용 가능.


2.3. 기술자 자이목스

- 특성 선택
:: 뛰어난 도약 뛰어난 도약 

i) 뛰어난 도약 뛰어난 도약 사용 시 매 '파멸의 가장자리' 때마다 영웅의 도약 영웅의 도약 사용 가능
ii) '초광속 불꽃'은 이론상 주문 반사 주문 반사로 반사가 가능함
iii) 자이목스가 영웅부터 사용하는 덫의 경우 주문 반사 주문 반사로 제거 가능. 제거 시 주반 제거되니 여러 개는 못 밟음.
혹은 칼날폭풍 칼날폭풍 사용시에도 밟아줄 수 있음. 이 경우 먼 곳의 덫까지 밟으려 한다면 이속 지원이 필요할 수 있음.


2.4. 태양왕의 구원

i) 주문 반사 주문 반사 사용 시 '불꽃 폭발'로 나눠받는 중첩을 좀더 늦게 받을 수 있음
ii) '다시 태어난 불사조' 쫄무리에 칼날폭풍 칼날폭풍이나 쇠날발톱 쇠날발톱으로 대응
iii) 재기의 바람 재기의 바람 사용 시 단상 클릭으로 받는 빽뎀에 끊기지 않음


2.5.굶주린 파괴자

i) '해소' 사용 시 최종폭발 데미지를 주문 반사 주문 반사로 무시 가능. 생성된 보주 역시 흡수 가능
ii) '걸신들린 독기' 데미지는 고통 감내 고통 감내와 주문 반사 주문 반사 등으로 완화 가능. 주반이 켜져 있는 동안은 독기 데미지를 튕겨냄
iii) 재기의 바람 재기의 바람 사용시 독기 대상자에 흡수되는 데미지는 재기의 바람을 끊지 않음


2.6. 귀부인 이네르바 다크베인

- 특성 선택
:: 쫄 처리를 위한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

i) '구속된 망령'과 '창조된 현신' 쫄들은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와 쇠날발톱 쇠날발톱으로 빠르게 처리
ii) '나누는 고통' 대상 시 영웅의 도약 영웅의 도약으로 빠르게 대처
iii) 일반적으로 원딜이 맞아주겠지만 '병에 담긴 령' 바닥에 아무도 없을 시 영웅의 도약 영웅의 도약으로 맞아줄 수 있음 
iv) 쫄을 소환하는 농축된 령 능력은 주문 반사 주문 반사가 가능함. 해당 디버프의 도트 데미지만 보스에게 들어가고 쫄을 소환하지 않음.


2.7. 피의 의회

i) '황홀한 발놀림' 버프는 무기 전사에 매우 유용한 가속 버프를 제공해줌
ii) '성주 니클라우스'를 마지막으로 잡는 경우, 광을 준비할 것
iii) '교만한 분출' 데미지는 주문 반사 주문 반사로 완화 가능
iv) '연발 공포의 화살'은 순서에 맞춰 차단


2.8. 진흙주먹

i) 약 1분마다 네임드가 걸리게 되는 '파괴의 충격'에 쿨기를 맞출 것
ii) '거대한 울음소리' 사용 시 돌진 돌진으로 빠르게 붙을 수 있지만, '결속의 사슬' 대상자일 시 '사슬 분쇄'를 발동시킬 위험이 있으니 주의할 것 
iii) 기둥 박은 이후로 점점 늘어나는 전체 광역 데미지의 경우 재기의 바람 '재기의 바람'을 끊지 않음.


2.9. 돌 군단 장군

- 특성 선택
:: 고통받는 왕의 인장 사용하지 않을 시, 회전베기 회전베기 및 일격무쌍 일격무쌍

i) 고통받는 왕의 인장이 매우 추천되는 네임드
ii) '파쇄의 유성''악의의 칼날'의 데미지는 주문 반사 주문 반사로 완화 가능. 다만, 완전히 무시는 불가능하므로 '파쇄의 유성' 시 뭉쳐야하는 점과 '악의의 칼날' 시 혼자 맞아야되는 점은 잊지 말 것.
iii) '돌 군단 거수'가 20% 미만이 되어 '영혼입상 오염' 사용 시 딜 집중
iv) '반향의 분출' 대상일시 영웅의 도약 영웅의 도약을 사용해 빠르게 빠질 것


2.10.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 특성 선택
:: 1페이즈 대처를 위한 전쟁파괴자 전쟁파괴자, 혹은 2페이즈 대처를 위한 회전베기 회전베기

i) '정화의 고통' 사용 후 소환되는 '죄악의 메아리' 쫄 처리를 위해 칼날폭풍 혹은 쇠날발톱 사용할 것
ii) 체력이 낮은 쫄 대상으로 휩쓸기 마격을 잘 이용하여 보스에 딜을 넣을 것
iii) '진홍의 밀사' 쫄에 칼날폭풍 칼날폭풍 혹은 쇠날발톱 쇠날발톱 사용. 필요한 경우 전사는 플랫폼 위쪽의 쫄에 영웅의 도약 영웅의 도약이나 어둠의 문으로 날아갈 수 있음
iv) '파괴의 손' 사용 시 영웅의 도약 영웅의 도약이 필요할 수 있음
v) '치명적인 기교' 데미지는 주문 반사 주문 반사 등으로 완화 가능
vi) 1페이즈 및 신화 3페이즈의 피의 대가 시전 직전에 주문 반사 주문 반사 올려두면 데미지 1~4틱 정도 주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