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peakofserenity.com/2024/11/25/nov-26-hotfix-windwalker-buffs/

여기에 써있는 글을 번역해왔고 제 *개인적인 의견을 살짝 붙였습니다.

풍운 - 

  • 분노의 주먹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 후려차기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합니다.
  • 쉬엔의 질풍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용맹한 충동의 다음 후려차기 공격력 증가치가 125%에서 200%로 증가합니다. 
  • 수련용 발보호대의 후려차기 공격력 증가가 10%에서 20%로 증가하고, 후려차기의 효율 증가가 70%에서 80%로 증가합니다.
  • 천신합일 - 
    • 흑우의 힘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주학의 비행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 백호의 용기의 공격력이 35%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한 마디: 우리는 몇 가지 기본 주문에 대한 조정을 통해 광딜과 단일딜 전투에서 풍운의 전반적인 파워를 놓치고 특성의 다양성을 높히고자, 일부 약하다고 평가된 특성을 강화하려 합니다. 

지난 주 많은 클래스에 대한 버프가 있었고 풍운도 그 클래스 중 하나에 포함되었습니다. 

 

무엇이 바뀌었나요?

영웅 특성

크게 바뀐 것은 없습니다. 천신의 대변자가 특정 패시브들 데미지 버프를 얻었지만, 음영파 또한 노의 주먹과 후려차기로 버프를 먹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두 특성의 입지는 지금과 비슷합니다.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 음영파는 여전히 모든 컨탠츠에서 천신의 대변자보다 좋습니다..
  • 천신의 대변자는 단일 타겟이고 2분 이하 전투에서는 음영파보다 좋을 수도 있습니다.
  • 두 특성은 4분 이하 단일 전투에서는 거의 비슷합니다.
  • 여러분이 천신의 대변자를 쓰고 싶다면, 위험한 송출기 가 필요합니다.
Q: 위험한 송출기 없이는 천신의 대변자를 쓸 수 없나요?
A: 어거지로 쓴다면 쓰겠지만 많이 뒤떨어집니다.

 

다른 특성들

 후려차기 와 관련된 많은 버프들로 인해 후려차기 관련 특성들이 좋아졌습니다.

특성 변화가 많은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 심크를 돌려보거나 직접 때려보면 기존 특성과 그리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바뀐 특성을 그리 선호하지 않는다면 (혹은 기존 특성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다른 특성들을 찍어도 제 심크상으로는 대략 ~1% 정도의 차이 밖에 나지 않습니다.

*쐐기 특성 추천에 변화가 있었지만, 어차피 이 버프를 받았어도 쐐기에선 고술 정술 암살 조드의 광딜은 발끝조차 따라가지 못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쐐기를 위해서라면 기존 특성으로 단일을 더 밀어주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미지 변화

위의 변화들은 4-5% 정도의 단일딜 버프와 5-6% 정도의 광딜 버프를 줍니다. 이 변화들이 풍운을 "메타" 픽으로 만들어주진 않으나 상위 클래스들의 너프와 더불어 풍운을 중간 정도의 딜러로는 만들어 줬습니다.


 용맹한 충동 사용하기

맹한 충동을 찍게 되면서, 후려차기! 버프가 있을 경우 후려차기의 우선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이말인즉 후려차기! 가 2중일 때 이 버프를 낭비하지 않기 위해 되도록 후려차기를 사용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엄청 큰 영향을 주진 않으니 너무 여기에 몰입해서 다른 스킬들을 낭비하진 않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