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우1승
2017-01-11 1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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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41
운무 가이드 보충 for 7.1.5플레이스타일 자체를 변화시키는 패치는 없었기 때문에 이전 가이드 내용은 그대로 유효합니다.
직접적으로 변화된 부분은 주로 아이템/스탯에 관련된 부분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만 간략히 적습니다. 기본적인 정보들은 군단 운무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7.1.5의 운무 변경점 특성 선의 파동 치유량이 적중한 적 하나당 220%로 증가하지만, 치유량을 계산하는 적의 숫자가 최대 6명으로 제한됩니다. (최대 치유량이 220 * 6으로 고정된다는 의미) 안개걸음 힐량이 420%로 증가합니다. 평화의 고리가 변경됩니다. 기술을 사용하면 고리가 생겨 범위 안의 적들은 튕겨나가고 고리가 유지되는 동안 안으로 들어올 수 없게 됩니다. 츠지의 노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감소합니다. 마법 해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으로 감소합니다. 해악 감퇴가 변경됩니다. 이제 20%의 고정 데미지 감소 효과를 갖고, 받는 피해에 따라 50%까지 데미지 감소 효과가 증가하지만, 10초 동안만 지속됩니다. 주 기술 짜릿한 비취 번개의 기본 피해량이 140% 정도로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짜릿한 비취 번개를 강화하던 운무의 고유 패시브 효과가 절반으로 감소해 이전과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해오름차기의 마나 소모량이 2%로 감소했습니다. 특화: 안개 돌풍이 특화 포인트당 13%의 주문력으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전설 프라이다즈가 30초마다 최대 체력의 25%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언제나 생성하도록 변경됐으며, 2차 스탯 또한 크게 증가했습니다. 세푸즈가 군중 제어 효과를 성공적으로 걸었을 때는 물론 해제와 차단에도 발동하며 더 많은 가속 버프를 제공합니다. 또한 2차 스탯도 증가했습니다. 이타스, 에라마스 달의 활공이 연장시키는 지속 치유 효과의 지속 시간이 5초로 증가해 해오름차기가 탱힐에 큰 가치를 갖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전설 린의 피난처는 소생의 안개가 적용된 모든 대상에게 셰이룬의 선물의 치유량이 15%만큼 복제되도록 합니다. 셰이룬의 선물에 적용될 수 있는 포용의 안개와 같은 모든 치유량 증가 효과를 포함합니다. 벨렌의 미래를 보는 눈은 사용 효과로 치유량을 15% 증가시키는 장신구이며 오버힐의 50%를 치유가 필요한 주위 아군 셋에게 전달해줍니다. 스탯 각 스탯의 요구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치명타 400이 1%를 올려줍니다. 가속 350이 1%를 올려줍니다. 유연성 475가 1%를 올려줍니다. 특화 400은 약 13%를 올려줍니다. 유연성은 상대적으로 너프를 먹어서, 운무의 스탯 우선 순위는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레이드 치명타 > 유연 > 가속 > 특화 * 티어를 맞추고 나면 특화 가치가 더 오를 수 있습니다. 던전 가속 > 특화 > 치명타 > 유연 근접힐 가속 > 치명타 > 유연성 > 특화 아이템 성물 운무의 유물 특성 효과는 상당히 높은 성능 향상을 제공하기 때문에, 좋은 성물을 착용하는 것은 꽤 중요합니다. 하지만 유물 특성의 우선 순위는 개인의 힐스타일에 따라, 또한 같은 사람이라도 네임드에 따라 변화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운무의 스킬 비중이 상황에 따라 크게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좋은 성물 옵션은 아래 세 가지입니다.
이 세 가지 성물은 레이드를 기준으로 할 때, 다른 모든 유물 특성보다 약 3 정도의 아이템 레벨 상승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스킬 비중에 따라 서로 우선 순위는 변할 수 있습니다. 오직 던전만을 생각한다면 정수의 샘 성물 대신 운무의 길 (포용의 안개) 성물이 더 좋습니다. BIS 기본 bis 리스트입니다. 따로 언급해야 할 부분은 우선 티어 부위입니다. 기본적으로 머리 어깨 손 티어는 고정적으로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조합은 두 가지입니다. 가슴 티어 + 텔아른 다리 (재배의 바지) 또는 위 리스트의 다리 티어 + 트릴리악스 가슴 입니다. 사실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되며, 순정 상태에선 트릴리악스 가슴의 아이템 레벨이 5 낮기 때문에 텔아른 바지와 가슴 티어 조합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성물은 냉기 성물에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소생과 생충은 일반적으로 거의 비슷하지만 티어를 먹고 나면 생충이 조금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생충 성물은 시간 변형체가 드랍해 기본 템렙이 5 낮습니다. 장신구는 밤요 장신구를 기준으로 적었지만, 다른 장신구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장신구는 아래 두 가지입니다.
헬리아가 드랍하는 지능 장신구가 치타나 유연과 붙었다면 밤요 신화 장신구보다 나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깡 스탯 장신구들은 다른 장신구보다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악몽 장신구 중에선 약병이 운무에게 가장 유용하다는 평가입니다. 불지옥 연금술사 돌은 템렙은 낮지만 아주 좋은 장신구입니다. 전설 장비 기존 전설에 대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린의 피난처는 예전 고양감이 생각나는 효과입니다. 천둥차 소생으로 소생을 여럿에게 걸어놓고, 높은 스택의 셰이룬을 쓰면 괜찮은 광역힐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리 포용을 셰이룬 대상에게 걸어두면 힐량이 더욱 증폭됩니다. 벨렌의 미래를 보는 눈은 좋은 쿨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힐량 증가 효과와 더불어 판다 전설 망토처럼 오버힐을 분배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기의 파동과 함께 쓰면 매우 효과적일 것입니다. 운무의 코어 전설 두 가지는 다음 두 개입니다.
프라이다즈는 크게 버프되어 힐량 자체로도 운무의 다른 전설보다 훨씬 좋습니다. 또한 생존기가 부족한 운무에게 보호막은 더욱 유용합니다. 벨렌은 순수 힐량의 관점에서 프라이다즈만큼 강력하며, 신화 네임드의 폭딜에 대처할 때 좋습니다. 최대한 자주 사용해야 하며 운무의 다른 스킬 (기의 파동)과 연계해 높은 피해를 받을 때 쓰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스탯 자체도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 고려할 수 있는 것은
입니다. 다리나 손목은 이전과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운무의 기존 전설들은 워낙 유용성이 낮았습니다. 비 내린 땅의 경품은 재활을 한 번 더 쓸 수도 있게 해줍니다. 한 번 더 쓸 수 있다면 실제로 좋고 아주 강력하겠지만, 그럴 수 없다면 그냥 910레벨 템일 뿐입니다. 린의 피난처는 셰이룬의 선물 충전을 아껴 두었다가 천둥 차로 뿌려 둔 소생의 안개를 이용해 상당한 폭힐을 할 수 있게 합니다. 그 외에도 기본적인 스탯ㄷ 훌륭합니다. 만약 단일 대상에 대한 아주 높은 데미지가 있는 네임드가 아니라면, 12 중첩까지 아끼지 말고 4~6 정도의 낮은 중첩에서 셰이룬의 안개를 쓰는 것이 더 좋습니다. 검은 불길의 다리보호구는 근접딜 스타일에서는 가장 강력한 전설이며, 가장 높은 hps/마나 획득량을 제공함과 동시에 정수의 샘을 레이드에서 더 쓰기 편하게 해줍니다. 또한 천둥차 발산/포용으로 단일힐에도 좋습니다. 그러나 근접힐 스타일이 아니라면 별로 좋은 전설이 아닙니다. 화합의 어깨덮개는 포용의 안개를 자주 쓸 때 강력합니다. 위안의 안개 효과를 더 강하게 해주며, 마나를 아낄 수도 있습니다. 추가 위안의 안개 역시 스마트힐이기 때문에 거의 오버힐이 없습니다. 포용의 안개의 힐량 증가 효과도 받으며 감싸는 안개 특성과도 잘 어울리고, 가속과도 궁합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위의 전설보다는 약합니다. 오비드의 겨울 손아귀는 순수 힐 스타일에선 차선책으로 쓸 수 있는 전설이지만, 근접딜 스타일에선 좋지 않습니다. 세푸즈는 안정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는 네임드에선 좋을 수 있습니다. 이타스는 본질적으로 아주 약한 전설입니다. 그래도 이 전설이 있다면 생명의 순환/감싸는 안개와 천둥오름 특성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활용하면 hps 상승을 노릴 수 있고 포용의 안개 비중이 높은 스타일에선 마나 유지력이 높아질 것입니다. 콜리더스의 눈은 아주 조금의 hps 상승을 제공합니다. 안개의 정수 효과로 생성되는 도트힐에는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드군의 의지의 명료함처럼 어떤 기술을 씹는 용도로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쐐기돌에서 전설의 가치는 조금 달라집니다.
만약 탱커힐을 우선한다면 이타스와 화합의 어깨덧대의 유용성이 크게 오를 것입니다. 오비드는 던전에서 아주 강력합니다. 세푸즈나 콜리더스는 다른 전설보다 가치가 떨어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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