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10-27 00:39
조회: 25,535
추천: 42
운무 매크로 함께 공유해봐요사담 첫 힐러를 키울때 클릭 힐만 이용해가며 레이드를 다녔었는데 오버힐 비율이 높아서 유효힐량이 나락이었죠 나중에 마우스 오버 매크로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매크로 사용 이후로 더 빠르게 힐을 하게 되면서 힐량이 급상승 했던 기억이 있네요 매크로는 힐러에게 날개를 달아주는 완전 필수적인 기능이니 꼭 사용합시다! 치유 스킬 매크로 기본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마우스 오버 매크로에요 대상을 클릭하지 않고 마우스커서를 올려둔 상태에서도 대상(레이드프레임 또는 캐릭터)에게 스킬 시전이 가능해집니다 1순위 마우스 오버대상 2순위 현재 타겟 3순위 자신(esc - 인터페이스 - 전투 - 자신에게 자동시전 이용) 아래에 있는 매크로들을 사용하면 위 우선순위대로 스킬이 시전됩니다 #showtooltip /시전 [@mouseover,exists] 생기 충전 ; 생기 충전 #showtooltip /시전 [@mouseover,exists] 발산 ; 발산 #showtooltip /시전 [@mouseover,exists] 소생의 안개 ; 소생의 안개 #showtooltip /시전 [@mouseover,exists] 포용의 안개 ; 포용의 안개 #showtooltip /시전 [@mouseover,exists] 셰이룬의 선물 ; 셰이룬의 선물 특성 매크로 기의파동/선의파동/안개걸음 과 같이 특성을 스왑하여 사용하는 스킬들을 한 키에 묶어주는 매크로에요 60레벨 특성 스킬들은 기본적으로 한 키에 묶여있어서 매크로를 따로 만들지는 않았어요 (댓글로 꿀정보 알려주신 진토닉님 감사드려요! 꾸벅) #showtooltip /cast [talent:1/1]기의 파동;[talent:1/2,@mouseover]선의 파동;[talent:1/3,@mouseover]안개걸음 -> 선의파동과 안개걸음에 마우스 오버기능이 있습니다 #showtooltip /cast [talent:5/1]치유의 비약;[talent:5/2]마법 해소;[talent:5/3]해악 감퇴 #showtooltip /cast [talent:6/1]상쾌한 비취 바람;[talent:6/2]주학 츠지의 원령;[talent:6/3,@cursor]옥룡 조각상 소환 -> 옥룡 조각상이 커서 위치에 즉시 시전됩니다 기의고치, 재활 매크로 #showtooltip /cqs /stopcasting /시전 [@mouseover] 기의 고치 -> 와우에는 스킬 사용 후에 다음 스킬을 시전하면 연달아서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주문예약 기능이 있어요 위 매크로는 현재 시전중인 캐스팅과 주문예약까지 모두 취소하고 마우스 오버 대상에게 기의고치를 시전하는 매크로입니다 #showtooltip 재활 /run if GetSpellCooldown("재활")==0 then SendChatMessage("재활!","YELL")end /시전 재활 -> 재활을 사용하면 "재활!" 이라고 외치기가 나갑니다 재활이 쿨이라면 스킬 키를 여러번 눌러도 외치기가 나가지 않아요 기타 #showtooltip 마나 차 /시전 마나 차 /시전 정수의 샘 -> 마나차를 사용한 후에 정샘 누르는 사이의 갭을 줄이려고 만든 매크로입니다 #showtooltip /시전 [@mouseover,exists] 범의 욕망 ; 범의 욕망 #showtooltip /시전 [@mouseover,exists] 해독 ; 해독 #showtooltip /시전 [@mouseover,exists] 조롱 ; 조롱 #showtooltip /시전 [@mouseover,exists] 마비 ; 마비 ->5인던전 돌 때 도발&메즈 하려고 만든 매크로에요 p.s /cqs를 이용한 기의 고치 매크로 하나 알려드리려고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쓰다보니 길어져버렸네요 운무에게 좋은 매크로 있으면 댓글로 같이 공유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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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우스 이동 - 대상 클릭 - 시전 과 같은 순서에서
마우스 이동 - 시전 으로 훨씬 편하게 힐을 할 수 있죠!
특성 매크로 도움 많이 됐습니다. 비슷하게 쓰고있었는데 스펠인포 긁어오는 명령이 있으니 훨씬 편하네요.추천
#showtooltip
/cast [@mouseover,help][help][@player]소생의 안개
이런 스타일로 쓰는데 사실 격변 때부터 이렇게 잘쓰고 있는데 어차피 우선순위 차이일 것이고
자유님께서 쓰시는 것에 스킬명 ; 스킬명 세미콜론의 경우는 매크로에서 무슨 역할을 하는건가요?
세미콜론 앞의 조건이 충족된다면 세미콜론 앞의 조건과 스킬이 실행이되고
충족되지 않는다면 세미콜론 뒤의 조건과 스킬이 실행이 되는겁니다.
글쓰신분의 매크로를 보시면
세미콜론 앞은 마우스오버매크로가 작성이 되어있고
세미콜론 뒤에는 스킬명만 적혀있기 때문에
마우스오버 대상이 있을경우는
앞의 조건을 만족하기 때문에 앞의 명령어로 실행이 되는것이고
마우스오버 대상이 없을 경우에는
매크로 없이 스킬을 사용할 때 처럼
타겟>자신 순으로 스킬이 사용되는 것입니다.
#showtooltip
/cast [talent:n/1]A;[talent:n/2]B;[talent:n/3]C
이런식으로 n에는 몇번째 줄인지를 적고
A B C 에는 각각의 특성 스킬명을 적어 놓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장점은 물음표 표시로 아이콘이 바뀌지 않는다는 점..정도겠네요
중간중간에 물음표로 나와서 불편했었는데 이렇게 해결이 가능했군요!
본문에 반영했어요ㅎㅎ
바로 반영해주시네....
아는사람은 다 아는 엑스트라버튼 매크로도..
/click ExtraActionButton1
이걸 사용하면 수라마르 변신스킬이나
전역퀘시 추가되는 스킬들을 스킬창에 놓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뭐가 문제지;;
스크립트를 실행할 경우 캐릭터 정보가 유출되고 아이템이나 골드를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의 제작 스크립트를 허용하시겟습니까 ?
이거 뭐에영 ? 그냥 해도 대는건가여 ?
위급한상황에 기의고치를 쓸때 대상이 죽으면 자기자신한태 써지던데
방지하는방법은없나요? ㅜㅜ
글 잘읽었습니다!
오늘 셋팅을 좀 해봐야겟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