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클래스 아이콘1

/run UFP = "UnitFramePortrait_Update"; UICC = "InterfaceGluesCharacterCreateUI-CharacterCreate-Classes"; CIT = CLASS_ICON_TCOORDS

 

=> 1번 매크로에 엔터위에 있는 역슬래시글자(더블유에 줄그어져 있는글자)가 자꾸 게시글에서 없어져서 그림으로 올립니다.

    본문에 있는 매크로를 복사하셔서 아래에 있는 매크로처럼 역슬래시 글자를 2개씩 3군데 넣어주시면 됩니다.

 

 

2. 클래스 아이콘2

/run hooksecurefunc(UFP,function(self) if self.portrait then local t = CIT[select(2,UnitClass(self.unit))] if t then self.portrait:SetTexture(UICC) self.portrait:SetTexCoord(unpack(t)) end end end)

 

=> 1번,2번 매크로를 순서대로 눌러주시면 플레이어체력바,대상체력바,주시대상체력바의 얼굴표시부분에 클래스아이콘이 표시됩니다.

 

 

3. 플레이어, 대상, 주시대상 체력바 확대

/run PlayerFrame:SetScale(1.3)
/run TargetFrame:SetScale(1.3)
/run FocusFrame:SetScale(1.3)

 

 

4. 캐스팅바 크기변경, 위치변경
/run CastingBarFrame:HookScript("OnEvent",function(self)self:SetScale(1)self:ClearAllPoints()self:SetPoint("CENTER","UIParent","CENTER",0,-150)end)

 

=> SetScale(1) <- 숫자를 원하는 크기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ex]SetScale(1) : 기본크기

     SetScale(1.5) : 1.5배 크기

     SetScale(2) : 2배 크기

=>:SetPoint("CENTER","UIParent","CENTER",0,-150)end) <- 위치를 변경하는 매크로입니다.

0,-150 이 각각 X좌표 Y좌표입니다. 원하는 위치를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액션바 배경삭제

/run MainMenuBarTexture0:Hide()
/run MainMenuBarTexture1:Hide()
/run MainMenuBarTexture2:Hide()
/run MainMenuBarTexture3:Hide()

 

 

6. 액션바 독수리 삭제
/script MainMenuBarLeftEndCap:Hide();
/script MainMenuBarRightEndCap:Hide();

 

 

7. 시야 확장
/CONSOLE cameraDistanceMaxFactor 2

 

=> 맨뒤의 숫자를 원하는 시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ex)0 : 기본 1인칭 시점

     1 : 기본 3인칭 시점

     2 : 확장된 3인칭 시점

 

 

8. 경험치 막대 삭제

/run MainMenuMaxLevelBar0:Hide()
/run MainMenuMaxLevelBar1:Hide()
/run MainMenuMaxLevelBar2:Hide()
/run MainMenuMaxLevelBar3:Hide()

 

9. 스킬바 화살표 삭제

/run ActionBarUpButton:ClearAllPoints()
/run ActionBarUpButton:Hide()
/run ActionBarDownButton:Hide()

 

 

10. 가방삭제
/run MainMenuBarBackpackButton:ClearAllPoints()
/run MainMenuBarBackpackButton:SetPoint("BOTTOMLEFT",ActionButton1,"TOPLEFT",-5000,10)

 

 

11. 메뉴바 위치이동

/run CharacterMicroButton:ClearAllPoints()
/run CharacterMicroButton: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27,-965)

 

=>저는 좌측하단으로 이동했지만 원하시는 곳으로 이동가능합니다.

   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27,-965) <- 에서 뒤에 27,-965가 각각 X좌표 Y좌표입니다. 원하는 위치를 설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2. 기본채팅창의 커뮤니티 버튼
/run FriendsMicroButton:ClearAllPoints()
/run FriendsMicroButton: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326,-990)

 

 =>메뉴바 위치이동과 같은 방법으로 위치를 이동시키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3. 메인액션바+좌측하단액션바 이동
/run MainMenuBar:ClearAllPoints()
/run MainMenuBar:SetPoint("BOTTOMRIGHT",127,0,0)

/run MultiBarBottomLeft:ClearAllPoints()
/run MultiBarBottomLeft:SetPoint("BOTTOMLEFT",ActionButton1,"TOPLEFT",0,6)

 

=> 저는 4:3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와이드 모니터를 사용하시는분들은 127<- 숫자를 조정하셔서 중앙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꼭 중앙이 아니어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14. 우측하단액션바 이동
/run MultiBarBottomRight: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391,-898)

 

=>13번 매크로와 마찬가지로 좌표를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5. 우측세로액션바 이동
/script MultiBarLeft:ClearAllPoints()
/script MultiBarRight:ClearAllPoints()
/run MultiBarLeft: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1200,-200)
/run MultiBarRight: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1240,-200)

 

=> 우측세로로 된 액션바를 좀더 위로 올려주는 매크로입니다. 좌표를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16. 평판바

/run ReputationWatchBar:SetScale(1.08)
/run ReputationWatchBar: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0,0)

 

=> 위 스크린샷 처럼 화면을 바꿨을때 평판바를 화면 상단으로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평판바를 사용하지 않으시면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17. 직업별 매크로

[전사 태세바, 드루 변신바, 도적 은신바, 기사 오라바, 죽기 형상바]

/script ShapeshiftBarFrame:ClearAllPoints()
/script ShapeshiftBar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380,-865)

=>직업별 태세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술사 토템바]
/script MultiCastActionBarFrame:ClearAllPoints()
/script MultiCastActionBar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389,-858)

=>술사 토템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기사 신성한힘바]
/script PaladinPowerBar:ClearAllPoints()
/script PaladinPowerBar: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420,-465)

/script EclipseBarFrame:SetScale(1)

=>기사 신성한힘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위 매크로는 4:3 기준 중앙으로 옴겨줍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드루 일월식바]
/run EclipseBar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420,-465)
/run EclipseBarFrame:SetScale(1)

=>드루 일월식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위 매크로는 4:3 기준 중앙으로 옴겨줍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죽기 룬바]
/run Rune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433,-478)
/run RuneFrame:SetScale(1.3)

=>죽기 룬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위 매크로는 4:3 기준 중앙으로 옴겨줍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술사 토템타이머]
/run Totem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625,-720)
/run TotemFrame:SetScale(0.9)

=>술사 토템타이머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펫바]
/script PetActionBarFrame:ClearAllPoints()
/script PetActionBarFrame: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606,-853)

=>펫바를 옴겨주는 매크로입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탈것 내리기 버튼]
/script MainMenuBarVehicleLeaveButton:ClearAllPoints()
/script MainMenuBarVehicleLeaveButton: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600,-864)

=> 아군의 호토바이등을 탔을때 내리기 버튼입니다.

 

 

18. 프레임 고정
/run MultiBarBottomLeft.SetPoint = function() end
/run CharacterMicroButton.SetPoint = function() end
/run ShapeshiftBarFrame.SetPoint = function() end
/run PetActionBarFrame.SetPoint = function() end
/run MultiCastActionBarFrame.SetPoint = function() end

 

=> 이때까지 옴겨진 프레임들을 오류가 나지 않게 고정시키는 매크로입니다.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19.대상과 주시대상 스왑
/target [@focus]
/targetlasttarget
/focus
/targetlasttarget

 

=> 이 매크로를 사용하시면 대상과 주시대상이 바로 바뀝니다.

 

 

20.계산기

/run function chatmsg(s) DEFAULT_CHAT_FRAME:AddMessage(s) end function calc_SlashHandler(msg) chatmsg(msg.."=") RunScript("chatmsg("..msg..")") end

SlashCmdList["calc"] = calc_SlashHandler SLASH_calc1="/계산"

 

=> 계산기 매크로 입니다. 채팅창에 자기만 볼수 있도록 출력되며 사칙연산,제곱연산이 가능합니다

ex /계산 1+1

    /계산 2-2

    /계산 3*3

    /계산 4/4

    /계산 5^5

 

 

21. 경험치바
/run MainMenuExpBar:SetScale(1.08)
/run MainMenuExpBar:SetPoint("TOPLEFT",UIParent,"TOPLEFT",0,0)

 

=> 만렙이 아니신 분들을 위해 경험치바를 상단으로 올리는 매크로 입니다.  4번 매크로와 동일하게 크기와 위치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22. 채팅창 이전에 했던말 'art+화살표↑'로 누르지 않고 '화살표↑'만으로 다시 입력하기

/run ChatFrame1EditBox:SetAltArrowKeyMode(false)

 

 

잘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쪽지 주시면 아는 범위안에서 상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