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liard
2010-12-29 23:07
조회: 27,134
추천: 60
전문 기술 효과들 요약.와우에 전문 기술은 여러개 있고 그중에 2개가 선택이 가능하다.
대장기술 / 가죽세공 / 재봉술 / 연금술 / 마법부여 / 보석세공 / 기계공학 / 주문각인
그리고 채집류 기술인 채광 / 무두질 / 약초채집 총 11가지
수치로 표현되는 전문기술의 전용 효과들은 대개 보석 2개분 효과이다.
1. 채광 - 여러가지 광물들을 캐서 제련한다. 제련하기전인 광물의 경우에는 보석세공 기술을 가진 사람들이 보석추출하는데 사용하고, 제련한 주괴들은 대장기술, 기계공학자들이 많이 사용한다. -다른 전문 기술을 올리기 위해서 고르는 경우가 많지만 탱커의 경우에는 어짜피 다른 전문기술해도 체력 효과 볼테니 또이또이 -항시 받는 효과는 체력 120
2. 약초채집 - 필드에 있는 약초를 캐서 장에 내다 팔 수 있는 기술인데, 연금술과 제분을 통해 주문각인에 들어가는 재료로 쓰인다. - 활력이라는 스킬이 생기는데 2분 쿨타임에 20초간 유지되는 발동 스킬로 피가 좀 차면서 가속이 480증가한다. - 피차는 효과도 괜찮기는 한데 2분에 20초면 나름 미니 장신구나 다름 없이 쓸 수 있기 때문에 괜찮아졌다.
3. 무두질 - 야수나 용족 시체를 '벗긴다' 가죽들은 대개 가죽세공의 제료로 쓰이게 된다. - 항시 받는 효과는 치명타/주문 극대화 80 - 이쪽도 채광과 마찬가지로 주로 가죽세공을 올리거나 장에 내다팔 목적으로 올리게 되는데 딜러의 입장에서 전문기술 효과로 치타 보석 두개 효과 보는게 되는지라 나쁘지는 않다.
위 세가지는 이른바 채집류 3형제로서 올리면서 돈을 벌면서 올렸지만, 요 아래부터는 이제 올리면서 돈 잡아먹는 기술들
4. 대장기술 - 변한게 없다. 각종 판금류 방어구와 무기들을 제작하는 기술로 올리는데 막대한 광물을 잡아먹기로 유명하다. -에픽템들을 레이드를 가지 않으면 접하기 어렵게 됬는데 에픽템들을 만들 수도 있다. -방어구, 무기 외에는 경매장에 만들어 팔 수 있는 물건들로는 허리에 보석홈을 만들어주는 죔쇠, 방패에 바르는 스파이크, 마부사들이 쓰는 막대, 잠긴상자 여는 열쇠 등등이 있다. - 전용 효과는 손목과 장갑에 2개의 보석홈을 추가할 수 있는것.
5. 가죽세공 - 이쪽도 역시나 가죽으로 방어구를 만드는 기술로써, 가죽과 사슬의 각종 부위 방어구, 망토, 그리고 키트를 제작한다. - 가죽을 미친듯이 잡아먹는 기술로서 경매장으로만 올리기는 역시 힘든편. - 키트의 경우에는 그냥 체력만 44 올라가는 키트도 있고, 불성때부터 등장한 다리에 바를 수 있는 민첩+체력 키트와 전투력+치명타 키트를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가세사는 자기 바지에 싼 가격에 동일한 효과를 보는 키트를 바를 수 있다. - 전용 효과는 힘/민/지 - 130 체 - 190 올려주는 양각을 손목에 바를 수 있다.
6. 재봉술 - 광물 가죽을 잡아먹는 기술에 이어서 재봉술. 재봉술 또한 옷감을 미친듯이 잡아먹으며, 천계열 방어구를 제작 할 수 있다. - 광물, 가죽과는 달리 인간형몹 사냥만으로도 재료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쉬울꺼 같지만 고급 도안에 들어가는 재료인 꿈결 옷감은 제작에 일주일의 쿨타임이 있고, 또한 다른 도안들도 옷감을 정말 미친듯이 잡아먹는다. - 그외에는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가방이 있고, pvp에 유용하게 쓰이는 그물, 바지에 바를 수 있는 실타래가 있다. - 전용 효과는 망토에 일정확률로 주문력증가/마나회복/전투력증가 자수를 할 수 있다. 발동형인지라 수치로 재기는 좀..
위 3가지는 이른바 방어구 3형제로서 모두 초반 pvp용으로 쓸 수 있는 탄력템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현재 레이드를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에픽템 만나기가 힘들지만 돈이 좀 깨지지만 전문기술로 에픽템을 제작해서 사용 할 수 있다. 판매도 가능하다. 또 그외에는 이것저것 경매장에 내다 팔 물건들이 많다. 가세와 재봉의 바지 키트/실타래는 바지가 바뀔때마다 꼭 발라주는 물건이 될 것이고 대장의 허리 죔쇠도 많이 쓰이는 물건이다. 전용 효과의 경우에 보세와 더불어 전문기술 최종보스로 불리는 대장기술은 다른 전문기술 전용효과와는 달리 본인이 원하는 능력치의 보석을 두개 골라서 박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능력치를 고른다는 점에서 상당히 좋다. 가죽세공의 경우에는 대격변 손목 마부가 '적중, 숙련, 가속, 치타, 정신력, 회피'다. 그런데 가세 전용 효과의 경우에는 스탯을 직접 바른다. 도적/냥꾼 같은 경우에 치타나 적중 대신에 민첩을 발라줄 수 있는 거고 탱커 같은 경우에는 회피50 대신에 체력을 190올려주니 새로이 주목을 받는중. 그 외에 고급 도안들의 경우에 대장의 경우 광물, 가세의 경우 가죽, 재봉의 경우에는 옷감을 주고 도안을 사서 배우게 된다.
7. 연금술 - 약초를 통해서 주로 도핑 재료가 되는 비약, 영약을 만든다. 또 광물이나 보석을 만들고 변환하는 게 가능하다. 하루에 한번... 또한 보세 얼개보석의 재료가 되는 보석도 제작이 가능하다. - 하루에 한번 하는 변환이지만 그만큼 꽁돈이 매일 생기는 전문기술. 도핑 재료는 막공이 활성화 되면 수요가 많이 늘어날테고 그만큼 경쟁자도 생긴다. 또 마나 물약, 치유 물약의 경우에 리분처럼 일반 몹들이 드랍하던것과 달리 신화의 마나/치유 물약은 연금술사만 만든다(가끔 상자에서 나오긴 하지만..) 그런고로 수요는 짱짱하다. - 연금술사의 돌이란 에픽 장신구를 제작 가능하다. 체력이 와방 달린 에픽으로 물약 뻥튀기 효과도 있다. - 전용 효과로는 영약 비약을 먹을때 뻥튀기 되는 혼합술이 있다. 힘/민/지/정/체 300의 영약들을 먹으면 효과가 뻥튀기 되서 해당 효과의 대충 보석 2개 분량 혜택을 본다. 또한 지속시간이 다른 사람들보다 2배이다. 영약을 먹어야만 혜택을 보는 전문기술이라 구리다고 느낄 수 있는 사람을 위해서 힘/민/지 중에 제일 높은게 보석 2개 분량만큼 올라가는 먹어도 없어지지 않는 영약도 있으니 평소에는 이걸 먹고 다니면 된다.
8. 마법부여 - 각종 녹템 이상의 아이템들로부터 재료를 추출해내서 다른 아이템에 부가효과를 주는 전문기술이다. 예전에 재료를 통해 직접 발라주어야만 하는 번거로움에서 이제 스크롤로 제작해서 경매장에 판매하는게 가능해졌다. - 대개의 비 채집류 전문기술들이 그렇듯 마력추출을 쪼쪼렙 시절 녹템부터 대격변 템까지 두루 뽀개가면서 올려야 하는지라 주로 렙업하면서 얻는 전리품 + 퀘보상 템들을 뽀개면서 올리는게 편하다. 만렙되고 나서올리기는 좀 번거로운 기술. 마부도 수요가 많은 전문기술인지라 거래는 활발하게 되고, 또 여러 캐릭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한캐릭쯤은 가지고 있어야 얻은 녹템들을 뽀개서 재료로 보관하거나 팔게 해주는 기술이다. - 고급 도안들의 경우에 마법부여 재료를 가지고 도안을 구매해서 배우게 된다. - 전용 효과로는 반지에 힘/민/체/지 보석한개분 효과를 내는 마부가 가능하다. 고로 보석 두개효과.
9. 보석세공 - 채광을 통해 얻거나, 연금술 변환을 통해 얻거나, 광물들을 본인이 보석추출로 얻어낸 보석을 가공해서 판매하는 기술이다. - 만렙 근처의 아이템들은 많은 보석홈들을 가지고 있고 그만큼 거래도 활발하게 이뤄진다. 경매장을 잘 이용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기술중에 하나로 각종 보석들 외에는 반지를 제작해 판매도 가능하다. - 도안을 배울때 필요한 징표는 일일퀘를 통해.... 얻을 수 있으니 그야말로 올리는 것도 어렵고 만숙 찍고 장사를 하는것도 어려운 기술. 잘팔리는걸 하자니 경쟁이 많고 인기 없는걸 배우자니 안팔리고.. 나중가면 다들 비슷하게 배우게 될듯. - 전용 효과로는 다른 보석보다 2/3 정도 효과가 더 좋은 전용 보석을 3개 박을 수 있다. 키메라의 눈 씨리즈는 예를 들자면 힘이 올라가는 보석의 경우 힘+40이라면 키메라의 눈은 67이 올라가서 결국 3군데 박는걸 합치면 81로 그냥 보석 2개보다 조금 좋다. 이를 통해 자기가 원하는 능력치의 효과를 골라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장과 더불어 좋은 전문기술로 취급된다. 또한 전용 장신구들이 있는데 이건 그냥 사냥을 하다가 어느정도 숙련도가 올라가면 퀘 시작템을 몹들이 준다.
10. 주문각인 - 캐릭들 별로 9개씩 박고 다니게 될 문양들을 제작하는 전문기술로 약초를 제분해서 얻은 잉크로 제작을 한다. 그외에 캐스터용 보조무기와 성물, 다크문 카드 씨리즈의 제작이 가능하다. - 보세, 마부와 마찬가지로 다들 문양을 박고 다녀야 하기 떄문에 수요도 많고 나름 경쟁도 치열하다. 문양 외에는 다크문 카드 씨리즈는 효과가 상당한 만큼 비싸게 팔린다. 하지만 제작하는데 뽑기운이 필요하다.. 주각의 경우에는 신규 문양을 날마다 한번씩 문양 연구를 해줘야 만들 수 있는 문양이 추가되기 때문에 꾸준해야 제작 가능 문양이 늘어난다. -전용 효과로는 어깨에 테라제인 확고 마부보다 힘/민/지/체가 보석 두개 분량만큼 더 붙은 새김무늬를 바를 수 있다. 심원의 영지 중반이후까지 해야 나타나는 테라제인 평판을 다시 확고까지 올려야 하는 노력을 패스할 수 있게 해준다.
위 4개 기술은 캐릭이 여럿인 사람의 경우에 '한캐릭쯤은 있었으면...' 하는 전문기술 4인방이다. 자주 소모하고 필요하긴 필요한데 막상 경매장에서 사기는 웬지 아깝다 하는 생각을 가지면서 구매를 하는 물건들을 제작하는 기술이다. 경쟁이 많은 만큼 부지런하게 최저가격 갱신을 계속하면 돈을 많이 버는 전문기술들이다. 연금의 경우에는 진금변환이나 원소, 보석 변환으로 어느정도 날마다 고정수입이 있는편. 보세는 힘/민/체/지 4가지중에 하나만 골라야 하는 다른 전문기술과는 달리 원하는 능력치를 골라서 받을 수 있어 대장과 더불어 가장 효과 좋은 전문기술로 불리고 있다(..하지만 리분때 방어구 관통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했는데 방관이 사라진 지금 어짜피 힘/민/체/지 중에 하나를 골라서 박는 사람이 많으니 잇점이 많이 줄어들긴 했다.)
11. 기계공학. - 각종 해괴하고 기상천외한 생활에 편리를 주는 물품들을 제작하는 기술. -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는 휴대용 우체통, 수리로봇, 순간이동기 등이 있고, 그외에는 원거리 무기와 원거리 무기에 바르는 조준경들을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본인 장비에 수선이 가능한데 몇가지 추려보자면, - 망토에는 낙하산을 바를 수 있고 - 허리에는 니트로 부스터, 데미지 흡수기, 몇초간 투명해지는 은폐기, 원거리 스턴 폭탄, 상대방 정신지배키트 등이 있다. 리분때의 허리 수선도 많이 바른다. - 장갑에는 쿨타임 1분 지속 12초 지능 480증가or 방어도1500증가or가속 2800 수선, 마나or치유 물약 효과 뻥튀기 효과 정도가 있다. - 또한 에픽 기공 고글을 제작해 사용하능하다. 고글은 획귀 에픽으로 힘or민or지 + 체력 옵션만 달려있는데 나머지 부가 효과들은 본인 입맛에 따라 골라서 박을 수 있다.
기공의 경우에는 pvp 레이드 모두에 유용한 효과를 부여해 준다. 하지만 일반 전장/필드에서는 유용하지만 투기장/평점전장에서는 사용하지 못하는 능력치들이 많으니 참고해야한다.
세줄요약 1. 전문기술들은 거진 보석 2개 분량의 효과를 본다. 또 몇가지 특이한거 빼면 다 힘/민/체/지 4개중에 하나다. 2. 같은 보석 2개 분량의 효과라도 원하는 걸로 골라서 받을 수 있는건 대장, 보세이다. 3. 기공은 한번 올리면 주는건 없어도 재미있어서 지우기 힘들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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