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시카1
2013-10-13 11:40
조회: 5,241
추천: 56
평전 신기 생존에 대하여안녕하세요. 아즈샤라/듀로탄 서버에서 신기를 하고 있는 나우식카/나우시가 입니다.
요즘 시즌 초라 평점제 전장이 흥해서 많이들 평전을 가십니다. 힐러 3명을 구할 때 거의 반드시 고정으로 끼게 되는 게 신기인데요.
평전 뛸 때 상대 주 점사대상도 신기입니다. 솔직히 요즘은 힐러가 아니라 탱커란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이 맞습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오래살 수 있을까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1. 전장에 따른 특성과 문양
60레벨 티어에 있는 스킬로 30초마다 신의 가호를, 2.5분마다 천상의 보호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신기를 점사할 때 스턴을 넣게 되는데 대부분의 스턴 재사용 대기시간이 대략 30초입니다. 불굴의 정신력 특성으로 20%의 데미지 감소를 30초마다 받을 수 있게 됩니다. 2.5분의 천상의 보호막은 거점 전장에서 대규모 싸움 때마다 무적을 켤 수 있게 되어 한 번의 생존을 보장해 줍니다. 추천 드리는 전장은 길니아스 전투지, 코트모구 사원, 폭풍의 눈과 같이 8:8~10:10 정도의 싸움을 하는 곳입니다.
그 외의 전장은 아군을 서포트 하는데 보다 용이한 온화함이 좋습니다. 본인의 생존이 자신 있다면 온화함을 고정하셔도 됩니다.
문양은 거의 이대로 고정이 됩니다. 전도죽의 딜을 감소시키기 위해서는 신의 가호 문양이 적합하고, 나머지는 힐의 극대화를 위해서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2. 점사 당할 때 어떻게 해야 되는가?
신기가 점사당하는 상황은 주로 거점 전장에서 발생합니다. 평전에서 신기는 세 명의 힐러들 가운데 가장 뒤에 자리 잡게 됩니다. 따라서 신기를 점사할 때는 일반적으로 상대편 죽기의 죽음의 손아귀로 시작합니다. 자유의 축복과 15레벨 티어 스킬인 빛의 속도를 가급적 가지고 있다가 이 때 쓰시면 좋습니다. 죽손 후에 어둠의 질식이 들어오면 칼급장을 쓴 뒤에 위 두 스킬을 쓰고 튀면 됩니다. 한 번 더 당겨져도 자축에 이속 70%기 때문에 도망갈 수 있습니다. 스턴이 들어올 때마다 신의 가호를 켜 주시는 게 좋습니다.
계속 쫓아와서 딜을 해서 위험해질 때는 가능하다면 상대 도적이 연막을 깔면 무적을 쓰는 게 좋고 연막이 없는 경우에는 외부 생존기 요청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외부 생존기를 단순히 요청하는 게 아니라 고통 억제나 기의 고치 같이 정확히 집어서 해주는 게 좋습니다. 생존기가 한 번에 두 개 이상 사용되면 다음 점사 타이밍에 생존하는 게 무척 힘들어집니다. 캐스터 딜보다 주로 밀리딜을 맞을 것 같은 상황에는 사제의 공허의 촉수나 영혼의 절규, 신의의 도약이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생존기가 겹치는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계속해서 생존기에 대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천상의 보호막 쿨이 오면 강하게 어필하고, 우리 힐러 생존기가 얼마나 남았는가에 대해서 계속 물어보는 게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앞서 말한 스킬을 사용하고 도망 다닐 때 다른 아군 힐러가 피복구를 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첫 싸움 시작과 동시에 신기가 물리는 경우에는 상대 캐스터들의 차단기와 메즈기가 다른 두 힐러에게 크게 집중됩니다. 급장을 사용하더라도 이어지는 후속 메즈에 힐이 비고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신기의 경우 즉시 힐 스킬이 신성 충격 한 개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쿨을 키더라도 살기가 무척 힘든데 캐스팅을 전혀 안하고 살 수 있는 방법이 한 가지 있습니다. 75레벨 티어 스킬인 신성한 복수자와 고대 왕의 수호자를 같이 사용할 경우 신충 ->3서약->성전사의 일격->3서약->신충->3서약으로 거의 만피에 가깝게 혼자 피복구가 가능합니다.
도망다니는데 익숙해지다보면 하기 쉬운 실수 중의 하나가 아군 힐러의 힐시야를 벗어나는 것입니다. 상대 전도죽을 피하는데 집중한 나머지 너무 멀리 떨어져서 아군 힐러의 힐을 받지 못하거나 제때 생존기를 받지 못하고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도망다닐 때 크게 원을 그리면서 아군 힐러에게서 너무 멀어지지 않는 선에서 도는 게 좋습니다.
길니아스 전투지나 깊은바람 협곡의 경우 관문 활용을 잘 할 경우에는 생존기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자리를 잡을 때 가급적 관문 근처에 자리잡는 게 좋고, 만약 관문 근처에 서지 못하더라도 자축+빛속으로 관문으로 가서 관문을 타면 딜을 피할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온 뒤에도 점사가 들어올 경우에는 앞서 말한 것과 같이 크게 돌면서 생존기 요청을 하거나 판단하에 무적을 사용하면 됩니다.
3. 아이템 및 마법부여
가슴에 탄력 200 마부, 피뻥장신구+급장, 인간일 경우에는 피뻥장신구+착효or사효가 필수입니다. 지난 시즌에 압제적인 원시 다이아몬드를 사놓았다면 그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더 궁금한 게 있으신 분은 댓글이나 쪽지 주시면 제가 아는 한 상세히 답해드립니다.
3:3 하다보니 3개무평찍는날도 오네용.. 잘묻어간거같습니다 헤헤
EXP
168,799
(35%)
/ 185,001
나우시카1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