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 되고나서 왠지 조드가 투기장에서 많이 보이지 않는 것 같아 조드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조심스레 글 적어봅니다

 

 

 

1. 특성&문양

 

 

15 티어 : 야수 탈주 - 딱히 이견이 없고, 부엉이폼 야돌은 철수처럼 좋지 못합니다.

 

30 티어 : 자연의 신속함 - 딜 타이밍 때 신속회바를 목적으로 쓰며, 야정때를 제외하곤 가급적 신속힐 사용을 자제.

             (그러나 2:2의 경우 세나리온의 보호는 굉장히 좋습니다.)

 

45 티어 : 태풍 - 때에 따라 대규모 휘감기를 쓰기도 했으나, 자연의 군대 이후 효용성 감소 및 태풍이 우월합니다.

 

60 티어 : ☆자연의 군대★ - 전장 및 평전에선 화신이 대단히 좋으나 투기장에서 만큼은 자연의 군대의 효용성이 막강

 

             시전시 자군 한마리 즉시 8초 뿌묶, 3스텍 20초 충전

 

75 티어 : 거센 강타 - 우르솔의 회오리가 대단히 너프된 관계로 투기장에서는 메즈+1 되는 거센 강타를 추천

 

90 티어 : 야생의 정수 - 전장 및 평전에선 취향에 따라 화신+자경을 통해 극딜up을 해줄 수 있으나 투기장에서는 역시

 

             팀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야생의 정수

 

특성 종합 : 이게 진리는 아니고 화신이 좋으신 분은 화신+자경을 찍으셔도 됩니다. 다만 이 트리를 탄다고 해서 딜을

 

몰기 어려워 지는것이 아니냐 라는 질문에는, 자연의 군대 자체는 화신보다 dps 자체는 밀리지 않으므로 동시 소환

 

했을때 딜 자체는 상당한 편이고 자군의 즉시 뿌묶으로 인한 팀 생존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5.0~5.2에서의 화신-우르솔-자경 트리와 자군-강타-야정의 차이는 꾸준딜을 극대화 시켜주며 기존 특성에서의

 

즉시메즈기가 신속회바인것에 비하여 3스텍 즉시뿌묶,신속회바,거센강타 로 늘어나고 이에따른 유틸+ 야정으로

 

인한 팀 생존도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문양의 경우 거의 세개가 고정이며 때에 따라 회오리바람 대신 우르속의힘 문양을 사용할 경우도 있지만 2:2 한정입니다.

 

2. 셋팅

 

 

 

제 세팅은 화신&자경 트리를 타지 못함으로 인하여 킬타이밍이 늦춰지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극치타세팅을 통해

 

유성을 좀 더 자주 띄우고, 강타 삑을 방지하기 위해 적절히 정신력+숙련을 올린 트리 입니다.

 

http://kr.battle.net/wow/ko/character/%ec%84%b8%eb%82%98%eb%a6%ac%ec%9a%b0%ec%8a%a4/Hurricanes/simple - 제 캐릭터 전정실입니다.

 

제 특성대로 재연마 및 보석, 템을 착용하시면 

 

가속 2275(10.62%) 치타9757(24.26%) 특화4753(29.85%)

 

주문적중1096(6.02%) 근접적중1096(3.22%) 숙련952(2.80%)

 

이 되고, 전문기술이 대장일 경우 치타는 25%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http://us.battle.net/wow/en/character/tichondrius/Iamzod/simple 북미의 한국유저 iamzod 의 특성입니다.

 

제 특성이 못미더우신 분은 이분을 참고하시면 되고 저와 템이랑 재연마에서 조금 차이나지만 극치타를 가는것과

 

숙련을 올리는 점은 비슷합니다.

 

장신구의 경우 위론이 가장 성능이 뛰어나고, 차예, 레이션 을 끼셔도 되지만 제가 써보질 않아서..

 

 

3. 기본 운영

 

기존 특성에 비해 써야할 유틸기가 많아졌고, 딜쿨기는 줄었기 때문에 운영 및 딜타이밍이 잡기가 어려워

 

졌으나 생각보단 조드 컨트롤 자체가 다른 캐스터에 비해 쉬운 편이므로 어렵지는 않습니다.

 

기본 2딜러 및 딜러 펫에게 2도트를 유지하면서 상대 힐러에게는 힐러를 죽이겠다는 마음 전에는 가급적이면

 

도트보단 이후의 메즈와 딜 집중을 위해 상대방 딜러의 도트 유지에 힘씁니다. 딜 타이밍 때는 힐러에게

 

자군+태광(자군태광은 둘다 글쿨을 먹지 않습니다) 을 주면서 8초메즈를 넣고 딜러를 뭅니다. 힐러태광을

 

넣을때 가급적이면 힐러에게 가까이 가서 태광의 마무리즈음 거센강타를 넣을수 있게 무빙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거기에 신속회바까지 이으면

 

혼자서 8+5+6=19초 의 메즈를 캐스팅없이 넣을 수 있으며 그 중에  행동불가 및 공포계열의 메즈는  

 

단 한개도 없기 때문에 팀원이 공포나 행동불가류(양,사술,참회,눈뽕)등의 메즈가 가능한 클래스라면

 

힐러 메즈 지옥을 보낼 수 있습니다.

 

힐러를 죽일 경우 우르솔과 태광의 동시 너프로 힐러 죽이기가 전보단 어려워졌지만 거센 강타로 인해 좀 더

 

부드럽게 힐러의 힐캐스팅 못하게 묶을 수 있으며 태광이 깡마와 별개의 침묵이기 때문에 팀원이 깡마계열을

 

가지고 있다면 태광을 빠져나올때 깡마를 넣으면서 마져 패주시면 됩니다.

 

자군은 3스텍까지 충전되어있고 충전 주기도 20초로 짧기 때문에 꾸준히 1~2개는 사용하시면서 상대 다리

 

묶으면서 딜도 하시되 우리팀 또는 내가 위험에 빠질 때 자군뿌묵->야탈로 기둥속으로 들어가는 방법을

 

통해 생존을 할때 쓰거나, 태광뿌묶 후 딜 할때 쓰기 위해서 1개는 남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 정렬시에는 3마리 다 소환하고 딜러 힐러 없이 도트 다 뿌려서 상대 팀 피를 출렁이게 하시는것도 매우

 

좋습니다.

 

 

상대 딜러가 징기일 경우 자손으로 힐러 태광 빼내줄수도 있고 여튼 상대방에 따라 택틱은 변할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통용되는 운영에 관해서만 적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