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moon
2013-05-23 11:04
조회: 4,535
추천: 21
투기장에서 많이 보이는 클래스 1편 - 법사투기장 33을 달리다보면, 주로 보이는 클래스가 있다. 법사, 흑마, 도적, 전사, 죽기, 냥꾼 등등. 주로 퓨어딜러 클래스가 대부분이다. 하이브리드 딜러는 대체로 조드, 암사 둘 외에는 보이지 않고, 가끔씩 정술이나 야드가 보이긴 하지만.... 진짜 다른 클래스에 비해서 개체수가 떨어진다. 그리고 조드의 경우에는 조합이 진짜 한정적이기도 하고. 점검 때문에 와우는 열리지도 않고 해서...심심해서 주로 보이는 클래스들의 특징을 적어봄. 법사 법사는 딱 두 종류가 있다. 존나 잘하는 법사와 존나 못하는 법사. 그 어중간한 중간 따위는 없다. 어떤 법사는 몸빵이 약하다는 말이 무색하게 피 존나 안까이다가 동결 깡마 한번에 한명을 순식간에 골로 보내는 법사가 있는가 하면, 어떤 법사는 졸라 쳐맞으면서, 변이도 제대로 못땡기고, 동결이 왔는데도 제대로 박지도 못하고, 그러다가 생존기 하나 둘씩 뽑이고 얼방 나온 뒤 죽어버리는 법사가 있다. 나도 법사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법사가 주로 쓰는 스킬과 특성에 대해서 읊어보겟다. 좀 깔끔하게 정리하면 좋은데 일단 생각나는데로 막 적는 거라 조금 두서 없게 적을 지도 모르겟다. 한번 적고 난 뒤 나중에 정리하겟슴. 생존 스킬 1. 점멸 - 법사의 오메가이자 알파라고 할 수 있는 스킬. 법사 최고의 스킬이자 생존기. 15초 쿨의 스킬인 주제에 스턴 상태에서 발동되고, 25미터 정도 앞으로 순간이동한다. 이런 스킬이 고작 쿨이 15초라는게 믿겨지지 않는 스킬.(가만 12초던가? 14초던가...) 법사의 약한 몸빵은 이걸 얼마나 잘 쓰냐에 따라 달려있다. 2. 갑옷류 -> 법사가 두르고 나오는 갑옷 스킬. 3종류가 있는데 보통 문양을 이거 효과를 올려주는 문양을 찍기 때문에 그걸 기준으로 설명하겟다. 1) 마법사의 갑옷 : 특화 3000을 올려주는 동시에, 해로운 마법효과 지속시간을 30% 떨구는 효과를 가짐 투 캐스터전에서 활용. 만약에 너님 팀에 밀리가 하나라도 있으면 이거 키고 나오면 정신못차리게 존나게 패주면 된다. 그러면 생각있는 법사는 상자 뒤로 들어가서 타갑을 키고 나올 것이다.(반대로 타갑키고 나왔는데 너네팀이 법사를 안까면 마갑으로 스왑하는 법사도 있음. 이때 동결타임이 가까워져 있다면 주의하자) (투 캐스터전에서는 갑옷 문양보다 얼창 찍는 법사도 있다) 2) 타오르는 갑옷 : 물뎀을 16까지 감소시키는 동시에 크리율 5%상승. 원 밀리라도 섞여있다면 법사는 어지간하면 두르고 나올 것이다. 특화 3천보다 크리율 5퍼가 너무 구리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스왑할 것이다. 주시하고 있을 것. 3) 냉기 갑옷 : 하하하 냉기 두르고 나오셨어요? 하하하 두르고 나오면 웃으면서 패주면 된다. 끗 3. 보호막 류 -> 보호막 류는 3개가 있는데 이 것과 얼방이 유일한 법사의 생존기라고 보면 된다. 법사는 다른 클래스가 다가지고 있는 뎀감기가 제일 구리다.(밀리를 상대로만 적용되는 타갑 16% 리듀스) 뭐? 법사 생존기가 이렇게 없어?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법사 피가 잘 안까이는 건 어디까지나 우월한 메즈기와 점멸 때문이지. 그 외에 다른게 있는게 아니다. 법사 생존의 완성은 보호막의 활용, 메즈기, 점멸, 이 것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가에 달려있다. 얼방의 최후의 수단이자 카드 교환 정도로 생각하는게 좋다. 1) 얼음 보호막 : 피해 8만 가량 흡수해주는 보막을 25초마다 쓸수 있다. 보면 어? 존나 좋아보이는데 싶은 생존기긴 하다만.... 하지만 우리팀에 정화클이 있고, 법사팀 힐러가 술사나 신기면 최악의 선택을 고른거다. 법사를 존나 까주자. 2) 불빛 : 툴팁은 대체 뭐라고 지껄여놓은 건지 모르겟는 애매한 스킬인 주제에 꽤나 괜찮은 보호막이다. 시전할 필요가 따로 없고, 해제클래스한테도 강하고, 밀리한테도 강하고....암튼 가장 무난하고 좋은 스킬. 대체로 이거 찍고 나올꺼다. 3) 시간의 보호막 : 3초간 들어온 데미지를 10초(맞나? 기억이 가물가물하다)동안 회복시켜주는 스킬 순간딜이 미치게 들어오는 클래스한테 강한 특성. 파흑이라거나 파흑이라거나 파흑이라거나..... 혹은 법사팀 힐러가 사제나 드루일때 좋다. -> 요약 : 투밀리면 대체로 불빛 찍고 나올꺼고, 버프가 많은 클이라면 얼보나 시보를 찍고 나올 것이다. 상대팀 딜러가 도트클래스이면 얼보, 아니면 시보. 대략 이런 식. 메즈 스킬 1. 변이 - 법사 메즈 스킬의 밥줄. 7초간 상대방을 풀 뜯어먹게 만드는 양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2. 서리고리 - 45초 쿨, 고리를 띄워서 거기에 걸린 대상 8명을 7초간 얼릴 수 있다. 법사 혼자서 2메즈를 가능하게 만들 수 있는 스킬. 3. 얼음 회오리 류 - 본체 얼회랑, 솬수 얼회 두 종류가 있는데.... 솬수 얼회는 동결에 필요한 서리손가락이란 버프를 띄우기 위해서 꼭 필요한 스킬이다. 서손 버프를 띄울려면 화살류를 쏴서 띄울수도 있긴하지만 글쎄....법사가 이걸 땡기는 시간보다 아마 변이를 땡기는 시간이 더 많을 것이다. 결국 솬수 얼회를 쳐서 버프를 얻어야되는데.... 이걸 남발할 경우. 정작 동결을 못박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법사랑 하다가 가장 답답한 경우가 대체로 이때다. 전사: 동결쿨 왔어요? 법사: 네 왔어요 전사: ok 그럼 힐러 가요 법사: (서손 버프가 없다)아..잠깐만요 지금 안됨. 안됨. 전사: (왜 안된다는 건지는 모르겟지만)okok. 될때 말씀해주세요. 그 사이에 딜탐 못잡고 말리는 경우가 대체로 이런 경우다. 4. 냉기 돌풍 - 법사의 이감기 상대방의 이속을 50%까지 떨굴수 있다. 쿨은 10초정도. 사정거리는 대략 8미터 정도? 법사의 드리블을 책임지는 스킬이다. 5. 마법 차단 - 24초 쿨로, 상대방에게 4초간 시전금지를 박아버리는 스킬(가만 3초던가) 활용도는 무궁무진하지만.....대체로 힐러한테 박이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힐러한테 쓰는 경우는 두가지다. 그냥 들고있어서 상대방에게 압박감을 주거나, 혹은 깡마를 박아버려서 딜을 존나게 쎄게 몰거나. 대략 들어가는 딜량에 따라서 나뉘는데, 대략적으로 하다보면 이게 어느정도의 딜이 들어갈 것인지 감이 올 것이다. 그때그때 크리의 상황이나 아군딜러의 딜이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설명은 못하지만.... 그래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깡마를 넣어야되는 타이밍은 서폭+동결+구슬<- 요때 들고 있어야되는 타이밍은 힐러한테 메즈가 들어가서 적팀 딜러를 7초간 신나게 까놔서 40%까지 빼놨을 때. 물론 상대방 힐러의 즉시힐, 적군 딜러의 메즈, 그리고 적팀의 생존기와 기둥활용까지 고려하다보면 그때그때 상황이 바뀐다. 당연한 말이지만, 죽일 수 있을 것 같을때 깡마를 넣고, 못 죽일 것 같으면 들고 있어서 압박감을 주자. 6. 동결 - 법사 딜의 오메가이자 알파. 실은 메즈보다는 딜에 가까운 스킬이다. 적을 4초간 얼릴 수 있고. 법사의 특성인 산산조각 효과로 얼어있는 대상에게 딜이 미친듯이 들어가기 때문에 법사는 이때 딜을 어떻게 모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린다. 이 때 딜모는 방법도 다들 대충 알고 있을 것이다. 적군의 메즈가 들어올 수 있는 상황이면 걍 얼창 3방+구슬 or 얼화+얼창. 대략 이때 딜이 얼마나 들어오는가~는 다들 알고 있을 거고. 한가지 팁이라면...법사는 첫번째 동결때 뭐라도 뽑고 시작할 생각으로 동결을 박는다. 왜냐면 첫번째 동결은 무조건 투명화를 기반으로 들어가는 딜이기 때문에, 훼방이 들어올 확률이 낮고, 핏줄, 구슬을 설사 쓴다고 하더라도 동결 쿨이 30초마다 돌아오기 때문에 딜타임 잡기가 용의하기 때문이다. 투명화 동결 타임은 아군팀과 같이 얼마나 호흡을 맞추는가...적 팀 딜러의 메즈가 얼마나 들어오는가에 따라서 상대방에게서 뽑히는 쿨기가 다르다. 여기서 중요한거는 아군팀과 얼마나 호흡을 맞추는가<- 요거다. 괜히 투명화라고 혼자서 쫄랑쫄랑 들어가서 깡마 맞고, 괜시리 딜도 제대로 못하고 쳐맞다가 그거 살려주러 온 힐러가 메즈 맞게 해서 얼방 뽑히지 말고 서로 호흡을 맞춰서 잘 들어가보자. 그 외 유틸리티 1. 저주해제 - 드루이드와 더불어 딜러주제에 저주를 해제해 줄 수 있는 스킬. 헥스를 넣을때 법사가 메즈인지 꼭 확인하세여~ 2. 마법 훔치기 - 상대방의 버프를 훔쳐오는 스킬. 예전에는 마나 소모량이 쥐똥만큼 들어가서 마훔 난사도 됐었다지만.. 지금은 한 4~5번 정도면 엠이 오링난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법사 유틸리티의 간판이다. 3. 냉정 - 1.5분을 쿨로 시전시간이 있는 스킬 하나를 즉시 시전가능하게 해주는 버프. 짧게 줄이면 걍 1.5분마다 너 변이. 냉정이 돌아와있고, 동결탐이 돌아왔다면....다들 긴장하자. 4. 시간 돌리기 - 쿨 1.5분. 말 그대로 법사의 시간을 되돌리는 스킬. 활용방법은 대체로 2가지로 나뉜다. 1) 딜 버프 획득용으로 쓸때 - 법사의 딜은 서손 얼창 2방, 두빙 얼불이 존나존나 아픈데 (서손 얼창 2방, 10~12만정도. 얼불 대체로 6~7만정도?)인데 이걸 시돌과 더불어 쓰면 서손 얼창 4방, 얼불 2방을 날릴수 있다. 이 사이에 법사한테 메즈가 안들어가면 미친 핵딜 나온다. 깡마라도 박아버리거나 침사라도 쏘거나, 충파를 박거나 영절을 날리거나 하여간 즉시 들어가는 메즈는 다 넣어서라도 딜 끊어줘야된다. 안 그러면 존나 아픔. 그리고 냉정->시간 돌리기로 냉정을 2번 써버리는 경우도 있다. 서리고리가 즉시 시전일때, 법사는 대체로 이때 이런 스킬을 썻었다. 물정얼회로 2명 맞춤 솬수라도(서손 2방 획득)->냉정+시간돌리기-> 물정 얼회되어 있는 상태에게 즉시 서리고리 or 힐러한테 냉정 변이 ->점사 대상에게 서손 얼창 2방-> 시간 돌리기(냉정+서손 2방 획득)->냉정 서폭을 박거나 다른 딜러에게 냉정 서리고리 ->점사 대상에게 서손 얼창 한방, 동결 한방. 서리 구슬까지 굴려주면....살수가 없다. 지금은 냉정서고가 2초의 텀을 가지게 되면서 이 방법보다는 위의 방법으로 더 많이 쓰인다. 2) 생존으로 쓰는 경우 - 대체로 핵딜이 들어올 것을 예측해서 돌려놓고 피가 간당간당한 시점에서 바로 바로 시간 돌리기는 쓰는 경우인데....이 것도 좋은 활용용도라고 할 수 있다. 주로 힐러 급장이 없고, 울편 딜러도 메즈당해 있는 개위기 상황때 쓰인다. 공격용으로 쓸때보다는 법사의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경우라고 할 수 있겟다. 막상 적을려니까 존나 길어져서....아 귀찮당. 딜스킬은 다들 대충은 알테니까 생략. 폭탄류, 얼화, 얼불 밖에 없엉. 아. 서리구슬이 있긴있군. 이건 주의하세영. 도적 어춤급이라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쿨도, 위력도, 대략 그 정도임. 가장 주의할 건 동결과 서리구슬이라고 생각하는게 좋다. 전법냥을 하는 입장인지라.....법사 입장도 되었다가 냥꾼 입장도 되었다가 쓰다보니 글이 너무 두서 없어졌다.; (판다 첫 시즌 전사, 법사-> 지금 시즌 냥꾼으로 테크 변경) 처음에는 그저 투기장에서 법사가 주로 쓰는 스킬~이런 정도만 소개하려고 했는데 막상 쓰다보니 법사의 입장이 되어서 이런저런 글까지 주르륵주르륵.....아예 맨 처음에 쓰려던 글의 의도와 완전히 벗어나버린 것 같다. 투기장에서 많이 보이는 클래스 법사 편이 아니라 법사 이런 스킬을 쓰면 살 수 있다 or 법사 대충 이런식으로 나오니 주의해서 조져버려라. 이런 식의 글이 되버린 것 같다; 이래서 퇴고가 중요한 겁니다. 여려분. 나중에 한번 더 싹 고칠게요. 암튼. 위의 것을 100% 다 활용하면 좋겟지만....막상 투기장에 들어가면 다양한 변수 때문에 잘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왕왕 생긴다. 뭐 허황되게 써놓기는 했는데 그렇다고 법사한테 너무 집착하라는 소리는 아니다. 법사에 너무 집착하면 오히려 말리는 경우도 종종 생긴다. 하나에만 집착하다보면, 다른 것을 못보게 되고. 그러면 정작 중요한 큰 판을 못보게 되기 마련이다. 흠흠. 다음에는 요즘 떠오르는 흑마를 대상으로 글을 써보겟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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