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통전게이들 ㅎㅎ

나는 쩌는 리분퇴물부심과 한결같은 죽징징으로 많은 안티를 가진 데피라고해

오늘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많은 안티의 수를 조금은 줄여보고자

이렇게 죽기 평전팁을 쓰려고 한다.

가장 기초가 되는 내용부터 쓸 생각이고, 2000이상의 고평 죽기형들은 대부분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하는

허접한 팁글이 될지도 모르니

추천은 기대도 안하고, 욕이나 안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 ㅠ_ㅠ

그럼 죽기 평전 팁글을 싸질러봅시다





난 전장게이도 아니고, 평전게이도 아니야

노래방도 3천판도 안해봤고, 평전은 이번시즌에 새로 시작한 뉴비지
(근데 투기장은 만오천판 넘게했나? 그럼)

아무튼 이번시즌 1~2달 가량 평전을 하며, 알게된 정보들을 하나하나 풀어보지


1. 평전에서 죽기의 장점

 1) 점사를 유리하게 할 수 있는 클래스

    -  죽기는 죽손이라는 스킬을 통해 아군진영으로 적군을 끌여당겨서 다구리 깔 수 있어

        아군의 진형을 흐트리지 않고, 적 한명을 떙겨서 점사할 수 있다는건 정말 좋은 매리트가 있지


 2) 동창+작분으로 인한 광역이감

    - 광역 이감을 원하는 타이밍과 위치에 자주 걸수 있는 클래스는 아마 죽기말고는 없을 거야

      광역이감을 통해서 적군의 지원이나 후퇴를 끊어줄 수 있는것도 정말 큰 죽기의 장점이지

      더불어 광역이감을 통해 적군의 거센 공격도 끊어줄 수 있음은 당연한거지 그래서 깃전장에서 
 
     죽기가 수비를 보는거고


 3) 작분허세딜

    - 걍 작분 딜딸만쳐도 딜센건 알거니 패스


 4) 고핀
    - 죽손만 있어도 필수 클래스이지만, 고핀만으로도 죽기는 더욱더 평전엔트리에서 철밥통을 차게되었지
  
      서고 -> 고핀 -> 우르손+태광 -> 충격파 쩔어;

위의 이유로 죽기는 평전에서 필수 클래스가 되는거야 ''


 2. 평전 죽기의 특성과 문양


대부분의 평전을 뛰는 죽기들의 특성이라 볼 수 있어

난 좀 고민이 되던 부분이 2번째, 특성티어의 리혼과 대마지

문양에서 형상변환 문양과 얼손문양 이 두가지가 무척 고민되었었는데,

리혼과 얼손이 갑이라고 생각했어

대마지도 상대의 캐스터 클래스의 데미지를 흡수할 수 있어서 한타이밍 생존기로 좋긴하지만,

대마지를 예술적으로 깔아줄 타이밍보다는 리혼으로 영절이나 공포를 씹고,

점사타겟나 깃수를 땡긴다던지, 서리고리나 태광에 고핀을 해준다든지 해워야하는 상황이 더 많아서

리혼을 찍게 되었고,

얼손은 상대를 끊어먹는 타이밍에 상대 기사가 보축주고 힐로 살리려는 타이밍이 나올때, 해제되는게 나밖에 없는 경우가

좀 있어서 얼손문양을 쓰게 되었어.

형상문양을 통한 룬마력 손실을 줄여서 딜하는게 좋긴 한데, 평전에서 딜은 나만 하는게 아니잖아

딜자원이 룬마력만 있는것도 아니고 해서 얼손문양을 고정했어

5번째 티어는 각자 스타일에따라 틀리게 조정해도 되니 패스


 3. 평전에서 죽기의 역할

사실 여기서부터가 정말 중요해

위에 설명한건 그냥 평전 죽기를 왜 데려가냐, 특성은 뭐냐에 대한 설명이고 어떤 역할을 수행해야하는가에 대한 팁이

제일 중요하겠지 ㅎㅎ;


  1) 점사부르기

    - 죽기의 제일 큰 역할이야, 첫째도 점사, 두번쨰도 점사

      제1 점사오더는 죽기가 될 수 밖에 없어. 왜냐하면 가장 점사하기 좋게 아군쪽으로 상대를 땡기는 죽손이라는 스킬

      떄문이지. 
  
      이런 말이 있어. 잘못된 점사를 부르는 죽기보다 말안하는 죽기가 더 짜증난다.

      죽기는 계속 말하고 있어야돼
  
      니가 점사를 불렀다고 해도, 팀원 중 누군가가 누구점사에요? 말했을 때, 그 잘못은 못들은 팀원이 아니라

      점사를 쉴세없이 나불거려야하는 죽기 잘못이야

      항상 죽기는 점사를 부를땐, 강려크하게 불러야돼 진짜 강려크해야돼
  
      ' 법사 점사야 법사까, 존나 까 피가 안밀리잖아 법사까는거 맞아?  법사까, 법사 죽여, 법사 존나패 '

      내가 점사 부를 때, 나불거리는말이야 죽기는 점사타겟을 계속 쉴세없이 나불거려줘야한다는거 잊지마


    2) 누굴 점사로 잡냐고?

    - 죽기가 점사 부르는건 알아 데피 십새야라고 속으로 욕하고 있겠지--

      그래 이제 어떻게 점사를 부르는지 알려줄게

      상대에서 가장 위협이되고, 잘죽는 클래스를 꼽아봐

      가장 위협이 되는 애들은 캐스터야 법, 흑이라고 할수 있지

      그리고 가장 잘죽는 클래스하면 누구겠어? 늬들 머리 속에 있는 그거  흰거 ㅋ

      점사 대상은 항상 고정되어 있는것은 아니지만 주 점사 대상이라는건 정해놔야해

      나같은 경우엔 평전들어가서 상대 조합을 보고 미리 점사를 불러줘 

      @딜러로 조드가낀 평이한 조합이면, 이렇게 말해 죽기점사가다가 대마보뽑히면 바로 법사점사갈거에요

      첫쌈에는 다들 풀쿨이 있기 때문에 가장 위협이 되는 애부터까는게 좋아

      흑마같은 경우에는 텔과 각종 생존기가 많기 때문에 점사대상에서 제외하는게 좋아

      죽기도 잘죽기는 하지만 대마보때 점사타겟 안바꿔주면 그탐에 우리가 쓸린다.

      점사 대상을 부를땐, 가장 먼저 아군에게 위협이 되는 클래스가 누구인가? 잘죽는 클래스는 누구인가?
  
      저 조건에 가장 잘부합하는 애가 법사야

      그다음으로 사제고, 그다음이 급장뽑힌 밀리, 그다음이 텔없는 흑마, 무적없는 신기

      점사를 누구로해야한다는 조건은 없어 하지만, 점사에 대한 우선순위는 있지

      그걸 머릿속으로 생각하면서 점사를 부르는게 정말 중요해  

      아 그리고 조합별로 점사부르는 방법이 달라

      기본 평전 조합이면 위에 써놓은데로 점사 부르면 되고,

      3밀리인 경우 밀리위주로 점사를 좀 불러주는게 좋아 

      안그러면 아군 힐러 아에 쓸리는 상황이 발생하거든

      보통은 아군 조드의 회오리로 밀리클 급장을 하나 뽑아놓고, 바로 점사가면 된다.


   3) 캐스터를 편하게 해주면서 부려먹어라
   
     - 캐스터가 어떤 죽기를 가장 좋아하는지 알아?

       딜센 죽기? ㄴㄴ, 생존쩌는 죽기? ㄴㄴ

       캐스터가 제일 좋아하는 죽기는 미리 다음타겟 불러주는 죽기야

       법사를 존나깠어. 곧 얼방이 나올거 같아. 

       또는 상대죽기를 존나 패고 있어 근데 피가 잘 안밀리는데 죽손을 가지고 있어

       이때 말해줘

       ' 3초 후에 누구 갈거야, 간다 하나 둘 셋 떙겨 '

       이러면 캐스터들은 미리 인지하고 다음 타겟에게 캐스팅을 시전해

       그러면서 죽손으로 떙기면서 같이 딜이 꼽히면 순식간에 딜이 다몰리면서 상대 힐러는 우리 점사 타겟에게
    
       힐 줄 생각도 못하고, 점사타겟은 뻥터지게 되는거지

       이건 정말 카볼 캐스팅긴 흑마들이 정말 좋아하드라;;
  
       나중에 호흡이 좀 맞으면, 흑마들 핵카볼 사인에 맞춰서 점사를 부르게 되는 상황까지 나오게된다 ㅎㅎ

       그리고, 쉴세없이 점사대상 바꾸지마, 

       캐스터들이 정말 피곤해한다. 파흑의 경우엔 점사대상에게 카볼날리는데, 점사대상 바뀌면 개빡치는 상황발생해

       다시 그 점사 대상 카볼땡기는데 또바꾸면 나중에는 소각만 쓴다더랔ㅋ
   
       캐스터를 부려 먹으라는 이야기는

       부점사 타겟을 정하라는거야, 평전은 팀이하는거야 20명이서 싸우는건데 얼마나 정신없겠어

       죽기가 다볼 수는 없는거지

       특히나 밀리 특성상 뒤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상대 밀리가 아군 진형으로 얼마나 파고 들었는지 잘 몰라

       많이 하다보면 보이기는 하는데, 처음엔 난 잘 안보이드라

       이럴땐, 캐스터에게 부점사를 불러달라고하는게 좋아

       점사를 부르는 역할은 죽기가 하는게 맞지만, 꼭 점사를 죽기만이 불러야하는건 아니야

       전사의 경우 자신이 무희 해깃이와서 누구하나 대갈통 뽀갤수 있을때는 전사가 과감히 자기까기 편한애 불러주거든

       그런 부점사도 필요해


    4) 매즈오더하기

     - 위에서 점사를 죽기만 부르는건 아니라고 했지? 매즈오더도 꼭 캐스터만 하는건 아니야

        점사 대상의 피가 안밀리는 경우는 매즈가 안될 때, 점사가 안될 때 2가지 경우아니면 아에 힘싸움자체가 안될 때

        인데, 힘싸움 자체가 밀리는 판은 점사를 잘못불렀다든가, 템차이라든가, 개개인의 역량차이, 힐러진문제 등

        이유가 많으니 피드백을 통해 해결하고, 점사가 안되는건 점사를 안부른다거나 상대 딜러진의 견제때문에 딜러들이
   
        딜을 못넣은 경우인데, 이것도 죽기가 잘하고 아군 딜러진의 역량이 좀 되면 견제 사이사이에도 딜을 넣을 수 있음

        그럼 매즈 문제가 남는데, 죽기는 점사 대상의 피가 안밀리면 주위를 보고 상대 힐러가 매즈 상황인지 아닌지를

        먼저 살펴야돼. 그리고는 딱 대상 클래스를 찝어서 말해줘야돼

        ' 지금 신기 풀힐 중이잖아요. 매즈안되요? 아 점사 피가 안밀리잖아 힐러매즈안해? '

        하면서 강하게 어필해야해 그런데도 힐러 매즈가 안되는 상황이면 아군 딜러들에 대한 견제가 좀 심한거니가

        그냥 상대 힐러로 점사를 바꾸는게 좋은 방법임
   
        시야를 넓히는게 중요함


   5) 아군 진형 잡아주기

   - 죽기가 항상 최전방에서 점사를 오더를 내리고, 작분동창으로 상대가 함부로 전진못하게 하기 때문에

     아군의 진형을 안잡고 싶어도 잡을 수 밖에 없어.

     평전 죽기의 싸움은 점사오더도 있지만, 진형잡아주는 것도 있다고 생각해

     나도 점사는 아직 부족하지만 어느정도 부르고 있는데(너무 특정클래스만 까려는 성향이 보이만 ㅠㅠ)

     아직 아군 진형 조정해주는데는 미숙해;;

     미숙하지만 진형조정하는 팁을 써보자면

     전진해야하는 상황이 어떤 상황이냐면

     아군의 수가 상대보다 많을 때, 깃전장의 경우 우리 도조법이 깃을 따기 위해서 돌고 이제 깃수를 물수 있다고

     신호를 줬을때 정면푸쉬, 거점전장의 경우 아군 힐러가 깃을 돌릴 수 있을 위치까지 푸쉬

     진형을 빼야하는 상황은 보통 깃전장에서 깃뺴온 후 대치상황에서 많이 발생하지
  
     아군 힐러가 엠탐을 해야하는 경우, 아군 힐러가 적군 힐러보다 적은 경우, 힘쌈 필수 캐스터가 죽은 경우,

     미들 푸쉬 없이 도조법이 깃을 딸 수 있을 경우 등

     저런 상황에 따라서 유연하게 진형을 바꿔주면 될거 같아

     사실 나도 좀 잘하는 죽기님들 보면서 배우고 싶은데 그런게 없음 ㅡㅡ 


     자 여기까지가 죽기의 중요한 역할을 써놓은거고 다음으로 자잘한 팁을 남겨볼게

 
  4. 짜잘한 팁

   1) 고핀

    - 잘써라, 진짜 잘써야된다. 개떡같이 쓰면 진짜 대역죄인된다.

      항상 법사, 조드와는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해야해. 

     서고, 고핀, 태광의 쿨이 대충 비슷하기 때문에 항상 맞춰서 잘쓰자고 약속을 해야한다.

     누구랄거 없이 서고, 고핀, 태광쿨을 불러줘야해

     서고 몇초 남았어요. 잠시만여 고핀 10초 후에 와요. 그떄 태광도 오지?

     이런 켜뮤니케이션이 정말 필수적으로 필요해

     서고, 고핀, 태광+우리솔, 연막, 무희해깃 충파, 영절 이어지면

     이탐동안 2~3명은 그냥 죽일 수 있어

     불리한 힘싸움도 고핀한방으로 이길 수 있음을 명시하고

     고핀은 단축키 2개로 설정해서 쓰는게 좋을 거야

     고핀의 튤팁을 보자

     

     읽어보면 알수 있지? 적 또는 아군대상으로 부터 20미터 반경이라고,

     먼저 내 주위로 땡길 수 있게 만드는 매크로를 준비하고

# showtooltip 고어핀드의 손아귀
/시전  [target=자기캐릭명] 고어핀드의 손아귀

     다음으로 마우스 오버를 쓰던지 그냥 대상찍고 쓸수 있도록 기본 스킬을 쓰던지해

     서고, 고핀, 태광이 예술적으로 들어갈 타이밍임을 법사, 조드, 죽기 모두가 아는데, 죽기가 좀 멀어

     그럼 걍 상대 힐러를 서리고리 안에 들어가게하거나, 그 힐러만 얼게 깔아주셈 하면 돼

     그럼 그 대상 찍고 고핀해버리면 다얼거든

  
  2) 고핀+태광만 좋은건 아니야 죽손+태풍도 좋아

   -  요즘 아라시 추세가 대장엔 전흑+힐이 가는게 요즘 추세야

       제제에서 힘싸움을 이기고 저낙으로 대장 힘쌈 지원을 가겠다는 전략이지

       이때 죽기가 호토바이나 매머드에 조드를 태우고, 제제를 먼저올라가서 상대 하나를 절벽으로 땡긴담에 밀면서

       시작하면 제제 힘싸움은 정말 쉽게 이길 수 있어

       특히나 죽기는 얼기때문에 상대 태풍엔 면역이 되기 때문에 특히나 좋지

       제제에서 태풍으로 떨구면 안되는 대상은 전사, 법사, 드루 3명이야 전사는 돌진이나 영도, 법사는 점멸,

       드루는 야탈로 안떨어질 수 있으니까 3클래슨 제외하고 떙겨서 낙사 시키는게 좋아

   3) 더블 죽손을 잘써라

    - 죽기 4셋효과로 2단 죽손이 되었는데, 이걸 잘쓰는게 좋아

      최대한 상대 힐거리가 안나오게 뒤로 훅훅빼는 건 누구나 다하는거고,

      아에 시야가 안나오게 기둥으로 끌고오게 만들수 있지

      사원에서 드리블할 경우, 기둥으로 커브 도는 구간에서 죽손 땡기고, 기둥 뒤로 들어가서 죽손다시 땡기고 얼결박고
    
      점사부르면 찢어짐 ㅇㅇ

  4) 전장별 팁을 몇개 주자면

     - 놀/쌍에서는 도법조의 공타밍시 푸쉬해주면서 적힐러진에 서리고리 고핀 태광연계하면서 드리블하는

       적깃수 떙겨서 까면 좋고, 수비시에 전사한테 붙은 돚거떙기고 얼결넣고, 법사나 흑마땡기고 죽부깔면

       적 딜러는 미칠라고한다. 모독이 사라진 지금 죽부를 잘 이용해야된다. 그리고, 상대 연막이 깔려도

       고핀쓰면 다 떙겨져 나오니까, 연막깔린거보고 고핀으로 머리끄댕이 붙잡아 땡기면 좋음

       폭눈 걍 진형 존나 올려라 밀리점사는 부를 생각하지도 마라. 밀리 점사 부르는 순간 미들 쫙쫙밀린다.

       무조건 캐스터, 힐러 점사부르고 진형을 겁나 밀어줘라. 그리고, 미들에서 싸우는데 빠지는 애들 잘봐라

       잘빠지는 애들이 흑마, 조드다. 특히 조드는 죽인거 아닌데, 안보이면 바로 말해줘라 테러가려는거다

       아라시나 길니는 뭐;;; 걍 점사 잘불러라. 거점 후달리면 테러조 테러갈 수 있게 거점하나 푸쉬 잘해라

       광산 호드진영에서는 바로 냉정서고 깔아달라고해라. 호드진영이면 진짜 오른쪽으로 오는 얼라애들 한방에 

       다 터뜨릴 수도 있다.

       사원 점사 잘불러라. 공오는 애들 컷잘해라 작분, 죽부깔면서 이감늦추고, 죽손쿨 올때마다 한놈씩 땡기면서

       잡아라









더 쓰고 싶은게 많은거 같은데, 기억이 안남 ㅋ

역시 허접하다 난--

무튼 죽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도움될게 있나? --?

걍 존나 길기만 하네 ㅡㅡ 미안 애들아 ㅠㅠ

그럼

다들 메리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