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위력의 효율을 알아보기 위해 12시즌 정복 방어구를 기준으로 삼았을 경우


PvP탄력 : 59.67% (기본 40%) - 19.67% (6,756)
PvP위력 : 36.08% (9,562)


기본 탄력 40% -> 59.67% 증가시 - 기본 탄력 대비 67.21% 감소
위력 48%일 경우 능력치로 인해 증가된 탄력량 상쇄


점차적으로 위력을 증가시켜 보았을 때 위력 1당 증가되는 공격력


공격력 증가 1.63% (433 위력) - 0.0037644341801385681293302540415704
공격력 증가 4.99% (1,322 위력) - 0.0037745839636913767019667170953101
공격력 증가 6.62% (1,755 위력) - 0.0037720797720797720797720797720798
공격력 증가 7.53% (1,966 위력) - 0.0038301119023397761953204476093591
공격력 증가 8.44% (2,237 위력) - 0.0037729101475189986589181940098346
공격력 증가 9.66% (2,559 위력) - 0.0037749120750293083235638921453693
공격력 증가 10.57% (2,800 위력) - 0.003775
공격력 증가 12.03% (3,189 위력) - 0.0037723424270931326434619002822201
공격력 증가 13.92% (3,689 위력) - 0.0037733803198698834372458660883708
공격력 증가 15.14% (4,011 위력) - 0.0037746197955622039391672899526303
공격력 증가 16.05% (4,252 위력) - 0.0037746942615239887111947318908749
공격력 증가 16.95% (4,493 위력) - 0.0037725350545292677498330736701536
공격력 증가 22.02% (5,835 위력) - 0.0037737789203084832904884318766067
공격력 증가 27.08% (7,177 위력) - 0.0037731642747666155775393618503553
공격력 증가 36.08% (9,562 위력) - 0.003773269190545910897301819702991


이로 미루어보아 점감이나 점증이 없이 PvP 위력 1당 - 공격력 및 치유량 0.00377% 증가한다는 것을 알수 있으며, 판다리아 보석 가치로 보았을 때 [ 힘 1 = 위력 2 = 전투력 2 ] 입니다


기본 힘 10000, 위력 0 기준 - 실제 기술에 따른 효과 증가량 : 


1. 강령술 일격(전투력의 100% 치유량 흡수, 무기 공격력 150%)


▶ 기본 상태 - 20000 흡수 + 13321 (50% 방어도 무기 공격) = 33321 기대값  : 0% 증가
힘 1000 증가시 - 22000 흡수(10%) + 13513(1.44%) = 35513 기대값  : 6.57% 증가
위력 2000 증가시 - 21508 흡수(7.54%) + 14325(7.54%) = 35833 기대값  : 7.54% 증가


2. 무기 공격력 (무기 기본 공격력 + 힘에 따른 공격력[전투력*0.14])

▶  3506(무기 기본) + 1428(힘 10000 증가량) = 무기 공격력 4934 : 0% 증가
▶ 4934(원래 무기 공격력) + 71.42(힘 1000 증가량) = 무기 공격력 5005.42 : 1.44% 증가
▶ 4934(원래 무기 공격력) * 7.54%(위력 2000 증가량) = 무기 공격력 5306.06 :- 7.54% 증가


※ 대격변(소판다) 보석 : 힘 1 = 위력 1
※ 판다리아 보석 : 힘 1 = 위력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