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피그렛
2012-08-01 16:57
조회: 3,744
추천: 11
노래방에서의 사제 플레이(고수 tip)지금은 퇴물이라 늙어서 손도 떨리고 눈도 침침하고 잘은 못하지만 노래방에 관한한 경험이 많이
있어서 노래방 하실 때 도움되시라고 글을 끄적여볼까 합니다. 지금은 얼라는 사제천진, 호드는 올드피그렛으로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평전 사제 플레이가 아닌 일반 전장 노래방 사제 플레이에 관한것입니다. 일단 암사건 힐사이건 상관없이 노래방에서 사제로 고수가 되기 위해선 준비물이 필수입니다. (선택아님) 준비물 1. 자유행동물약(자유의지물약도 괜찮음) 2. 왕아빠(5초간 메즈) 3. 위장의 비약(은신추적 불가) 4. 노움자동경보기(은신클 찾아냄) 5. 유전자역결합광선(말타고 있는거 내리게함) 6. 검은늑대스테이크:(와우 우측 상단 미니맵 상에 상대방 다 표시해줌) 냥꾼 추적장치 역할 7. 노겐포저 물약 (작아지게 함) 8. 고블린 독주(이름이 정확한지 모르겠음..늙어서..기절이나 변이가 풀리게 해줌) - 이건 변이문양이면 망..기절 당할 타이밍에 미리 먹어주면 좋음) 9. 니트로 이상의 준비물들은 일반전장에서 사제로 플레이 할때 훨씬 더 긴 생존력을 보여줄 필수 준비물입니다. 그럼 사제로서의 플레이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제의 플레이 1.사제는 보고의 1순위 클래스입니다. 어느상황에서든지 상대편 깃수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고 혹시라도 깃을 들었을 경우 마음의 눈으로 어디로 나가는지 호위는 누구인지 전장에서 채팅으로 말하는것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2. 사제는 해제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빠른 해제가 사제를 돋보이게 합니다. 3. 신의의 도약 사용 능력 신의의 도약을 잘 사용하는 사제는 일류입니다. (예: 3층 땡기기, 울타리 뚫기, 급가및 스턴상태 최대사거리 땡기기) 등 땡기는것만 잘해도 최고의 생존기 스킬이 될수 있습니다. 4. 사제스킬의 적재적소 활용 고억 보막 마음의 눈 등 사제가 스킬을 적절히 활용할 때 같은편의 전장능력은 상향 되어집니다. (예: 도적이 깃수를 물때 보호막 한방, 상대편 깃수의 희,자축 해제, 마음의 눈으로 상대편 관찰등) 암사 1. 암사는 해제클레스입니다. 딜한다고 같은편의 메즈를 무시하고 혼자 딜하는건 바보같은 짓입니다. 대무의 생활화를 통하여 자기편의 상황을 항상 예의 주시해서 해제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2. 암사는 다중 도트 딜로 승부해야 합니다. 흡손, 고통, 파역으로 이어지는 도트딜을 다중으로 난사해야 합니다. 쐐기딜은 상대편 마반이 없는 경우나 도트 작업이 끝난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딜보다는 흡손 해제에 의한 메즈 딜이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3.암사의 딜은 강력합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딜할경우엔 별 소용이 없는 딜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그냥 3쐐기 정분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신데 잘못 된 방식입니다. 상대편 힐러가 충분히 예측할수 있는 딜은 사실 크게 효율성 있는 딜이 아닙니다. 즉 암사로 딜을 하실때 상대편 힐러가 예측하기 어려운 딜 사이클이나 방식으로 딜을 하셔야 합니다. 제가 사제천진으로 플레이 할때 결정타나 딜량이 다른 암사나 다른 클래스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이유는 상대편 힐러가 감안하기 어려운 딜을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상대편 죽기의 피통이 15만일때 자신의 딜량을 계산하셔야 합니다. 3쐐기 정분으로 딜하면 상대는 죽지 않는다고 예상할 경우 5쐐기에 정분을 하면 피가 14~15만 정도 빠지겠다. 라고 예상을 했을 경우에 그에 맞게 딜을 하고 죽음을 넣는 방식으로 확실히 죽일수 있는 딜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암사 다중 도트의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여러 클래스에 도트를 넣었을 경우 일반적으로 점사대상에게 생존기나 힐이 몰리게 됩니다. 생존기나 힐이 점사 대상에게 몰릴 경우 그전에 도트 작업으로 피를 빼놓은 다른 클래스에 쐐기 정분딜을 하면 상대편은 생존기가 없는한 거의 죽게 됩니다. 왜냐하면 힐러는 고억이든 보축이든 점사대상에게 생존기를 넣고 피를 채울려고 하는게 일반적인 힐러의 힐 스타일입니다. 그걸 역으로 생존기가 빠진 점사대상에게 힐을 채우는 사이 다른 딜러에게 딜을 몰아서 죽이는 것입니다. 그 역할에 강한것이 암사입니다. 이걸 연습하시려면 허수아비를 찾아가서 6놈에게 번갈아가면서 도트 넣는것을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딜 사이클에 익숙해지면 자연적으로 딜타이밍이 나올것입니다. 4. 암사는 도적, 죽기, 전사, 야드 등 근접 밀리클에 아주 약합니다. 반드시 밀리클과의 싸움에서는 주위 지형 및 아군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밀리클에게는 숨어서 딜하는것을 습관화하셔야 합니다. 혹시 도적이나 야드에게 물렸을경우엔 고민하지 마시고 위에 나열된 준비물이나 분산 니트로를 이용해 아군이 많은 곳에서 포지션을 잡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항상 니트로의 끝이 깻잎 먹을수 있는 거리에서 싸우는걸 연습하세요.ㅎㅎ 깃전 방식으로 암사가 근접밀리에게 이기는것은 아주 어렵습니다. 하지만 노래방은 1:1 전장이 아닌 10:10 전장입니다. 절대로 혼자서 밀리클에게 덤비지 마세요. 단 덤비고 싶을 경우엔..미리 도트를 넣을수 있는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5. 암사는 하이브리드입니다. 암사는 힐러 역할을 같이 해야 합니다. 암사의 강점을 힐을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투기장을 하듯이 적재적소에서 자기에게 또는 아군의 힐을 채울수 있는 힐러 역할을 항상 하셔야 합니다. 하이브리드의 최고는 징기이지만 그에 못지않은게 암사입니다.ㅎㅎ 힐사 1. 힐사제는 공격형 힐러이다. 힐사제는 해제가 2개가 된다는 것으로 노래방에서 아주 강력한 힐러입니다. 항상 빠른 해제가 필수이며 빠른 상황판단 능력이 필요합니다. 사제는 신기처럼 너무 몸을 사리는것보다는 죽기한테 땡겨지지 않을 거리쯤에서 좀더 공격적 으로 힐하는것이 좋습니다. 필드힐 깃수힐 수비힐에 대한 빠른 상황 판단 및 대처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이것은 노래방을 오래 뛰어야 가능하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2. 근접밀리와 신기에 대한 해제가 1순위이다. 필드싸움에서 근접 밀 리가 죽으면 진형은 전체적으로 밀리게 되어 있습니다. 즉 반드시 근접 밀리를 살리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또한 신기는 전체 힐을 책임지는 힐에 있어서 강력함으로 신기와 근접밀리 해제를 1순위로 보시고 플레이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3. 공격조에서 힐사역할 공격조로 갈 경우 3층 냥죽 수비일지라도 일반 전장에서는 선두에서 몸빵 역할을 하시면 좋습니다. 상대편이 딜러들을 두고 힐러를 점사하는건 아주 큰 부담이 됩니다. 그러니 현명하게 우리편 딜러들이 깃수에게 붙을수 있도록 아니면 수비딜러들을 죽일수 있도록 플레이 하셔야 합니다. 실제로 버티기에는 신기보다 힐사가 훨씬 잘 버팁니다. 4. 수비조에서 힐사역할 깃수와 신기가 드리블을 할수 있도록 냥꾼과 함께 입구쪽에서 막기 시작하면 좋습니다. 설령 냥꾼과 함께 죽더라도 부활타이밍엔 이미 깃수와 신기는 드리블이 가능하게 무덤에 도착해 있을것입니다. 또한 신의의 도약이 수비시에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1층으로 떨어진 깃수를 다시 3층으로 땡기면 약 30초이상의 시간을 벌어들일 뿐 아니라 그사이 상대편 딜러도 죽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름 생각해본것이고 위의 방식대로 플레이하는 사제들도 많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전 리카나 팀신만 합니다. 개신으로 노래방을 뛰면 저 위에 나열한 방식들이 거의 무용지물이 될 경우가 허다합니다. 왜냐하면 말하지 않아도 어느정도 팀플레이가 형성되어야 위에 나열한 방식들이 통할 것이고 그렇게 되면 이길 확률이 높아지며 재미가 더해지는데 현재의 개신으로는 그게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사제천진 암사에 맛들여서 써는맛이 꽤 쏠쏠합니다.(본주분은 따로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하고 1100승 50패정도 한거 같습니다) 다른 사제분들도 위에서의 역할에 충싱하다보면 어느순간 노래방 패턴이 눈에 들어올 것입니다. 그럼 이만..퇴물 피그렛이었습니다. P.S 사담님배 9:9 모의전에서는 힐러가 2명뿐이라 암사가 더 힘을 발휘합니다. ㅋㅋ 다들 암사로 참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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