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신애도님
2012-05-01 11:06
조회: 2,929
추천: 16
전장 전사 깃수 Tip & 셋팅.깃 전장에서의 깃수는 주로 탱특의 클래스들이 주로 전담하게 된다. 혈기 죽음의 기사 야성 드루이드 보호 성기사 방어 전사. 이렇게 4가지의 클래스들이 주로 전담하게 된다. 각 클래스마다 장단점이 있다. 혈기 죽음의 기사 는 힐러가 없이 끈질긴 생존력으로 오래 버틸수 있는 장점이 있고. 야성 드루이드 는 빠르게 깃을 운반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 보호 성기사 는 주변 힐러들이 맞을경우 살려줄 수 있는 유틸기가 있다. 방어 전사 는 힐러가 있을시 상대 딜러들을 농락할 수 있는 정도의 기동성과 깃수가 끔살나는 연막 타이밍에 자유롭게 나올 수 있으며 힐러에게 붙은 상대방을 충격파 충격의 일격 위협의 외침 날카로운 고함 등 상대방에게 딜타이밍을 놓치게 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 이 장점 때문에 전사를 깃수를 활용가치가 높다.
일단 셋팅에 대해서는
붉은 홈엔 무막/탄력 or 힘/탄력을 박도록 하자. 노란 홈엔 탄력도 파란 홈엔 체력/탄력 여기서 주의 할거는 셋트효과를 보고 박는것이다. 셋트효과가 탄력도면 깔맞춤을 하고 셋트효과가 탄력도가 아니면 그냥 탄력도를 다 때려박도록하자. 그다음은 얼개인데. 얼개도 참 여러가지로 나뉜다. 체력+기절점감 얼개 / 체력+받는 마법데미지 감소 얼개 / 주문반사 얼개 나같은 경우는 주문반사 얼개로 뽕맛을 많이 봐서 주반 얼개를 애용 하였었다. 장신구 셋팅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말이 많은데. 무조건 그냥 탄력 피뻥을 쓰는게 좋았던거 같다. 탄력도가 높은게 무조건 장땡이다.
재연마 재연마는 되도록이면 무기막기에 때려 박도록하자. 특화도랑 논란의 여지가 많은데 전사 특성에 전선 사수<- 라는 특성이 무막시 결정적 방어와 치명타가 같이 올라같다. 결국 덜맞는게 중요한 깃수라 안맞는게 중요하지만 되도록 어차피 맞을거 무막을 올리자.
이건 내가 깃수 할때 타는 특성인데 참고만 해줬으면 좋겠어.
간단히 설명하자면 대공습은 돌진으로 주변 2명까지 스턴되는 효과를 누려서 찍었고.
날고는 다 알겠지만 내가 자축받고 혼자 날고만 써도 밀리들은 붙기힘들어.
이제 전장에 들어가서 전장이 시작 되었다.
우선 말에서 되도록 내리지 않는것이 중요하며 깃수는 도적과 법사의 위치를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도적이 계속 나오지 않고 재고 있는 상황이라면 같은편 냥꾼에게 콜을 하여 같이 깃발을 들러 가는것이 좋다. 미들 쌈은 계속 되고 있을거고 이제 깃을 가지고 온 냥꾼 과 함께 미들에 자리 잡도록 하자. 깃수의 자리는 대충 이런식이다. 상대방깃수(별) - 상대방 진영(엑스) - 우리진영(세모)- 나(달) 이정도이다. 무조건 신성기사 힐거리를 생각하며 자리를 잡는것이 중요하고 힐러들과 쿨공유를 얼마나 하는것도 중요하다. 이 와중에도 계속 깃수는 도적과 법사가 사라지는지 확인하고 콜을 하는것이 중요하다. 무조건 첫딜엔 연막깔리며 파워오브딜이 들어오니 급장과 영도를 활용하여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아니면 힐러와 얘기를 하여 연막안으로 바로들어와서 살려주는 방법도 있다. 그다음 대치 상황인데 3층에서 보통 죽기와 냥꾼 기사 전사 이렇게 수비를 보거나 여기서 술사가 같이 있는 경우가 있다. 보통 상대방도 힐러를 달고 올라오기에 이 라인은 금방 무너지기 마련이다. 이때 깃수는 같이 달라들어서 싸우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3층입구로 들어옴과동시에 상대방 도적 위치를 파악후 1층으로 내려가 무덤라인으로 내려가서 다시 굴로 들어오는 일명 드리블이 필요하다. 깃수는 무조건 안맞는것이 깃수의 능력이기도하다. 필요하면 자축을 콜하기도하고 상황 판단을하여 힐러를 버리고 도망가서 다시 합류하는 방법도 있다. 우리편이 맞고 있다면 가로막기를 써주도록하자 가로막기에는 특성에 의하여 데미지 감소 30%의 효과가 있다. 깃수는 늘 자기의 위치와 생존기를 힐러에게 어필하며 늘 도적과 법사의 위치를 파악하여 상황대처 할 수 있도록 미리 알려주는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스턴기와 뛰어난 기동성을 이용한 무빙으로 얼마나 상대방에게 덜 맞는 것이 깃수의 능력이다.
글재주가 안좋아서 여기까지밖에 글을 못쓰겠고. 게임이 접속이 안되서 스샷 첨부를 못한점 미안하다. 평전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 거름들을 위해 수준 낮은 전사가 글을 한번 써봄 거름 파이팅.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