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에 앞서 이 글은 정확한 답이 아닌 글쓴이의 경험을 그대로 적은것이며

글쓴이는 평전이나 전장을 무진장 잘한다거나 오래뛴적이 없으므로 글 자체가 마음에 들지않는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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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종족

 

딜이 보장된 인간이라거나, 생존이 잘되는 드워프와 드레나이와는 다르게

글쓴이는 블러드엘프를 기준으로 썻습니다.

 

 

1.징벌기사?

 

징벌기사는 딜이라면 딜, 힐이라면 힐, 생존이라면 생존이 되는 서포트 위주의 클레스로써

전장에서 징기는 생각외로 다양한 역할을 할수있습니다.

 

2.특성

 

특성은 현재(12.1.12) 공지사항에 올라가있는 징기 특성가이드를 보셔도 좋을것같습니다.

그래도 이 글의 목표인 글쓴이의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은 밝게 표시된 부분의 숫자와 특성을 기억해주세요

 

1번 타오르는 빛

물론 퇴마술이 전쟁의 기술이 발동될때의 데미지는 매우 강력하지만 타오르는빛에는 잘투자하지는 않습니다.

뭐 개인차이이긴 하지만 바로옆에 2번 '신앙'을 1포만 주고 찍는것도 가능하겠지만.

적어도 그런 특성은 확실하게 적을 죽일수 있으면 찍도록합시다.

 

2번 신앙

징기의 상징인 서약힐을 극대화 할수있는 특성으로써 다죽어가는 파티원을 살리는데 아주좋습니다

관대한 치유사,최후의 서약을 통해 더더욱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3번 순결의 문장

징기의 주딜인 '진실의 문장'의 데미지가 증가되는 스킬입니다.

이것역시' 2번 신앙'을 포기하고 난 딜이좋아! 하고 찍을수 있습니다.

 

4번 전쟁의 기술

데미지의 양은 변하지않으나 퇴마술 즉시시전의 확률을 높이는 스킬입니다.

1포를 줄수도 있으며 2포를 줄수도 있지만 저같은경우에는 '8번 희생의 실천' 특성을 1포라도 주기위해

전쟁의 기술을 2포만 줬습니다.

 

5번 천상의 폭풍

리분때를 생각하고 징기를 오랜만에접하시는분들이 많이 찍게되는 특성입니다.

절대로 찍지말것을 추천해드립니다. 8번을 빼버리고 찍는것도 가능하지만 그러기엔 버블과 성격에 대한 효율이 떨어지는

비효율적인 스킬입니다.

 

6번 신성한 전투

플레잉의 가속도에 비례하여 성전사의 일격과 천폭의 쿨타임을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물론 자신의 아이템에 가속도가 붙은 아이템이 있다면 쓰는것도 좋지만 저는 몇개가 있긴한데

아에 찍진않았습니다. '4번 전쟁의 기술'을 2포만 준것과 '8번 희생의 실천'을 1포만 준건

징벌특성 2번째줄에 있는 '수호신의 은총(보축 쿨타임 감소,자축 지속시간 증가)'를 찍기 위해섭니다.

 

7번 지휘의 문장

지휘의 문장 특성은 문장이 활성화 되어있을시에 무기 공격력 7%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고

정의의 문장이 활성화 되어있을땐 주위의 모든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전장에선 어찌보면 괜찮은 특성이지만, 차라리 찍지말고, 신격,심판,성격 으로도 충분히 깃방 가능합니다.

 

8번 희생의 실천

자축,희축의 쿨타임이 20%까지 줄여줄수 있는 특성입니다.

수호신의 은총과 갈리는 특성인데 저 같은경우에는 수호신의 은총을 선택했습니다.

물론 8번 희생의 실천에 2포를 주는것도 매우좋습니다.

 

 

 

3.문양

상급문양은 저기에서 왠만하면 변하지않는다.

 

상급 문양

선고,진문,서약 문양이 매우 국민적입니다.

하지만 아까 말한 특성에서 '1번 타오르는 빛''4번 전쟁의 기술'을 투자한 특성때문에

 

가끔 퇴마술 문양을 사용하시는분이 있는데, 솔직히 그 외에는 딜특성이 아닌 생존특성을 투자하셧다면

그냥 저 3개의 문양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주 문양

주 문양은 위에 6개를 선택한다

 

위에서 부터

가호문양은 물리 데미지 대신 마법 데미지가 감소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흑마/죽기를 상대하기위한 악령 퇴치 문양과 캐스터들의 데미지를 감소시키기 위한 가호문양을 박습니다

왜 가호를 박느냐, 물론 전장마다 다르지만 평전, 깃쟁탈 전장같은경우에는 밀리의 수가 캐스터보다 적기때문입니다.

초반 힘싸움에서 가호문양이 좋습니다.

 

그리고 2번째 스크린샷에 엄격한 성전사 문양이 박혀있지만, 실제로는 정화,심망문양을 선택해 사용합니다.

그리고 신격문양같은경우에는 법사의 물정을 무력화시키는 고급컨트롤이 가능하지만, 차라리 신격 문양박을바에는

다른문양을 박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정화/심망/악퇴 문양이 기본적입니다.

평전이라면 정화를 빼버리고 신축문양도 아주 괜찮습니다.

 

4.세팅

징기의 세팅은 4.3이후에 좀 더 머리가 복잡해지기 시작했다.

 

세팅은 기본적으로 티어13 2피스가 이번 패치이후로 필수나 마찬가지이다.

티어 가슴같은 경우에는 붉은 소캣이 3개 그리고 특화력이 붙어있으며,

바지는 붉은 소캣이 2개,노란 소캣이 1개로 특화도와 치명타가 붙어있습니다.

손은 붉은 소캣이 1개이며 치명타와 잉여인 가속이 붙어있습니다.

 

어느 부위를 선택하든간에 자신이 특화세팅인지, 치명타세팅인지를 고려해서 티어로 대체합시다.

 

글쓴이는 치명타 세팅입니다, 자잘한 데미지의 크리가 아주 잘터져서 괜찮은 편이고

서약힐 역시 크리가 잘터지는편입니다.

 

치명타 세팅이라 손을 티어로 대체했습니다,탄력 손에 붙은 성전사일격 데미지 증가를 버린 이유는

성전사의 일격만 해당하는 부분 이며 크리티컬은 평타,성격,선고,서약이 극대화된다는 효율적으로생각해본 결과

개인적으로 버려도 괜찮은 부위라고 생각되서 버렸습니다.

그리고 레이드를 뛰는 유저시라면 현재 어느정도 풀리고있는 상급티어로 대체하기 제일 쉬운

장갑과 바지라서 탄력보다 효율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치명타세팅의 재연마 같은경우에는

손목의 숙련을 그대로두고 어깨에 붙은 숙련을 치명타로 돌립니다. 그리고 신발과 허리를 치명타로 사시고

망토 마부도 치명타로 돌립니다.스탯우선 순위는 치명타>특화>숙련>가속입니다.

 

특화도세팅은 치타와 마찬가지로 손목의 숙련을 그대로두고

어깨를 특화도로 돌린뒤 특화 허리를 사시고 치명타 신발을 특화도로 돌립니다. 우선순위는 특화>치타>숙련 입니다.

 

치명타/특화도가 균일하게 분배된스텟을 원하신다면

자신의 특화도와 치명타율을 잘보고 재연마를 통해 균일하게 분배하시는것도 좋습니다.

 

그 외에는 티어 2피스로 인한 탄력손실이 너무 크기때문에 노란 부위에는 모두 탄력보석을 박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가슴에도 탄력마부를 사용했습니다.

 

5.촉수검?

 

최근에 픽스된 징기의 촉수검 너프때문에 징기에게 촉수검이 딱히 필수라고 생각하기가 뭐합니다..

픽스 전까지는 2피스+촉수검이 전장에서 매우 좋았으나 발동너프때문에 차라리 상급 레게무기를 끼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기는 작은 확률이라도 믿어보겠다면 촉수검을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이번에 적어놓은 특성에 대한 정확한 효율과 스킬을 사용하는방법,

그리고 전투팁을 적어보겠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 글이 해답이 아니며 글쓴이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글입니다.

태클과 지적 받지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