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PvP 직업 조정은 이 지역 기준 4월 9일에 예정된 주간 점검과 함께 적용될 예정입니다.
우리는 앞으로 몇 주 동안 PvP와 PvE 전투 환경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계속해서 조정해 나갈 계획입니다. 

죽음의 기사

부정 (Unholy)

개발자 코멘트
이번 조정으로 부정 죽음의 기사의 공격력 일부를 상향하고, 
PvP 특성인 ‘괴저 일격(Necrotic Wounds)’의 치유 감소 효과를 다시 올려서 생존력·압박력을 높이려 합니다. 

괴저 일격(Necrotic Wounds): PvP 전투에서 모든 치유 흡수량이 기존 3%에서 4%로 증가합니다.
고름 상처(Festering Wound):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12% 증가합니다.
악성 역병(Virulent Plague):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12% 증가합니다.죽음의 고리(Death Coil)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12%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Druid)

공통
야생의 정수(Heart of the Wild):  PvP 전투에서 시전 시간 감소 효과가 30%에서 15%로 줄어듭니다.

야성 (Feral)
도려내기(Rip):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15% 감소합니다. 

회복 (Restoration)
기본 마나 회복률이 PvP 전투에서 65%에서 70% 감소로 조정됩니다. (즉, 마나가 더 빠르게 고갈됨)
언더마인 해방(Liberation of Undermine) 4세트 보너스발동 확률이 PvP 전투에서 15%에서 10%로 낮아집니다. 

사냥꾼 (Hunter)

사격 (Marksmanship)

개발자 코멘트
사격 사냥꾼의 폭발적 피해(버스트)가 지나치게 강했으므로 이를 낮추는 대신, 상시 피해(지속 딜)를 더 강화하려 합니다.

속사(Trick Shots):  분산 공격력이 PvP 전투에서 기존의 75%에서 40%로 변경됩니다. (광역 분할 피해 감소)
히드라의 상(Aspect of the Hydra):  추가 발사되는 공격력이 PvP 전투에서 원본 대비 60% → 30%로 감소합니다.
척후병의 징표(Spotter’s Mark): 조준 사격(Aimed Shot) 피해 증가량이 PvP 전투에서 20% → 10%로 감소합니다. 
척후병의 징표 연마(Improved Spotter’s Mark): 역시 그 증가폭이 20% → 10%로 줄어듭니다.
정조준(Trueshot):  극대화 피해 증가 효과가 20% → 10%로 감소합니다.
조준 사격(Aimed Shot):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비전 사격(Arcane Shot):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마법사 (Mage)

화염 (Fire)

화염구(Fireball):  피해량이 기본적으로 25% 증가합니다. (PvE/PvP 공통 상향)

태양격노 불사조*(Sunfury Phoenix):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냉기 (Frost)

개발자 코멘트
얼어붙은 핏줄(Icy Veins)’이 과도하게 위협적이어서 일부 효과를 낮추고, 부족했던 기본 피해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정합니다. 또한 특정 명예 특성의 최대 중첩을 줄이는 등 편차를 조정합니다.

얼음 핏줄(Icy Veins):  PvP 전투에서 주는 가속 효과가 20%에서 15%로 감소합니다.
혹한 강화(Frigid Empowerment):  PvP 전투에서 중첩당 주문 피해 증가량이 2% → 1%로 감소합니다.
죽음의 냉기(Death’s Chill):  PvP 전투에서 최대 15중첩 → 10중첩으로 변경됩니다.
미끄러운 얼음(Slick Ice): PvP 전투에서 얼음 화살(Frostbolt) 피해 증가량과 시전 시간 단축 효과가 중첩당 4% → 2%로 낮아집니다.
얼음 폭탄(Frost Bomb) (명예 특성):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전반적인 냉기 주문 피해량PvP 전투에서 추가로 4% 증가합니다.
얼음 벽(Ice Wall): 마법사의 체력 40% → 30%만큼 생명력을 갖도록 조정됩니다.
과부화된 방벽(Overpowered Barrier) (명예 특성):  냉기 마법사 기준 보호막 흡수량 증가 효과가 100% → 80%로 감소합니다. 

사제 (Priest)

수양 (Discipline)

개발자 코멘트
‘공허술사(Voidweaver)’ 트리에 특화된 기술들이 더 유용해지도록 피해량을 추가 상향합니다.

공허술사: 혼돈의 균열(Voidweaver: Entropic Rift):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공허술사: 공허 붕괴(Voidweaver: Collapsing Void):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신성 (Holy)

개발자 코멘트: ‘예언(Oracle)’ 트리의 피해 및 ‘회복의 기원(Prayer of Mending)’ 유지력이 과도하여 PvP에서 일부 너프합니다.

예언자: 예방의 기술(Oracle: Preventive Measures):  PvP 전투에서 해당 주문들의 피해·치유 증가 효과가 40% → 15%로 감소합니다. 

도적 (Rogue)

무법 (Outlaw)

잠들지않는 칼날(Restless Blades): PvP 전투에서 효과가 20% 감소합니다.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축소)
사악한 일격(Sinister Strike):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권총 사격(Pistol Shot):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주술사 (Shaman)

고양 (Enhancement)

개발자 코멘트
최근 고양 주술사의 주요 딜 사이클에서 ‘정기 작렬(Elemental Blast)’, ‘번개 화살(Lightning Bolt)’ 등 마나소모가 있는 핵심 주문의 비중이 낮아졌으므로, 이를 상향하여 선택지를 늘리고자 합니다.

정기 작렬(Elemental Blast):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번개 화살(Lightning Bolt):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복원 (Restoration)

개발자 코멘트
‘폭풍 전도체(Storm Conduit)’ 명예 특성의 효과를 더 강력하게 하고, ‘토템 술사(Totemic Restoration)’ 빌드에 대한 일부 선택지를 보강합니다.

폭풍 전도체(Storm Conduit) (명예 특성):  특정 주문(번개 화살, 연쇄 번개 등)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3초 → 4초로 증가합니다.시전 중 피격·차단으로 인한 방해(인터럽트) 지속 시간이 50% → 65% 감소하도록 상향됩니다.
비의 춤(Rain Dance):  치유의 비(Healing Rain) 및 쇄도하는 토템(Surging Totem)의 마나 소모가 45% → 60% 감소하도록 상향됩니다.위 기술들의 치유 효과 증가량이 30% → 50%로 증가합니다.
산성 비(Acid Rain):  PvP 전투에서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