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섭 기준임

1. 힐러 가평은 늘 그렇듯 들쑥날쑥하다.
아래로 끌려가기도 하고, 엄청 져도 갑자기 높은 큐에 잡혀간다.
엄청 이기는게 아니면 높은 가평을 장담 못함.
(6연승 하고도 저평에 끌려가기도함)

2. 튕김 현상
지금 여러 튕김 현상이 존재하는데.(오래 전 부터 있던)
대부분 넉백효과, 위치 이동 스킬, 착지, 로딩중 튕김,
1인 조합전에서 잘 발생하지 않는 맵을 뚫고 바닥으로 무한 낙하


최악의 경우엔 탈주처리 되어 점수 깎임 + 가평 떨어짐
탈영병 15분 까지 생기는 불상사가 발생한다.

이미 튕김 현상은 대공세 출시 후 해외에서도 자주 발생해 공식 포럼에서도 항의성 문의가 많은 상황.

내가 겪은 튕김 현상은 용 구출, 사제 도약, 수도사 평고 짜비번
겜 시작후 말타고 내려갔더니 튕김 등이 있다.

3. 직업 겹침 현상

팀운빨의 큰 원인 이것도 해외에서 지랄지랄 중인데
북미 유럽등은 사람이 많아 조정 후 열리는데 문제가 없을지도 모르지만 한섭은 이 문제가 해결되면 큐 대기시간, 가평등이 꼬일 수도 있음.

4. 탱커(추측)

대공세가 열렸다.
그 판은 16명의 가평이 아니라
탱커의 가평을 따라간다.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카더라임)
한섭이야 인구풀이 적어서 그런거다 라고 생각했다가.

북미에서도 탱커의 실평 및 가평에 따라서 매칭 되는걸보면
이건 좀 더 경과를 지켜봐야 알 것 같음. (아는 분이 있다면 댓글좀)

5. 실가평 차이가 나는 팀의 구성

예를 들어.
얼라이언스는 10판 미만인데 가평이 높은 팀이 있다. (2000점)
상대 호드는 판수도 많고 실평도 높고 가평도 높다.

이런식으로 판수 대비 가평이 높은 캐릭터는 그들끼리만 묶여서 매칭되는 경우가 있는데 상대방은 실가평이 높은 경우가 있다.

운이 좋아서 연승을 했든 묻어가서 연승한 사람들이
한 팀이 되어버리면 당연히 실가평 높은 팀이 이길 확률이 높다.




아직 1시즌이고 한섭은 인구풀 문제로 비대칭적인 구조라서
그런거지만 시스템적인 부분은 좀 고쳐줬으면 하는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