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승패가 50 : 50 으로 수렴한다고 가정하고 
(보통 하다가 멈춰서 그렇지 무한으로 계속하면 그렇게 됨)

일반적인 유저는 개인의 역량이 가평의 관성을 거스르기 힘듬
주변인의 평균이 자신이라는 말이 있듯
하이큐속에 내가 속해있으면 어떻게 든 위로 올라감

그리고 이 상승기류를 탈때 실력도 중요하지만 
50:50 을 뚫는 운(팀빨 또는 못하는 상대빨)이 반드시 따라줘야함 

크게 연승이나 연패가 없는 이상 반타작만 계속해도 1600~1700선까지 도달함
여기서부터가 문제인데

4,5연승하면 20점 전후로 점수 먹으면서 1800언저리가 될테고 
이때부터 실평의 +300 ~ +400방에 매칭이 시작됨
그럼 여기서도 운이 따라줘서 2~3승 후 1패를 반복하면 25 + 25 - 0 이런 패턴으로 돌아감
왜냐면 하이큐니까 실평이 떨어지지 않음
그래서 쭉쭉 올라감

근데 이게 무서운게
반대로 점수를 많이 올렸다가 어찌저찌 여러가지가 겹쳐서 50:50의 확률이 깨지면서 연패가 시작되자나? 
그럼 로우큐가 시작되면서 감당불가 상태가 될 수 있음 
주변인의 평균이 자신이란 말처럼 본인이 속한 로우큐의 방속에서 
위의 상승기류와 정반대로 반타작을해도 하락함

근데 만약 재수없거나 멘탈깨져서 반타작도 못한다? 
심하면 4,5연패한다 ?
그 캐릭 버리고 다른 캐릭 새로 투입시키는걸 추천함
2200 2300을 찍었어도 1600 가평 시작라인까지 추락했다가 다시 시작해야될 수도 있음
연패해서 로우큐 몇백점 낮은방에 걸리면 지면 70점 넘게 깎이고 이기면 5점 먹음
그 시간에 다른캐릭으로 새출발하면 몇백점씩 먹고 금방 1600만들고 그때부터 올리는게 낫지

조합전처럼 시드 ㅈ망타서 5패 6패 두번하고나면
확실하게 못하는 애들만나서 혼자서 6승 챙기고 반등하는 그런 시나리오
그거 대공세에서 불가능함

8 : 8이니 축구 11 : 11이랑 비슷한 숫자지
혼자서 16명 사이에서 군계일학처럼 휘젓고 승리챙기는게 쉬울까?
대공세는 팀운이 상당히 많이 작용함
흐름 잘못타면 캐릭 버려야됨

개인적으론 조합전보다 한 5배는 정신적으로 힘든 컨텐츠가 아닌가 생각함
평점이 걸린 게임인데 그속에서 내가 차지하는 지분이 너무 적다는게
그리고 무기력함을 느끼는 판이 몇번 연속으로 나오면 스트레스가 심함 

그래서 할거면 평점없는 무작전장이다 생각하고 그냥 판수 계속 갖다박으면서
상승기류일때 고점 도전하고 망하면 다시 뇌비우고하다가 또 상승기류 만나면 고점도전하고
글케해야 멘탈 지킬 수 있을거라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