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페이즈]


죽으면 절대 안되는 페이즈. 

영상에서 보는 데미지와는 다르게, 어마어마한 광역데미지가 계속 떨어집니다.
파괴를 2번 보는게 포인트이며 여기서 잡을 수 있는 딜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2개의 파괴에서 각 파괴 당 2조의 생존기를 사용하였습니다.(총 2조 * 2조 = 4조의 생존기 사용)
여기서 사용한 생존기는 마증 제외 2페이즈에서 사용하지 않고 3페이즈에서 사용하기 위해 쭉 아껴 두었습니다.

창과 지뢰는 실수하면 절대 안됩니다. 저희는 창 대상자가 맞출 더미를 미리 오프탱이 빛 기둥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첫 파괴 이후 2번의 창 후에 파괴+창이 겹쳐 오는데, 이때 바닥 무빙과 창무빙까지 신경 쓰기 힘들꺼 같아서, 그냥 오프탱이 생존기 키고 창을 대신 맞았습니다.  

그 뒤로는 다시 창 맞고 피하고 하다 보면 1페이즈가 종료 됩니다.

1페이즈에서 실수하는 사람 있으면 크게 죄송합니다를 외칩시다.



[2페이즈]


블랙핸드 영웅 클리어의 핵심 페이즈 입니다. 
전원 생존에 안정된 피로 2페이즈를 넘긴다면 3페이즈는 생각보다 많이 어렵지 않습니다.

2페이즈에서 창을 위한 오프탱을 두기 위해서, 네임드 탱을 한명이 계속 보고, 강타시 바로 내려와서 다시 도발 하는 식으로 진행 하였습니다.

2페이즈의 핵심은 2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로 창. 
전차가 나왔을시 무조건 창 1발은 맞춰야합니다.(해당 부분은 다음 점검 이후로는 지뢰만 밟아도 되게 됩니다)

창을 맞아야 전차에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고, 그 다음 지뢰 + 창을 이용하여, 전차가 정리 가능합니다. 전차 자체는 네임드와 제일 먼 곳에서 나오게 되므로, 어느 정도 나올 위치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첫 창을 무조건 맞출 수 있게 공대원들은 미리 이동해 주어야 합니다.
만약 첫 창을 아무도 못 맞춰서, 1~2번째 전차에서 박격포로 인한 불이 나왔다면, 해당 트라이에서 2페이즈를 깔끔하게 넘기기란 엄청나게 힘들어 집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창 날라가는 거리에 어떤 대상이 막고 있을 경우 생기므로, 전차와 네임드 사이에는 그 어떤 장애물이 생기지 않도록 계속 공대원들은 무빙에 신경 써 줘야 합니다.

첫 창을 맞으면, 두번째 오는 창에서 전차가 죽게 되며, 전차가 없을때 한번의 창을 쏘게 됩니다. 이 경우에 저희는 오프탱이 계속 맞았습니다.

창(전차)-창(전차)-창(오프탱)-창(전차)-창(전차)-창(오프탱)-창(전차)-창(전차)
의 순서 대로 진행 되며, 오프탱은 창 4중첩 까지 달게 됩니다. 탱 두명이서 번갈아 가면서 맞아도 되나, 그 경우 네임드 데미지와 함께 급사날 경우를 생각해, 오프탱 혼자 중첩을 다 맞았습니다. 이 경우 한번 리셋이 안되서 4중첩이 한번 일어나고 다음 창 맞아주기 전까지 디버프가 지워 집니다.

두번째로 2층조. 
2층조는 시작과 즉시 방향을 맞춰서 올라 갔으며, 최대한 많이 잡고 내려 왔습니다. 
2층의 방향을 잘못 잡아서 쫄이 밀리게 되면, 3페이즈 넘어가기전에 피가 많이 출렁출렁 한 상태로 넘어가게 되고, 3페 진입과 동시에 사망자가 여럿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조는 4딜러 1힐러가 올라 갔으며, 올라가는 1순위 딜러는 조드가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도트 뿌리면서 별똥별만 해도 정리 됨)
보통 올라갔다 내려오면 넴드 분노가 80쯤이라 바로 다시 올라갈 준비를 하는게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전차는 제일 가까운 대상을 추적하므로, 냥꾼 분들이 유도를 하시는게 적절합니다. 만약 유도 냥꾼이 창 대상이 된다면 쿨하게 창하나 버리고 공저를 돌립시다.


2페이즈 자체가 원딜러 근딜러 탱 힐러 전부다 꽤나 높은 수준의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3페이즈]


대망의 3페이즈 입니다. 안정적으로 3페이즈를 넘어오는걸 몇번 반복하면 잡을 수 있을 정도로,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시작 하자마자 블러드 쇄포 여우상과 함께 간단한 피업기를 통해 페이즈 전환 데미지를 어느정도 상쇄 시키고 자리를 잡게 됩니다.

그 뒤 폭탄 대상자 잘 빠지고, 창 대상자 잘 빠지는 것은 기본이며, 창 대상자에게는 외부 생존기, 폭탄 대상자는 개인생존기(데미지 100% 증가 디버프)를 사용하는걸 추천합니다.

또한, 메인 탱은 반드시 폭탄에 걸리므로, 오프탱이 바로 도발해서 네임드 위치가 안바뀌는데 주의를 해야합니다.

공대 외부생존기의 갯수에 따라 3분강~4분강 정도로 생존기가 나뉘는데, 저희는 3분강 이후에 탱 두명이 깡으로 맞아서 죽는 방식으로 갔습니다.

각 분강마다 뎀감기 + 피업기 를 적절히 넣어서 버텨야 합니다. 

사실 여까지 왔으면, 딜이 부족해서 못잡을리가 절대 없습니다. 남은 힐과 딜을 쥐어짜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헬스크림 서버 [현실 로그아웃 길드] 19명과 외부 인원 5명으로 진행 되었으며, 공대원 평균 템레벨은 682였습니다.

트라이 당시 요구 딜량은 저희 수준으로는 충분하다고 생각 하였고, 인원은 무조건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이 들어서 접속자들 납치하면서 인원을 늘렸습니다.
(외부생존기 분배/딜요구량의 상대적 감소)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은 영상과 공략에 다 적혀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많은 고정 및 막공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