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4-11 15:28
조회: 1,399
추천: 1
디나르주면 유저이탈 일어난다 <- 개소리 아님?와우는 시즌마다 템 리셋되는 하드리셋 게임임 모든 유저가 시작점으로 돌아오고, 다시 템 파밍과 업적 경쟁이 반복되는 구조임. 이런 게임에서 고작 신화템 2개 준다고 최정예 유저가 이탈한다고? 이건 진심 말이 안 됨 실제로 신화 레이드 올킬하는 최정예 유저들이 원하는 건 템 하나 둘 차이가 아니라 레이드 자체의 경쟁성과 난이도, 그리고 최초 클리어의 업적하고 막넴 탈것임 이건 디나르 같은 보조 보상 하나로 바뀌는 게 아님 애초에 디나르 받는 유저는 그 사람보다 훨씬 아래 티어인데 그걸 보고 접을 유저면, 그건 디나르 때문이 아니라 레이드에 질렸거나, 게임 자체에 매력을 못 느껴서 나가는 거지 오히려 디나르를 통해 중간 유저층이나 캐주얼 유저들이 장비를 갖추고 레이드에 접근하거나, 다음 시즌 준비에 동기부여를 받는다면 전체 유저풀은 더 건강해질 수 있음. 게임은 소수가 아닌 다수가 즐겨야 돌아가는 거지 디나르 뿌린다고 이탈하는 유저가 있다면, 그 사람은 어차피 디나르 아니었어도 접을 준비가 돼 있던 유저임 진짜 하드 유저들은 탬파밍 말고 레이드 자체의 재미 때문에 남아 있는 거고, 그게 아닌 사람은 그냥 마음이 떠난 거 디나르가 문제라면 디나르를 없앨 게 아니라, 레이드 자체의 보상 구조와 동기를 재정립해야 해야한다는거지 ㅉㅉ 기형적인 딜노예 업손이나 없애고 말해 쌀숭이 공장들아 6신 정도 뚫고 4신 쌀골팟이나 돌릴 생각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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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나르 뿌린다고 이탈하는게아니고 쌀먹이 안되니까 이탈하는거. 결과는 같음. 유저풀감소.
디나르준다고 안접는다? ㅋ 애초에 그런 구렁이나 도는 유저가 활성화된 와우저임? 혼자노는 npc지
온라인게임을 하라고. 뭔 유투버처럼 레이드는 점차 없애야된다는 소리랑 비슷한 마인드.
차라리 일일접속 보상으로 디나르 뿌리는게 이득이겠네. 소외되는 유저가 없어서
지겨우면 3시즌 기달리면서 쉬엄쉬엄 하긴 하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