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히는 로그 사이트의 집계방식이 난이도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걸 라샤난에서 느낌

라샤난 신화 트라이 했던 탱커 입장에선 쫄들이 이빨 꽂는 순간부터 살기가 너무 빡셌음

쫄 좀 빨리 녹여줫으면 싶은데, 로그에 안 들어가던 때에는 딜을 잘 안 해가지고 자꾸 중첩이 올라감. 분전이나 징기 정도만 열심히 치고 나머지 캐스터랑 냥꾼은 치는둥 마는둥 함. 14트인가 하는데 격냥 한 명은 모든 트라이 쫄딜 합계가 40만?밖에 안 됨. 클릭 잘못해서 친 수준

그런 사람들이랑 가는게 문제라고? 아니 그럼 앞넴드 신화트팟에 고수들이 오나. 평범한 사람들이 오는거지. 그냥 4넴 로그 높은 사람꺼 특성 드륵 긁고, 쿨기 타이밍 드륵 긁어서 그대로 하는게 평범한 사람들임. 아니면 그마저도 안 하고 본인이 생각한대로 편하게 하든가

그런데 라샤난 쫄딜이 로그 포함되니까 그냥 쫄이 삭제됨. 중첩은 당연히 안 쌓이고 스턴도 필요없는 수준임. 그러니까 탱하는게 훨씬 쾌적해짐. 기존에는 쫄들 피해서 도망도 쳤는데 ㅋㅋㅋ

이게 원래 게임사에서 의도한 공략 방향이었을거라는 생각과 로그사이트의 집계방식이 난이도에 영향준다는 생각이 동시에 드니까 좀 쓴웃음이 남

막넴 단상 이동때 나오는 새끼거미도 로그에 포함 안 됐으면 끔찍했을거같음

로그야 도구니까 잘못 없다치긴 하는데, 집계 방식때문에 난이도가 오락가락하는건 좀 씁쓸함. 로그 좋아하던 본인도 이건 좀 이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