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번의 실수도 실력이다"

트라이 딜미터기에 딜도 잘나오고 공략도 다 아는거같고
난 잘한다고 생각하고 트라이중에 한번 죽는거 정도는 실수로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은데

그 딱 한번의 실수 때문에 낭비되는 시간(트라이시간, 부활시간, 음식도핑시간, 전준카운트시간 등) 이 적어도 5분 이상인데
만약 전체 공대원이 돌아가면서 한번씩만 죽어도 20명이면 100분이 낭비되는겁니다 단순 시간만 해도 그런데 음식 물약 등등 포함하면 더 손해죠

물론 레이드 트라이하다보면 한두번이 아니라 잦은 실수하시는 분들도 꼭 한두분 계신데 그분들은 논외로 하겠습니다..

트라이중에 단 한번도 안죽으시는 분들이야 말로 찐 실력자고 그분들한테 보상이 더 돌아가는 구조로 바뀌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전체 트라이중에 딱 한번만 죽어도 그건 그냥 못하는겁니다


"레이드 공략 최대의 적은 로그다"

각 클래스마다 딜하는 방법이나 사이클은 다 다르겠지만 하나 공통적인게 있습니다 최소 무빙, 딱 공략에 필요한 무빙만 하고 최소로 움직이면서 최대한 말뚝딜을 해야 로그가 잘찍히죠

잘하다가 한번씩 죽는분들한테 나오는 실수는 보통 순간 집중력 저하도 있겠지만 로그 욕심이라고 봅니다 어디까지 해야 내가 최대한 힐받고 안움직이면서 최대한 딜넣을수있을까? 를 트라이하면서 테스트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킬각이 보이기 시작하면 더 심해지는거같습니다 트라이중에 몇번 죽어가며 상한선 테스트하고 마지막 킬했을때 로그 주황 찍는 분들도 보였는데 결과만 주황이라고 해서 과정을 무시하고 좋은 공대원이였다고 할수있을까요?

로그가 향후 취업에 직결되고 중요하다보니 저도 딜러라서 그런 마음도 이해 되긴 하는데 항상 그렇지만 '나 하나쯤이야 지금까지 잘했으니까 한번정도는 죽어도 지장없겠지' 이런 생각이 레이드 공략의 큰 방해가 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