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밤과 새벽에 트팟 및 노손팟 공장을 잡는 사람으로써...이번 시즌이 유난히 공장잡기가 힘듭니다.
개인적인 경험에 의해 몇 가지 원인을 생각하자면...

1) 파티 구인의 어려움
이번 시즌 유난히 특정 클래스의 편중이 심한 느낌이 있습니다.
4+@나 5+@ 혹은 트팟이라고 올렸을때, 기사/법사/흑마 3클래스의 편중이 굉장히 심합니다.
당연히 다 모시고 가면 좋은데, 시즌 초 파밍 문제까지 고려했을 때 ,아무래도 특정 클래스는 3-4명 정도만 받아가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다 초대를 못드려요 (템 겹침)
그리고 진짜 귓이랑 신청 엄청 옵니다.... 귓 온것만 답변드리기도 벅차요... 괜히 벌세운다고 생각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다른 문제는 묶인 분들이 자꾸 신청해요.... 신청 오시면 로그 검색부터 합니다. 점수 보는게 아니에요 이번 주 넴드 킬한 경험이 있는지 없는지를 봐야되요. 
물론 와우를 처음하셔서 당연히 모를수 있는데, 공장도 사람인지라....이거 반복되면 매우 피곤해집니다.

2) 공장도 파밍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플레이 시간대가 있다보니, 다른 공장님들 파티를 가지 못하고 항상 제가 짜서 갑니다.
그래서 여러케릭을 돌리면 좋긴한데..... 시즌초는 아시다시피 템 파밍이 어려워요.
2주차 주말이 벌써 끝났는데, 이제 본케 10단 주차랑 영웅 한 바퀴 돌린게 전부에요...
뭐 성실함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 부케까지 파밍해서 트팟을 짤만한 스펙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3) 이번 레이드의 난이도 커브
많은 분들이 말씀해주신 부분인데... 이번시즌 레이드가 유독 난이도 커브가 급격하게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이번 레이드가 기본적으로 개인의 센스 및 경험에 따른 편차가 매우 큰 편인데, 한명이라도 실수하면 전멸하는 구조로 이어지다 보니, 공장 잡으면서도 쉽지 않다고 많은 느낌입니다.
텍틱으로 커버가 되면 어떻게던 해보겠는데... 징 찍어드리고 불러드리고 다해도 쉽지 않은 부분이 있네요

이정도 이유가 아무래도 초기 트팟이 적은 이유라고 생각되는데...
아직 2주차에요, 분명 시간이 지나고 스펙이 오르면 더 많은 파티가 생길겁니다.
좀 더 천천히 즐기셔도 충분한 게임이에요. 다들 너무 조급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