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인 올리면 사람 진짜 많다… 귓 볼 여유도 없고 로그 보고 거절 하나 누르기만 해도 사람 밀려오는 속도가 더 빠르다
영웅 앞넴드만 잡는 팟이든 뒷넴드 팟이든, 오후 시간이건 밤 11시던 구인 올리면 신청이 모자랄 일은 없다. 올리는 그 순간부터 나는 로그 보고 수락/거절 누르는 기계가 되는거다. 공장 라인에 있는 검사원이 된 것만 같다.

귓을 왜케 많이 주는지 모르겠음 ㅠ 어차피 답장할 여유 없다. 난 심지어 구인해둔 탱이 나간거도 파티 다 모으고 알아서 젤 늦게 들어온 한분 쫓아냈다.. 죄송합니다 ㅠㅠ

2. 뉴비가 진짜 많다. 일반 로그 보는데 방향 못잡으신 분들 많더라. 내가 거절 누른게 너무 많긴 한데, 템렙은 괜찮은거 같은데 영웅 레이드 신청 넣어도 아무데도 못가는 분들에게 살짝 참견하자면.

일반 로그조차 안나오시는 분들은 허수아비도 좀 치고 공략도 찾아보고 로그도 보고 영상도 봐야한다. 이건 기회를 안주는게 아니라 이미 잘하시는 분들과 아닌 분들을 계층을 나눌 필요가 있는거다.
이게 안되는데 영웅 가면 어차피 자기가 민폐라고 느끼고 재미 없게 느껴진다. 이 게임은 자기가 역할을 다하고 자기가 자기 클래스 중에서 잘하는 편이라고 느낄때 가장 재미를 느끼기 좋은 게임이다.

와우 레이드랑 쐐기는 템렙 좀 낮아도 퍼포먼스 최대로 뽑는 분들은 어떻게든 잘 비벼갈 구석이 많다. 템렙이 암만 높아도 딜 힐 안나오는 분들은 다른 영역에서 노력을 해야한다. 로그를 보던, 자기 클래스 잘 굴리는 사람 하나 잡아서 선생 삼아 카피해라.

구렁 절대 안하고 깡신템만으로 레이드 돈 공장과 함께해주신 분들 감사하고, 7넴은 이번주에 잡아서 주간보상으로 캐스터 장신구 노릴 거다. 내일 쉬니까 아침 일찍 쐐기 시작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