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키엘
2022-04-09 08:51
조회: 8,487
추천: 30
자이목스 신화 공략수호자, 스콜렉스가 기본기 체크라면 본격적으로 택틱 수행하는 재미를 볼 수 있는 네임드인 자이목스 신화 공략입니다. 2신화 이후 다우세그네와 자이목스를 노리게 되는데, 확실히 다우세그네보다는 재미있습니다. 예언자는 그냥 개빡센 버전의 영웅이지 택틱적으로 달라지는게 없어요. 탱이 빼주는 타이밍에 익숙해지고, 덫 유도 테러 없이 막페를 가게 되면 무난하게 잡을 수 있는 듯 합니다. 신화 난이도 특임: - 보스방 주변 3개의 섬에 큰쫄 하나 (탱 필요, 100만), 작은쫄 5마리 (고정 채널링, 54만x5) 가 등장합니다. 사이페 쫄과 달리 스턴이 안 먹히니 바닥은 다 피해줘야 합니다. - 각 특임조는 사이페가 끝난 직후, 첫 웜홀이 오기 전에 관문을 타고 넘어가야 합니다. (사이페 수행사제가 다 잡히고 작쫄이 딸피면 그냥 출발) - 공대 딜에 따라 다르겠으나, 저희의 경우 1조 15초, 2조 1분 50초, 3조 3분 50초 즈음 딜 시작이 되네요. - 점점 아파지는 광역데미지를 받게 되며, 25초안에 작은쫄들을 모두 정리하지 못 하면 전멸합니다. 증뎀 디법은 전투 끝까지 남아서 한 번 갔던 특임이 또 가면 생존에 주의해야 합니다. - 특임조는 1탱 + 1~2힐 + 3~6딜로 구성합니다. 쿨기 여부, 생존 (같은 사람이 두 번 이상 갈 경우) 등을 고려합니다. <참고 그림> 1페이즈(100~75) - 시작하자마자 대충 도트만 바르고 특임 1조 출발합니다. (웜홀 대상 x) - 포탈은 정센터 + 네모에 합니다. - 기원의 고리: 안쪽 → 바깥쪽 1개: 영웅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초광속 산개 후 덫 유도가 되면 천천히 외곽 포탈로 이동, 센터가 안전해지면 포탈 타고 직후 탱 이동의 문양이 옵니다. - 이동의 문양은 대략 동글쪽으로 빠져주면 되고, 땡겨진 직후 원딜/힐러는 최외곽으로 나가서 덫을 유도합니다. (입구쪽이면 좋고, 이동기가 여의치 않으면 분홍색 네모친 구간도 괜찮습니다.) - 다음 덫은 분홍 동그라미쪽으로 최대한 밀어주고 2 고리가 오기 전 / 오는 도중 페이즈를 넘깁니다. 이동의 문양을 또 보게 되면 타이밍이 까다롭습니다. 사이페이즈 - 기본적으로 영웅과 완전히 동일합니다. - 수행사제 예쁘게 땡기고 1 2 3 스턴 박아가면서 승천 전에 마무리, 작은 쫄 차단 잘 해서 예쁘게 모은 뒤 광. - 수행사제가 모두 정리되고 작쫄이 딸피가 되면 특임조는 그냥 출발합시다. 2페이즈(75~50) - 포탈은 정센터 + 동글에 깝니다. - 기원의 고리: 안쪽 → 바깥쪽 / 바깥쪽 → 안쪽 2개: 마찬가지로 덫 유도 (파란 동그라미) 이후 천천히 외곽 포탈로 이동해서 탈 때 탱에게 이동의 문양이 걸립니다. 본진은 빠져나와서 산개에 집중하되 센터에 계속 있어야 하고, 탱은 두 고리가 교차하는 순간 나페/벤티르/해탈/주축 등으로 넘어가서 공대원을 빼내옵니다. - 두 번째는 좀 여유가 있는데 첫 타이밍은 진짜 칼 타이밍이어야 하니 주의. - 쿨기가 없어 2페 고리는 2번 대처해야 하므로 이후 덫은 파랑 네모 (포탈과 거리두기 할 것)에 유도하고, 2번째 고리 대처 이후에는 포탈을 가려도 괜찮습니다. 3페이즈(50~30) - 포탈을 센터가 아닌 중간 별기둥 + 다이아에 깝니다. - 기원의 고리: 안쪽 → 바깥쪽 / 바깥쪽 → 안쪽 / 안쪽 → 바깥쪽 3개: 3-1 고리는 2페와 똑같이 대처하되, 탱이 땡겨준 뒤 외곽 포탈을 한 번 더 타야 하며 동시에 초광속을 대처합니다. - 3-2 고리는 직전에 이동의 문양이 오기 때문에 생존기를 켜고 적당히 가까이에서 터진 뒤 포탈만 이용해서 대처합니다. (센터에서 떨궈서 까는 이유. 정센터에 깔면 3-2 고리 대처가 잘 안 됩니다.) - 3특임조가 돌아온 이후 마찬가지로 특임 다녀온 쪽 방향에 덫을 깔아도 괜찮습니다. - 블러드를 사용해서 3-2 고리를 씹어주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특임 3조를 적은 인원을 배치하고 힐업 블러드를 겸해서 3페 특임 시작과 동시에 블러드를 켭니다. 다만, 딜이 꼬일 경우 3-2 고리를 대처해야하는데 포탈이 없어져버릴 수 있습니다. 공대 딜과 힐러 역량, 특임 구성에 따라 결정합니다. 4페이즈 (30~0) - 3-2 고리 대처 이후 본진을 미리 이동하면서 새로운 덫은 노란 동그라미쪽으로 밀어주고, 블러드를 아껴왔다면 바로 써줍니다. - 포탈은 정센터 + 해골기둥 (엄청나게 멀리 있음에 주의) - 기원의 고리: 안쪽 → 바깥쪽 / 안쪽 → 바깥쪽 / 바깥쪽 → 안쪽 / 바깥쪽 → 안쪽 4개 - 이동의 문양 탱커는 2번째 고리가 안전해지자마자 바로 탄 뒤 고리를 뒤쫒아서 나가줍니다. - 나머지 인원은 정말 아슬아슬하게 탄 뒤 좌우로 나가서 이동의 문양을 덜 아프게 맞고 (공생기 남은거 다 텁니다.) - 다시 바깥에서 오는 고리 2개를 한 번에 피할 수 있도록 아슬아슬하게 센터 포탈을 타고 나갑니다. - 4-2 이동의 문양은 대충 맞으면 됩니다. 덫 위치만 조심합니다. - 사망자가 많지 않다면 4-2 기원의 고리 전에 네임드가 눕습니다. 사망자가 많더라도 마찬가지로 2개씩 한 번에 피해주면 됩니다. 4-2 고리는 이동의 문양와 겹치지 않기 때문에 그냥 걸어서 피하면 됩니다. 기타 포인트: - 덫 최외곽 유도 및 포탈 위치 항상 신경씁시다. 저희는 DBM/bigwig 기준 4초 전에 시끄러운 소리가 나는 위크오라를 제작해서 사용했습니다. - 초광속 겹쳐맞으면 도트가 오지게 아프고, 높은 확률로 이동의 문양에 사망합니다. 기본이니까 잘 산개할 것. - 특임조는 큰쫄 생성 직후 뚝배기를 깰 수 있으니 유물에서 조금 떨어져있다가 들어가도록 합시다. - 3-2, 4-1 이동의 문양은 상대적으로 가까이서 맞게 되고, 2-2 이동의 문양은 초광속과 겹치기 때문에 전후로 공대 생존기, 반피이하 생석 및 우주의 치유물약 갠생기 아낌없이 써야 합니다. (1-1과 2-1은 별로 안 아프니 사이페에 생존기를 씁시다.) - 막페를 보게 되면 공대원 절반이 사망하고 1탱으로도 꾸역꾸역 잡을 수 있습니다. (경험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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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저 레키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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