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인 일반 요르사지

 

 

모르초크를 죽인후 용의 사원에서 오른쪽 용을 타면 요르사지가 기달리는 곳으로 갈수있습니다.

 

요르사지가 기달리는 곳에는 3마리씩 뭉쳐다니는 슬라임 무리의 쫄을 만날수 있습니다.

이 쫄들은 요르사지와의 전투 중 소환되는 쫄들의 특성을 미리 경험하게 해주는 기회인것이죠.

 

그 쫄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총 6종류의 쫄들이 존재합니다.

그럼 각각의 특성을 살표보겠습니다.

 

눈부신 핏방울 (속칭 노란색 슬라임 )

 

로머로써 돌아디닐때는 오로지 탱커에게 물리적 데미지만 입힙니다.

하지만 요르전에서 요르가 눈부신 슬라임을 흡수하게되면 이야기다 달라집니다.

요르는 전 공대원에게 공허의 화살을 발사하며 요르의 공격속도는 50프로가 업됩니다.

 

암청색 핏방울 ( 속칭 파란색 )

 

로머로써 돌아다닐때는 탱커에게 물리적 데미지 + 공대원중 케스터의 마나 흡수(보기는 제외)

요르전에서 요르가 암청색 핏방울을 흡수하면 요르는 약 2초후 공대원중 케스터의 마나를 전부 흡수하며,

무작위 위치에 마나볼을 생성시킵니다.

이때 다른점은 로머일때는 암청색 핏방울이 죽기 직전까지 마나를 흡수하지만

요르가 흡수했을때는 요르가 흡수를 끝내는 순간부터의 마나는 흡수되지 않습니다.

중요한점은 마나볼 및 로머의 암청색 핏방울을 잡으면 마나를 되돌려줍니다. 이때 중요한점은

캐스터들은 그 부근에 위치해있어야 돌려받는다는 것입니다.

 

진홍색 핏방울 ( 속칭 빨간색 )

 

로머로써 돌아다닐때는 탱커에게 물리적 데미지 + 무작위 3명에게 화염 레이저를 발사합니다.(연치형식)

이때 불꽃 레이저의 데미지는 진홍색 빛방울에게서 멀리 떨어져있는 만큼 배가되어 들어갑니다.

요르가 흡수했을때는 로머일때처럼 화염 레이저를 발사하며,

 이 또한 요르에게서 떨어지는 만큼 배의 데미지를 받습니다.

 

검은 핏방울 ( 속칭 검정 )

 

로머로써 돌아다닐때는 탱커에게 물리적인 데미지만을 입힙니다.

요르가 흡수했을때는 흡수 후 웅덩이가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웅덩이에서 쫄(미니요르사지의모습)이 생성됩니다.

광처리를  필요합니다.

 

산성 핏방울 ( 속칭 녹색 )

 

로머로써 돌아다닐때는 약 4~5개의 위산을 공대원에게 발사합니다.

중요한점은 위산은 맞은 공대원 뿐만 아니라 그 공대원의 반경 4미터 이내의 모든 공대원에게 피해를 줍니다.

그러므로 약 산개의 진형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요르가 흡수했을때는 웅덩이를 제외한 부분은 위산으로 뒤덥히며, 공대원에게 위산을 발사합니다.

 

그늘진 핏방울 ( 속칭 보라 )

 

로머로써 돌아다닐때는 탱커에게 물리적 데미지 및 탱커와 무작위 공대원에게 깊은 타락이란 디법을 걸어줍니다.

깊은 타락이라는 디법은 5중첩이되면 폭발하여 공대원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디법으로 힐 관리가 필수입니다.

요르가 흡수했을때는 공대원 전체에 디법을 걸어줍니다.

 

이 6가지가 슬라임의 특성입니다.

 

이제 요르와 전투에 들어가겠습니다.

 

요르의 전투 패턴은 단순합니다.

 

공대 구성은 탱커 1 / 힐 3 / 딜 6 입니다.

모르초크에서는 탱이 2명이 필요하기에 탱한명은 딜 스왑이 되는 분으로 구하셔야겠죠.

 

요르는 전투 시작 후 10분 후 광폭화되며 전투 중 총 7번의 슬라임을 소환합니다.

전투 시작 후 몇초가 지나면 3가지색의 슬라임을 소환하기 시작합니다.

오로지 한가지의 슬라임만 죽일 수 있으며, 타겟 슬라임 이외의 다른 슬라임을 치게되면

슬라임의 피는 서로 차게됩니다. 그러므로 오로지 한개의 슬라임만 쳐아합니다.

한개의 슬라임이 처치되면 요르는 남은 2개의 슬라임을 흡수하여 그 흡수한 능력을 사용합니다.

몇초간 사용한 후 바로 다음 슬라임을 소환합니다.

이런식으로 반복하며 총 7번의 슬라임을 소환한 후 광폭화됩니다.

 

태섭에서 태스트해본결과 공대평균 디피가 이만 정도되면 무난히 잡습니다.

요르는 딜과 힐을 시험하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슬라임의 처리로 인하여 딜로스가 심합니다. 그러므로 그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합니다.

또한 푸른색 슬라임으로 인하여 케스팅만을 선호할수도 없습니다.

저희는 태섭에서 이런 조합으로 잡았습니다.

보기(메인), 죽탱(딜스왑), 신기, 수사, 복술, 법사, 도적, 흑마, 사냥꾼, 딜전 이렇게 갔습니다.

또한 딜로스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하여 딜전님을 요르 고정딜을 시키고

슬라임이 나왔을때는 탱커 포함 힐러도 슬라임딜에 동참하였습니다.

 

탱킹을 꼭 가운대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요르가 슬라임을 소환할 때는 자기가 가운대로 가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탱커는 요르가 인식하는 그자리에서 움직임없이 탱킹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딜로스를 줄이기위하여)

 

요르전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슬라임 조합의 선택 및 대처입니다.

요라가 소환하는 슬라임 조합의 확률은 21가지입니다.

 

노란+파랑+빨강 >> 노란 슬라임을 잡습니다.

케스터의 마나를 흡수해 마나볼을 만듭니다. 그후 3명의 공대원에게 화염 레이저를 적중시킵니다.

<대처방법> 탱커 및 전공대원은 마나볼에 붙어 마나볼을 터트립니다.

힐러는 마나흡수때까지 시간이 있으므로 탱커에게 도트 힐을 걸어주십시요.

마나흡수는 한번으로 끝나기때문에 충분히 가능합니다. 다만 모든 딜러는 최대한 빠르게 마나볼을 처리해주십시요.

 

노란+파랑+검정 >> 노란색 슬라임을 잡니다.

케스터의 마나를  흡수해 마나볼을 만듭니다. 그 후 주변의 웅덩이에서 쫄이 생성됩니다.

<대처방법>탱커는 쫄의 어글을 최대한 잡아주시고, 모든 딜러는 마나볼을 처리합니다.

힐러는 마나 흡수가 끝난후부터 생성되는 마나로 공대원의 피를 관리합니다.

마나보리 터질때는 부근에 위치해계십시요.

 

노랑+파랑+녹색>>녹색 슬라임을 잡습니다..(조합)

(녹색을 잡는 이유 >> 노랑-집합,파랑-집합,녹색-산개)

캐스터의 마나를 흡수해 마나볼을 만듭니다. 그 후 광역어활을 시전합니다.

<대처방법>탱커 및 공대원은 마나볼의 위치로 뭉쳐서 최대한 빠르게 마나볼을 처리

마나볼처리위치에 공대원이 모이는순간 공대생존기(방벽등)을 사용

광역 어활이 상당히 아프므로 공대 생존기가 필요함.

 

노란+파랑+보라>>노란색을 잡습니다.(힐러 중요)

케스터의 마나를 흡수해 마나볼을 만듭니다. 그 후 깊은 타락이란 디버프를 공대 전체에 시전합니다.

<대처방법> 텅커는 고정, 모든 딜러는 빠르게 마나볼을 처리합니다.

오로지 탱커에게 큰힐 위주로 시전하고 다른 공대원은 피가 50프로 밑으로 떨어지기전까지는 힐을 하지않습니다.

또한 광역힐도 하면 안됩니다. 또한 다음 슬라임 웨이브가 와서 이동하더라도 디버프가 사라지기 전까지

힐을 자제합니다. 디버프가 사라짐과 동시에 공대 만피를 채워줍니다.

 

노란+빨강+검정>>노란색을 잡습니다.

주위 웅덩이가 검은색으로 변하며 쫄들이 생성됩니다. 동시에 존오즈가 3명의 공대원에게 화염 레이저를 쏩니다.

<대처방법> 모든 공대원이 뭉쳐서 탱 딜 힐을 합니다. 낭꾼은 최사거리로 인해 거리를 살며시 벌리지만.

그 거리로 인하여 데미지가 더 들어오니 버티기 힘드시면 생존이 중요하니 랩터질을 추천합니다.

 

노란+빨강+녹색>>녹색을 잡습니다.(헬조합)

(녹색을 잡는 이유 >> 노란-집합, 빨강-집합, 녹색-산개 )

요르가 광역 어활과 화염 레이저를 50프로 빨라진 속도로 발사합니다.

<대처방법>한점에 모여 탱딜힐을하며, 힐러들은 공대생존기 및 광역 힐을 빠르게 사용하여 최대한 버팁니다.

 

노란+빨강+보라>>보라색을 잡습니다.(헬조합)

(보라색을 잡는 이유 >>빨강으로 인해 데미지를 입은 3명에게 힐을 하면 보라색으로 인해 디법 중첩이

싸여 공대 전체가 위험해진다.)

요르가 광역 어활과 화염레이저를 50프로 빨라진 속도로 발사합니다.

<대처방법> 한점에 모여 탱딜힐을 하며, 힐러들은 공대생존기 및 광역 힐을 빠르게 사용하여 최대한 버팁니다.

 

노란+검정+녹색>>녹색을 잡습니다.(헬조합)

(녹색을 잡는 이유>> 검정으로 인해 생성된 졸을 잡기위해서는 뭉쳐야 하나 녹색으로 인한 위산의 영향으로 맞는 사람은

6만의 데미지와 반경 4미터 안에있는 공대원 역시 데미지를 받기때문에 뭉칠수가 없다.)

요르가 광역 어활을 시전하며 쫄이 1차와 2차로 총 2번에 나누어지여 숫자가 2배가 된다.

<대처방법> 한점에 며요 탱딜힐을 하며, 힐러는 공대 생존기 및 광역 힐을 빠르게 사용하여 최대한 버틴다.

다음 슬라임이 나올때까지 쫄처리가 불가능하기때문에 탱커가 최대한 쫄의 어글을 가지고

다음 슬라임을 최대한 빠르게 하며, 슬라임 처리후 요르에 모여서 쫄처리합니다.

 

노란+녹색+보라>>노란색을 잡습니다.

(노란색을 잡는 이유>>노란색은 광역어활을 쓰기에 뭉쳐야하지만 녹색과 보라는 진영을 산개해야하기때문에)

웅덩이를 제외한 모든 지역은 위산으로 덥히며 요르가 공대원에게 위산을 던짐니다. 또한 깊은 타락 디버프를 생성시킵니다.

<대처방법> 전 공대원은 각 각의 거리가 4미터가 넘도록 산개를 하며 힐러들은 최대한 큰힐 위주로 공대원 및 탱커의 생명력을 관리합니다.

 

파랑+빨강+검정>>파랑을 잡습니다.

요르가 화염 레이저를 3명에게 발사하며, 웅덩이가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쫄이 생성됩니다.

<대처방법> 전 공대원이 한점에 모여서 탱딜힐을 하며, 쫄은 빠르게 광역처리합니다.

 

파랑+빨강+녹색>>녹색을 잡습니다.

요르가 캐스터의 마나를 흡수하여 마나공을 만듭니다. 그 후 3명에게 화염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대처방법> 탱커 포함 전 공대원은 마나공이 생긴곳에 모이며, 딜러들은 빠르게 마나구를 처리합니다.

 

파랑+빨강+보라>>빨강을 잡습니다.(힐러중요)

요르가 캐스터의 마나를 흡수하여 마나공을 만듭니다. 동시에 깊은 타락이란 디법을 공대원에게 시전합니다.

<대처방법> 탱커는 그자리에서 고정탱을하며, 전 딜러들은 빠르게 마나공을 처리합니다.

힐러들은 다른공대원의 피가 50프로 밑으로 내려가기전까지 힐을 하지않으며

오로지 탱커에게만 큰힐 위주로 힐을 합니다. 디버프가 끝나기전까지 힐을에 유의합니다.

 

파랑+검정+녹색>>녹색을 잡습니다.

요르가 캐스터의 마나를 흡수하여 마나공을 만듭니다. 주변 웅덩이가 검정색으로 변하며 쫄이 생성됩니다.

<대처방법>탱커 포함 전 공대원이 마나공으로 이동하며, 딜러들은 빠르게 마나공을 처리합니다. 그 후 빠르게 광역처리합니다.

<중요> 쫄 처리가 완료되기전에 다음슬라임이 나오면 쫄처리는 멈추고 슬라임을 먼저 처리합니다.

 

파랑+검정+보라>>보라색을 잡습니다.

요르가 캐스터의 마나를 흡수하여 마나공을 만듭니다. 주변 웅덩이가 검정색으로 변하여 쫄이 생성됩니다.

<대처방법> 텅커 포함 전공대원이 마나공으로 이동하여 딜러들은 빠르게 마나공을 처리합니다. 그 후 빠르게 광역처리합니다.

<중요>쫄 처ㅣ가 완료되기 전에 다음 슬라임이 나오면 쫄처리는 멈추고 슬라임을 먼저 처리합니다.

 

파랑+녹색+보라>>녹색을 잡습니다.

요르가 캐스터의 마나를 흡수하여 마나공을 만듭니다. 동시에 깊은 타락이란 디법을 공대원에게 시전합니다.

<대처방법> 텅커는 고정탱킹을하며. 딜러들은 빠르게 마나공을 처리합니다.

힐러들은 공대원의 피가 50프로 밑으로 내려가기전에 힐을 하지않으며, 오로지 탱커에게만 큰힐을 합니다.

디버프관리하며 디버프가 끝나면 공대원들 만피를 채워주십시요.

 

빨강+검정+녹색>>녹색을 잡습니다.

요르가 화염 레이저를 쏘며, 웅덩이가 검정색으로 변하면서 쫄이 생성됩니다.

<대처방법> 전 공대원이 한점에 모여, 빠르게 쫄을 광처리합니다.

 

빨강+검정+보라>>보라색을 잡습니다.

요르가 화염 레이저를 쏘며, 웅덩이가 검정색으로 변하며 쫄이 생성됩니다.

<대처방법> 전 공대원이 한점에 모여 빠르게 쫄을 광처리합니다.

 

빨강+녹색+보라>>녹색을 잡습니다.

요르가 화염레이저를 쏘며, 깊은 타락이란 디법을 공대원에게 시전합니다.

<대처방법> 전공대원이 한점에 모이며, 탱커와 공대원에게 큰힐만 시전하며 중첩관리를 해아합니다.

 

검정+녹색+보라>>녹색을 잡습니다.

웅덩이가 검정색이 되면서 쫄이 생성됩니다. 동시에 깊은 타락이란 디법을 공대원에게 시전합니다.

<대처방법> 전공대원이 한점에 모여 빠르게 쫄을 광처리 한후 약산개합니다.

힐러는 공대원의 피가 50프로 밑으로 되었을때만 힐하며, 큰힐 위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