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puzzling-cartel-chip-update/2097533

Chat GPT를 활용해 초벌 번역한 후 자연스럽게 다듬었습니다. 원문은 링크참조 부탁드립니다.


카르텔 칩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와우 개발팀입니다.
최근 발표한 터보 부스트 이벤트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면밀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이벤트 혜택 — 예: 던전에서 획득하는 '전투부대 - 착용 시 귀속' 장비의 드랍율 2배, 기존 아이템의 추가 2등급 업그레이드 티어 등 — 은 즉시 적용되지만, 언더마인 레이드템을 구매하기 위해 3주를 기다려야 한다는 점은 많은 분들에게 답답하게 느껴질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이에 따라, 피드백을 반영하여 카르텔 칩 퀘스트의 구조를 변경해, 첫 주 퀘스트 보상으로 칩 3개를 지급, 즉시 아이템 하나를 구매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그 이후 6개의 추가 칩 퀘스트 진행은 예정대로 계속되며, 총 9개의 칩을 획득 가능하게 되어 최대 3개의 언더마인 레이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칩 획득이 기존 6개 → 9개로 증가하여 아이템을 2개가 아닌 3개 획득 가능, 5/15일 , 6/5일, 6/26일 각1개씩)

이번 기회를 빌어, 카르텔 칩 화폐의 목적과, 많은 플레이어들이 자연스럽게 비교하고 있는 어둠땅 시즌 4의 디나르(Dinar) 시스템과의 차이점에 대해 배경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어둠땅 및 용군단 시즌 4는 매우 짧은 시즌 시간표내에 여러 공격대가 순환되면서, 특정 드랍 아이템을 얻는 것이 극히 어려운 환경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디나르 시스템은 많은 플레이어가 원하는 특정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주된 수단으로 도입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시즌들은 새로운 콘텐츠를 정복해나가기보다는 "처음부터 파밍"을 지향하며, 확장팩 마지막 시점에 접어든 만큼 전체적인 파워 리셋이 눈앞에 있었고, 높은 아이템을 제공하는 데 따른 장기적인 영향에 대한 부담도 적었습니다.

하지만 "내부전쟁 시즌 2" 중반부는 매우 다른 상황입니다. 카르텔 칩은 주로 운이 따르지 않아 원하는 공격대 아이템을 못 얻은 플레이어들을 위한 보호장치로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일반(Normal) 난이도만 클리어한 플레이어가 영웅(Heroic) 등급의 아이템을 일부 확정 획득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도 겸하지만, 신화(Mythic) 공격대 진행의 도전과 협동이라는 핵심 목표를 해치지 않는 선에서 조절되었습니다.

아울러, 시즌 3로의 전환도 고려해야 합니다. 고난이도 콘텐츠를 즐기지 않는 플레이어에게 아이템 레벨 680+의 장신구를 쉽게 제공하면, 해당 부위는 사실상 시즌 3에서 쓸모없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신화 공격대에 관심이 없거나 공격대를 하지 않는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원하는 신화 아이템을 얻을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울 수 있다는 점, 저희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카르텔 칩 시스템을 통해, 예를 들어 일반 난이도만 클리어해도 '패돌리기(House of Cards)' 장신구를 최대 업그레이드시 아이템 레벨 672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역시 많은 플레이어들에게 매력적인 목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다양한 유형의 플레이어들이 시즌 후반부에 목표를 이루는 데 있어 전력, 수집, 성장 등의 측면에서 도움을 주기 위한 실험적 시도입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은 저희에게 매우 소중하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적극 반영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개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