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2-24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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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하코 화심을 모션 캡쳐로 클리어한 플레이어지난 11월 신규 클래식 하드코어가 나온 후 콘텐츠 제작자들은 다양한 챌린지를 하고 있습니다. 와우 클래식 콘텐츠 제작자이며 스피드러너인 Graysfordays는 전례없는 도전을 했는데요. Masonx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이용, 모션 캡쳐 소프트웨어만을 사용해 화산 심장부를 완료했습니다.
저희는 이에 감명받아 Graysfordays와 Masonx에게 모션 캡쳐로 와우를 플레이하는 것에 대한 질문을 했습니다. 와우헤드 : Grays, 클래식 WoW(특히 하드코어 모드)를 모션 캡처 소프트웨어만으로 플레이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Graysfordays: 저는 클래식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스트리밍하며 생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2019년 클래식이 출시된 이후 계속해서 이 게임을 방송해왔습니다. 5년 동안 한 게임만 방송하다 보면, 차별화를 시도하거나 심지어 이성을 유지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민하게 됩니다! 저는 2020년 하드코어 커뮤니티 운동이 시작될 때부터 이 모드에 참여하는 행운을 누렸습니다. 이 게임 모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더욱 창의적으로 즐길 수 있는 자유를 선사했죠. 예를 들어, 낚시로 얻은 아이템만 장비하기, 던전 솔로 플레이, 어려운 빨간 퀘스트 완료하기 등의 도전을 했습니다. 이제 저는 게임에서 가장 좋아하는 직업인 드루이드를 한 단계 더 끌어올려, 휘감는 뿌리를 시전하고 달빛 섬광으로 적을 '댑'하며 처치하는 등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정말 재미있는 경험이에요! 와우헤드 : 신비한 사격, 죽은 척하기 등의 스킬을 위한 개별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고안했나요? 소프트웨어상의 한계나 불가능한 동작이 있었나요? Graysfordays: 다행히도, 저는 따라할 수 있는 멋진 애니메이션을 가진 60레벨 트롤 사냥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 동작을 그대로 따라 했지만, 죽은 척하기 만큼은 제가 직접 새롭게 만들어야 했어요. 게다가, 공격대에서 사제가 죽었을 때 무릎을 바닥에 문지르는 바람에 심한 카펫 화상을 입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레벨업을 하면서, 손으로 얼굴을 긁다가 ‘음료 마시기’ 스펠을 활성화시켜 가방 속 물이 사라지는 등 다양한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또한, 양팔을 위로 들어 올려 재생을 시전하려 했지만, 실수로 곰 변신을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는 소프트웨어의 문제라기보다는, 제가 만든 애니메이션 간의 구분이 충분하지 않아서 발생한 실수라고 생각합니다. 와우헤드 : 모션 캡처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공격대 진행은 레벨업 구간과 어떻게 비교되나요? Graysfordays : 솔직히 말해서, 라그나로스를 잡은 후에 근육통을 겪은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일요일 저녁 동안 무려 1200개의 화살을 쏘았는데, 다음 날 오른쪽 삼두근이 부어올랐어요. 루시프론에서 일제 사격을 사용할 때는, 10레벨 하드코어 드루이드로 거미 떼에서 도망칠 때만큼이나 힘들었습니다. 특히, 주문 동작을 기억하고 재현하는 과정에서 정신적 피로가 상당했습니다. 실제 운동처럼, 플레이 시간이 2~3시간을 넘으면 뇌도 피곤해지더군요. 하지만 점점 더 주문 시전이 자연스러워지는 것을 느끼면서, 매일 더 플레이하고 싶은 욕구가 생깁니다! 와우헤드 : 이미 모션 캡처만으로 화산 심장부 공격대를 공략했는데, 앞으로는 어떤 도전이 예정되어 있나요? Graysfordays: 저는 자칭 ‘클래식 앤디(Classic Andy)’입니다. 클래식 유저들은 항상 신선한 경험을 원하죠! 이 모션 캡처 소프트웨어가 제게 새로운 '신선함'이 되었습니다. 하드코어 모드가 엘룬의 빛이나 표적 허수아비 같은 아이템의 가치를 재발견하게 만든 것처럼, 모션 캡처 소프트웨어도 그림자 숨기 같은 기술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나이트 엘프 드루이드를 키우고 있으며, 음료 마시기와 그림자 숨기를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나이트 엘프 종족에 대한 새로운 애정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3시간 동안 플레이하며 필요한 많은 단계를 절약했습니다. 이제, ‘게임에서 재미를 극한으로 최적화하는’ 모험을 시작할 시간입니다! 와우헤드 : Masonx, 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Masonx: 저는 어릴 때부터 게임에 빠져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 날 12시간 동안 게임을 한 후, ‘이 시간을 헛되이 보내고 있는 걸까? 현실에서 뭔가 더 의미 있는 걸 할 순 없을까?’라는 고민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실에서 신체적 활동을 하면서 동시에 게임을 즐길 방법을 찾기 시작했어요. 또한, 몸매를 유지하면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아이디어였지요. 그래서 간단한 모션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했습니다. 그러다 2022년, CMU(카네기 멜론 대학교)의 컴퓨터 비전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2년 전 블리자드가 넷이즈와 결별하며 중국 시장에서 철수했을 때, 저는 갑자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오버워치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생긴 여유 시간에 프로토타입 스크립트를 만들었고,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죠. 이후 1년 반 동안 소프트웨어 개발에 매진하며, ‘더 링크(The Link)’라는 모션 캡처 소프트웨어를 제작했습니다. 와우헤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모션 소프트웨어로 플레이하려면 어떤 장비가 필요한가요? Masonx: 기본 설정: 기본적으로 웹캠과 마이크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신을 인식하려면 광각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 설정: 스마트폰을 웹캠으로 전환하는 DroidCam 또는 iVCam 같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배치: 카메라는 낮은 위치에 두고 위쪽을 바라보게 설정해야 정확한 모션 추적이 가능합니다. 카메라 품질: 고해상도 카메라가 필수는 아니지만, 조명이 좋으면 인식 정확도가 높아집니다. 결론: 단순한 웹캠만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은 상당한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The Link’ 소프트웨어는 아직 알파 버전이므로 설정과 조정에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설정하면 그 어떤 경험과도 비교할 수 없는 독특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Graysfordays의 사냥꾼이 두 번째 화산 심장부 공격대에서 비극적으로 사망했지만, 그는 다시 타우렌 드루이드로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과연, 미래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모션 캡처나 VR을 활용해 더욱 현실적인 방식으로 플레이될 수 있을까요? *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news/372340 EX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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