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xo
2024-09-23 10:31
조회: 16,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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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5 시간여행 콘텐츠가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 스케일링될 예정블리자드가 11.0.5 패치부터는 플레이어가 시간여행 던전의 레벨에 맞게 스케일링되는 것이 아닌, 던전이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게 스케일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블리자드가 시간여행 던전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함이지만, 안타깝게도 낮은 레벨의 장비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부작용을 낳게 됩니다.
시간여행 던전의 적은 이제 플레이어 캐릭터를 던전의 레벨에 따라 조정하는 것이 아닌 캐릭터의 현재 레벨에 맞게 조정됩니다.
적에게 유동적 스케일링 시스템이 추가된다는 것은, 시간여행 던전을 곧 크로미 시간여행과 동일하게 만든다는 점인데요. 이에 따라 30 레벨 플레이어는 30 레벨 적을 상대하게 되고, 80 레벨 플레이어는 80 레벨 적을 상대하게 됩니다. 블리자드는 이를 본디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 때에도 선보인 바 있습니다 -- 웃긴 부작용이 일어나긴 했었지만 말이죠. 기존 시간여행 던전은 플레이어가 던전의 레벨에 맞게 조정되는 방식을 따랐으며, 이 때문에 플레이어가 착용한 아이템과 마법부여 및 보석 등도 모두 이에 따라 조정되었었는데요. 그 덕에, 플레이어들은 지난 확장팩의 아이템들을 시간여행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했었습니다:
그 덕에 일부 플레이어들은 시간여행에서 최대의 효율을 내기 위해 강력한 과거의 장비를 모으는 것을 하나의 재미로 삼았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더 이상 이가 가능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는 마법사의 탑이 시간여행 콘텐츠로 새롭게 추가된 이후 더욱 인기를 얻었었는데요. 이런 새로운 시간여행 스케일링 시스템이 마법사의 탑 및 크로미의 죽음 시나리오에도 적용되는지는 아직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467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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