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북미 및 유럽 디스커버리 시즌 서버의 무료 이전 서비스를 개방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의 경우 애초에 서버의 수가 적어 따로 진행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호주에서 북미 서버로의 이전은 블리자드가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이 변경점들이 이제 적용되었습니다!

다음 주간 점검과 함께 북미의 RP-전쟁 서버인 성전사의 일격 (Crusader Strikes)이 일반 전쟁 서버로 변경된다는 점 역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는 처음부터 롤플레잉 서버라기엔 약간 애매한 서버였던 만큼, 롤플레잉에 관심이 없는 플레이어들이 그 규칙을 꺰으로서 문제에 맞닥뜨리는 상황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호불호가 크게 갈리고 있는, 특히 불호 쪽이 더욱 많은 호주 서버에서 북미 서버로의 이전 서비스는 일단 미루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클래식에서 더 많은 호주와 북미 서버 간의 서버 통합 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는 다른 기술적 대안이 없으므로, 이 서버 이전 서비스가 적용될 경우 도 아니면 모인 상황임을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주제에 대해선 옳거나 그른 답이 있지 않으며, 더 많은 플레이어 분들의 의견을 듣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예정인 만큼 계속해서 논의를 진행해 주셨으면 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46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