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해병대 베테랑 저스틴 오도넬(@crypto_wrench)이

세계 최장 비디오 게임 마라톤(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부문 / MMO RPG 장르 부문)

기네스 세계 기록 2개를 달성했습니다.

longest videogame marathon playing World of Warcraft
longest videogame marathon playing an MMORPG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출처

불면증에 시달리는 미 해병이 3일 연속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플레이하며 신기록 달성

불면증을 앓고 있는 미국 해병대 퇴역 군인이 

세계 최장 시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비디오 게임 마라톤을 달성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와 류마티스 관절염을 앓고 있는 저스틴 오도넬은

78시간 30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여 종전 기록을 19시간 이상 경신했습니다.


그의 3일간의 게임 세션은 MMORPG(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장르를

 플레이한 비디오 게임 마라톤 중 최장 기록이기도 합니다.


저스틴은 Twitch에서 풀타임으로 방송을 진행하며(월 평균 250시간) 

수익금의 100%를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아르바이트로 개발 일을 하며 생활비를 충당하고 있습니다.


그는 2020년부터 개인적으로 10만 달러 이상을 기부했으며, 

시청자들이 다양한 자선 단체에 4만 5천 달러를 추가로 모금했습니다.

기록 도전을 하는 동안 저스틴이 두 마리의 허스키를 구조한 

뉴저지의 허스키 하우스를 위해 3,000달러 이상을 모금했습니다.



그가 게임 마라톤을 라이브 스트리밍한 또 다른 이유는 시청자들이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육체적으로 피곤했지만 정신적으로는 그다지 피곤하지 않았습니다. 너무 오래 깨어 있으면 무기력해지고 환청이 들리는 등 일반적인 문제를 많이 겪지 않았어요. 어떤 사람들은 말이 어눌해지고 심지어 술에 취한 것으로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저는 그런 증상을 전혀 겪지 않습니다."

저스틴의 수면 장애는 2005년 노숙자가 된 이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해병대에 입대하여 2010년까지 복무했지만, 군대 생활로 인해 불면증이 "훨씬 더 심해졌다"고 말합니다.

그는 때때로 200시간 동안 깨어 있고 일주일에 15시간만 잠을 자곤 했습니다.

새로운 치료법을 통해 그는 이제 밤에 2~4시간 정도 수면을 취합니다.



모든 '최장 마라톤' 기록의 규칙에 따라 저스틴은 한 시간 동안 게임을 한 후 
5분의 휴식 시간을 가졌고, 휴식 시간에만 낮잠을 자거나 식사를 하거나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스틴은 전혀 잠을 자지 않았고 휴식 시간이 별로 필요하지 않다고 말했지만, 그 시간을 이용해 스트레칭을 하고 개와 놀고 햄버거를 요리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그는 80분의 휴식 시간을 사용하지 않고 기록 도전을 마쳤습니다.

그는 "개인적으로 휴식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커뮤니티에서는 꼭 휴식을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들이 제안하는 것이 옳습니다. 서 있지 않고 오래 앉아 있으면 혈전 등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꽤 심한' ADHD로 약을 복용하는 저스틴에게 가장 힘든 부분은 게임에 집중하는 것이었는데, 오랫동안 게임을 하다 보니 지루함을 느꼈습니다.

그는 처음에 2021년에 이 시도를 할까 생각했지만, 건강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수면 부족을 조장하는 것으로 인식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자선 단체에 수천 달러를 기부했고, 기네스 세계 기록도 두 개나 획득한 저스틴은 
온라인 커뮤니티의 설득으로 실행에 옮길 수 있게 되어 기뻐했습니다.

저스틴 오도넬: "저에게는 매우 큰 의미가 있는 일이며,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 
Twitch와 Discord 커뮤니티에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