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전쟁 신화 던전 및 쐐기돌 관련 ( ver. 240809_AM 14:00 수정)
* 패치 내용이 나올때마다 수정됩니다. ( 최근 수정 내용은 빨간색으로 표시 )
(테스트 진행 중으로 내용 및 수치는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쐐기 던전(신화+) ??? 이게 뭐죠?
용군단 기준 70레벨 / 내부 전쟁 기준 80레벨

5인으로 진행하는 던전 입니다.
일반적으로 탱커1, 힐러1, 딜러3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신화 던전(신화0) 보다 단계 별로 높은 난이도를 도전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간에 따라 
보상도 기존보다 높은 아이템과 제작에 필요한 징표를 얻을수 있는 던전 시스템입니다.
난이도는 단순 적이 강화되는거 외에 어픽스(접두사)가 추가됩니다.
* 어픽스 내용은 6번을 참고해주세요! *

2. 그래서 쐐기 던전은 어떻게 가나요?
가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눈 모양 아이콘 (단축키 : I)  을 눌러 던전 파티찾기로 들어가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1. 일반 신화 던전을 클리어해서 쐐기돌을 얻어서 파티를 만들어서 가는 방법
2. 모집 중인 다른 파티를 확인하여 필요한 직업으로 신청하여 가는 방법 

3. 내부 전쟁 1시즌 던전 리스트 / 시간 내 클리어 가능 시간
* 2~6단까지는 도전자의 짐 디버프로 인하여 사망시 5초의 시간 차감이 있습니다.
  7단부터는 도전자의 짐 디버프가 도전자의 위험으로 변경되어 15초씩 차감됩니다.
- 바위금고 (내부전쟁) / 33분
- 새벽인도자호 (내부전쟁) / 35 > 30분
- 메아리의 도시 아라카라 (내부전쟁) / 30분
- 실타래의 도시 (내부전쟁) / 38 > 35분
- 그림바톨 (대격변) / 34분
- 죽음의 상흔 (어둠땅) / 36 > 32분
-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어둠땅) / 30분
- 보랄러스 공성전 (격전의 아제로스) / 36 > 34분
* 영약 시간 기존 30분 >> 1시간으로 증가, 연금술 또한 2시간으로 증가됨으로 변경

4. 내부전쟁 던전 구조
- 일반 난이도는 쉽게 구성됩니다.
- 영웅 난이도는 용군단 3시즌의 깡신 난이도로 구성됩니다.
  영웅 난이도부터 1시즌 금고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 신화 난이도는 3시즌 쐐기 10단 난이도입니다.
- 내부 전쟁부터는 신화0 또는 1(깡신)도 매일 오전 8시에 초기화가 됩니다. (기존 1주일 귀속)
- 신화 0 또는 1(깡신)은 9월 12일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 쐐기 던전(신화+)은 9월 19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깡신과 달리 던전 귀속이 없이 계속 돌 수 있습니다.

5. 옛 던전 쐐기 던전화로 인한 수정 사항
보랄러스 공성전
- 얼라이언스 루트로만 진행됩니다.
- 에쉬베인 관측병의 발견된 대포가 더 이상 적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죽음의 상흔
- 상태이상의 거수 : 비활성화
- 잊힌 벼림망치 (단일 피해 오브젝트) : 삭제
- 핏빛 투창 (광역 피해 오트젝트) : 즉발 데미지 90% 감소
  대신, 30% 추가 피해 디버프는 유지되며 중첩도 가능
- 버려진 방패 (광역 피해 감소) : 정신 집중 > 딸깍으로 변경
* 오브젝트 위치가 변경됩니다.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 령씨앗(체크포인트 오브젝트)은 모든 직업이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 덩굴 해제 활성화 가능 분류 변경 (타우렌 / 높은산 타우렌 / 나이트 엘프 / 드루이드 / 약초채집 전문화 )  

6. 내부전쟁 어픽스 구조
어픽스는 기존 용군단 2, 5, 10단에서 내부 전쟁부터는 2, 4, 7, 10, 12단으로 변경됩니다.
주차 단수는 10단입니다. 10단 완료시 위대한 금고에서 아이템 레벨 623(신화1/6) 장비를 선택이 가능합니다.

6-1. 내부전쟁때 어픽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GIF 출저 : 포션)
2단 : 잘아타스의 거래 (승천, 공허결속, 망각, 탐식(포식))
4단 : 경화 or 폭군
7단 : '도전자의 위험' 으로 변경
10단 : 경화+폭군이 모두 활성화 됩니다.
12단 : 잘아타스가 거래를 취소하고 ( 2단 어픽스 삭제 )
        적의 생명력 및 공격력이 20% 추가로 증가합니다.
        (경화, 폭군, 도전자의 위험 + 생명력,공격력 20% 증가)

2단 어픽스는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잘아타스의 거래는 매주 순환 됩니다 (로테이션)
- 쐐기 던전 시작 시 잘아타스가 아래 중 1가지의 거래를 시전 합니다.
  해당 어픽스에서는 버프와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 잘아타스의 거래 : 승천 
  주기적으로 잘아타스가 나와 보주 10개를 소환합니다.
  소환되면  각각의 구체들은 주문을 시전합니다.
  버프    : 시전 차단, 기절, 밀치기로 방해하면 아군에게 중첩 당 가속, 이동 속도가 1%씩 증가합니다.
  패널티 : 시전이 완료되거나 적에게 부딫치면 적들이 가속, 이속이 10%씩 증가합니다.

- 잘아타스의 거래 : 공허결속 
  잘아타스의 환영이 75초마다 나와 탱커를 따라 다니며 3초마다 적들의 받는 피해가 10%씩 감소됩니다.
  보호막을 가지고 있으며 보호막에게 피해를 입혀 보호막을 깨지면 사라집니다.
  버프    : 제거되면 파티 원들에게 2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 10% 증가, 쿨타임 감소 20% 효과를 부여합니다.
  패널티 : 탱커를 계속 따라 다니면서 적들을 3초마다 받는 피해가 10%씩 증가하며 20초동안 감소시킵니다.

- 잘아타스의 거래 : 망각 
  전투 중에 활성화 되는 어픽스입니다.
  탱커를 중심으로 근처에 10개를 무작위로 배치합니다.
  보주는 10개가 모두 생성 되면 즉시 적을 향해 이동합니다.
  보주는 플레이어가 부딪쳐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버프    : 보주를 흡수한 플레이어는 중첩당 20초 동안 특화 2%, 생기흡수 1%만큼 증가합니다.
  패널티 : 적에게 닿게 되면 해당 적이 받는 피해가 10%씩 감소되며 최대 100%까지 중첩이 가능합니다.
​​
  
- 잘아타스의 거래 : 탐식(포식) 
  전투 중에 활성화 되는 어픽스입니다.
  모든 파티원에게 공허의 균열이라는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1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53%의 치유량 흡수 보호막을 부여하며 해제 될 때까지 1%의 피해를 입힙니다.
  해당 디버프는 체력이 소모된 경우 기존 체력이 먼저 치유 되며 오버힐로 치유하여 제거가 가능하고 독, 저주,    마법, 질병, 출혈 해제로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버프 : 아군이 해제가 완료된 경우 1개 당 모든 파티원이 
           2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이 4%,  최대 생명력이 2%씩 증가합니다. 
          ( 최대 5개로 2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이 20%, 최대 생명력은 10%까지 증가 할 수도 있습니다)
  패널티 : 15초 안에 해제가 되지 않은 경우 전투 중인 모든 적을 
              10초 동안 2초마다 2%를 치유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이 됩니다. 
              (최대는 5명이니 2초마다 10%씩 회복됩니다.​)
             아군이 해제가 완료된 경우 1개 당 모든 파티원이 
              2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이 4%, 최대 생명력이 2%씩 증가합니다. 
              ( 최대 5개로 20초 동안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이 20%, 
                최대생명력은 10%까지 증가 할 수도 있습니다)


- 잘아타스의 거래 : 광란(삭제됨)
  우두머리가 아닌 적의 생명력이 30% 미만인 경우 가속이 40% 증가합니다.
  대신, 받는 피해도 20% 증가합니다.

4단 어픽스는 아래와 같이 수정됩니다. (순환)
경화 : 보스가 아닌 적의 생명력이 20%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폭군 : 보스만 생명력 25% / 공격력 15% 증가

7단 도전자의 위험
도전자의 짐 디버프가 도전자의 위험으로 변경됩니다.
사망시 패널티가 시간 차감이 5초에서 15초로 증가하게 됩니다.

10단부터는 폭군, 경화가 모두 활성화 됩니다.

12단은 잘아타스가 2단에서 활성화된 거래를 취소하고 적의 생명력 및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2단 어픽스는 삭제되며 경화 + 폭군, 도전자의 위험, 적의 생명력 및 공격력 20%만큼 증가합니다.
   ( 강화 수치는 단수에 따라 같이 증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