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시즌 4단계에선 일부 룬을 획득할 시, 추가 보상으로 다양한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계셨나요?




먼저 몰락한 산왕의 망치는 정의의 방패 룬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산왕의 감사 표시 퀘스트를 완료해 획득할 수 있는데요. 이는 낙스라마스의 영주 코스아즈가 사용하는 망치와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전사의 신선한 고기 룬 여정의 보상 중 하나인 오래된 경비병 응징도끼는 2022년에 작고한 전 블리자드 개발자 트래비스 데이를 추모하는 아이템입니다.

와우 베타 시절 Indalamar라는 이름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던 트래비스 데이는 전사 커뮤니티에서 멋진 방법으로 전사의 너프를 끌어낸 사람으로도 유명했는데요. 데이는 베타 시절 적을 처치했을 때 발동하는 효과였던  피의 갈증을 통해, 현재 상황에 불만족을 표하고 상향을 바라는 전사 플레이어들에게 왜 전사가 충분히 강력한지를 영상으로 보여준 바 있었습니다.



이 영상이 공개된 이후 전사는 빠르게 너프되었고, 이는 아직까지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역사 중 하나로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디스커버리 시즌 4단계에선 신선한 고기 룬을 얻기 위해 이 이벤트를 연상케 하는 다양한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 예를 들어, 첫 번째 전사의 룬을 획득하기 위해선 영상에 나온 것처럼 검은바위 성채 안에서 5 마리의 적을 연속으로 처치해 전쟁의 선율 버프를 받아야 합니다.

이렇게 모든 단계를 거쳐 신선한 고기 룬을 획득하면, 동시에 데이를 추모하는 오래된 경비병 응징도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도끼의 효과는 원시 피의 갈증으로, 베타에서 작동하던 피의 갈증 효과와 완벽히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45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