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feedback-shamans/1870411/1089
Greetings Shamans!

Earlier today, we unfortunately deployed a small part of our Shaman update to the Beta. This may have put the class into a bad state for testing, but that will only be the case for the next day or so. We have significant updates to the Shaman talent trees coming in tomorrow’s new Beta build.

First, we’d like to outline our philosophy and goals for these changes. We’ll start by addressing the new Shaman raid buff: Skyfury, and then go over each of the tree updates individually.

Skyfury

Throughout Dragonflight and The War Within’s development, the topic of raid buffs has been actively discussed and we’ve come to the decision to add a new raid buff to the Shaman class. Our goal with this buff is for it to fully replace the Windfury Totem buff previously brought by Enhancement Shamans and grant Elemental and Restoration access to a raid buff to encourage their value in raids.

Skyfury incorporates the previous effect Windfury Totem had of activating additional auto-attack swings with a small Mastery buff. Players may also note that this is lifting the party-wide restriction previously in place on Windfury Totem’s effect and turning it into a guaranteed raid-wide effect.

Class Tree

For the Shaman class tree, we’ve reduced the node count of defense and throughput nodes to allow most of the decision making in this tree to focus on picking up different pieces of utility. There will also be some new toys to help with group utility and personal survivability.

Pathing has been improved in a variety of ways and the previously potentially restrictive locations of Gust of Wind / Spirit Walk and Earth Shield have been changed to be easier to pick up. We feel this frees up points for more compelling decisions elsewhere without having to compromise movement or defensiveness to such a large degree.

Elemental

Elemental’s updates focused on scaling their proc rates to be more consistent between AoE and single target situations, allowing for things such as Lava Burst to have more of an impact on their rotation and improving their talent tree layout to allow for more diverse builds and variety.

We want to empower Elemental Shamans to be able to specialize as lightning focused, lava focused, or weaving between all the elements and have distinct builds within each of these options to allow for impactful choices to determine damage profiles.

Restoration

Our Restoration Shaman updates condensed the availability of damage focused nodes in the specialization tree to free up more points to decide on healing profiles and moving core nodes such as Ascendance and Tidebringer into more available locations. We want Restoration Shamans to feel they have multiple compelling options to reach the heavily desirable nodes on their tree.

We’ve also focused on increasing the effectiveness of a few core Restoration Shaman spells we feel have fallen behind. The two most notable spells here are Healing Surge and Spirit Link Totem. In Healing Surge’s case players will notice more bonuses to this spell to allow players who are looking to utilize this spell more effectively and for Spirit Link, we are returning the Spouting Spirits azerite trait with a twist of splash healing to make it strong in any group content. Healing Rain is also seeing new bonuses focused on increasing its effectiveness.

Enhancement

For Enhancement, we’ve generally been pleased with the state and talent diversity of their specialization tree, so we’re approaching it with a lighter touch. We focused on baselining a few of their core spells and utility within their specialization tree to allow for more optionality in both the Core and Spec trees.

공통 특성

많은 특성들이 위치를 옮기거나 경로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새로운 능력: Skyfury - 바람군주의 분노를 활용하여 1시간 동안 대상 아군의 특화를 2%만큼 증가시키고 자동 공격이 20% 확률로 추가 공격을 가하게 합니다. 만약 대상이 파티나 공격대에 속해있다면 모든 파티원과 공격대원들이 효과를 받습니다. 17레벨에 배웁니다.

새로운 능력: Elemental Resistance - 치유의 토템으로 치유를 받으면 받는 화염, 냉기 그리고 자연 피해가 3초 동안 6%만큼 감소합니다. 폭우의 토템으로 치유를 받으면 받는 화염, 냉기 그리고 자연 피해가 3초 동안 3%만큼 감소합니다.

새로운 능력: Refreshing water - 자신에게 사용하는 치유의 파도의 효과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능력: Traveling Storms - 천둥폭풍이 이제 40미터 내의 아군에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의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키고 25%만큼 더 밀쳐냅니다.

새로운 능력: Seasoned Winds - 날카로운 바람으로 적의 주문을 차단하는데 성공하면 차단한 계열의 주문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18초 동안 15%만큼 감소합니다. 2번까지 중첩됩니다.

새로운 능력: Encasing Cold - 냉기 충격이 대상을 10%만큼 더 둔화시키고 지속 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능력: Arctic Snowstorm - 냉기 충격 시전 시 10미터 이내에 있는 적들을 30%만큼 둔화시킵니다.

새로운 능력: Ascending Air - 바람 질주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만큼 감소하고 이동 속도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2초만큼 더 증가합니다.

새로운 능력: Enhanced Imbues - 무기에 부여된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능력: Stone Bulwark Totem - 시전자의 발 밑에 30초 동안 대지 토템을 소환합니다. 시전자에게 10초 동안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하며 매 5초마다 추가로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새로운 능력: Jet Stream - 바람 질주 토템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10%만큼 증가하고 둔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새로운 능력: Primordial Bond - 정령이 활성화 되어있으면 받는 피해가 5%만큼 감소합니다.

부두 숙련이 재설계 됩니다 - 사술의 지속 시간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가 70%만큼 감소하며, 효과가 끝난 후에도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사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폭풍이 고양 주술사 트리로 이동했습니다.

돌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감소했습니다.

구속의 토템과 바람 질주 토템이 더 이상 선택 노드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번개 올가미와 천둥 충격이 더 이상 선택 노드를 공유하지 않습니다.

다음의 특성들은 이제 1포인트 특성이 됩니다.
-토템 집중
-정기의 수호
-자연의 수호자
-알아키르의 바람
-자연의 격노
-토템의 위력

다음의 특성들은 삭제됩니다
-흐름에 맡겨라
-폭풍
-소용돌이 치는 무기
-쇠약
-돌가죽 토템
-평온의 토템
-선조의 방어
-쇄도의 보호막
-휘몰아치는 해류

영웅 특성
-선견자
기복이 이제 선초의 부름을 발동시킵니다.

-토템술사
Totemic Rebound로부터 발동된 연쇄 치유의 치유량이 400%만큼 증가합니다.


정기

새로운 특성 - Fusion of Elemets - 얼음격노를 시전한 후에, 자연 혹은 화염 주문을 시전하면 60%의 효율로 정기 작렬을 시전합니다.

새로운 특성 - Storm Frenzy - 대지 충격, 정기 작렬 혹은 지진 시전 후에 사용하는 다음 연쇄 번개나 번개 화살의 시전 시간이 40%만큼 감소합니다. 최대 2번까지 충전됩니다.

새로운 특성 - Elemental Unity - 폭풍의 정령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자연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불의 정령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화염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 Lightining Conduit - 번개 보호막이 활성화 되어있는 동안 받는 자연 피해가 8%만큼 감소합니다.

새로운 특성 - Everlasting Elements - 정령의 지속 시간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 Thunderstrike Ward - 방패에 번개의 원소를 1시간동안 부여합니다. 일정 확률로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가 2개의 Thunderstirke를 불러내 자연피해를 입힙니다.

새로운 특성 - Earthen Rage - 피해를 입히는 주문이 6초 동안 대지를 자극하여 최근에 공격한 대상에게 자연 피해를 입힙니다.

새로운 특성 - Echo of the Elementals - 폭풍의 정령이나 불의 정령이 만료되면 15초 동안 전투를 돕는 하급 정령이 남습니다.

새로운 특성 - First Ascendant - 승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새로운 특성 - Preeminence - 승천이 지속되는 동안 가속이 25%만큼 증가하고 승천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 Fury of the Storms - 폭풍수호자를 활성화 할 때 8초 동안 강력한 번개의 정령이 나타납니다.

정기의 격노가 재설계됩니다 - 이제 정기의 격노의 치명타 피해 증가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얼음격노가 재설계됩니다 - 용암 폭발 시전시 일정 확률로 다음 얼음 충격이 얼음격노로 바귑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얼음격노가 이제 다음 2번의 얼음 충격을 강화합니다.

특화: 정기 과부하가 재설계됩니다 - 이제 모든 물리 및 원소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정기 과부하의 피해가 일반 피해량의 25%로 줄어듭니다.

용암 쇄도가 이제 12레벨에 배우는 기본능력이 되고 직업 특성에서 사라집니다.

범람이 이제 14레벨에 배우는 기본능력이 되고 정기 특성에서 사라집니다.

용암 쇄도와 이글거리는 불길의 발동 확률이 화염 충격에 영향을 받는 대상의 수에 따라 조정됩니다. 단일 대상일 땐 약간 더 자주 발동하고 광일 땐 덜 자주 발동합니다.

번개의 섬광이 추가로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의 치명타 확률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팽창하는 소용돌이가 추가로 대지 충격, 정기 작렬 그리고 지진의 피해량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원소의 대가가 이제 다음 주문의 피해량을 10%/20%→15%만큼 증가시킵니다. 

메아리의 방이 이제 정기 과부하의 피해량을 8%/15%→10%만큼 증가시킵니다.

소용돌이의 힘이 다음 시전하는 1회의 번개 화살이나 연쇄 번개로 발동됩니다. 이제 최대 2회까지 중첩됩니다.

용암류가 이제 최대 20번→10번까지 중첩됩니다.

정기의 평형이 이제 주문의 피해를 8%/15%→10%만큼 증가시킵니다.

정기의 평형이 이제 추적용 디버프가 남지 않습니다.

폭풍의 눈이 이제 대지 충격과 정기 작렬의 소용돌이 소모량을 5만큼 감소시키고 정기 작렬의 소용돌이 소모량을 10만큼 감소시킵니다.

다음 능력으로 얻는 소용돌이가 조정되었습니다.
-번개화살 8→6
-과부하된 번개화살 3→2
-연쇄 번개 대상 하나당 4→2
-과부하된 연쇄번개 대상 하나당 3→1
-용암 폭발 10→8
-과부하된 용암 폭발 4→3
-얼음격노 25→12
-과부하된 얼음격노 12→4
-얼음격노로 강화된 얼음 충격 14→10

힘의 흐름이 더 이상 과부하로 소용돌이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폭풍수호자가 피뢰침과의 선택 노드에서 제거되었습니다.

대지 충격은 이제 정기 작렬과 선택하는 특성입니다.

지진은 이제 대상 위에 사용하는 능력과 선택 특성입니다.
(대상을 선택하면 그 대상을 중심으로 발동되는 지진이 추가됩니다.)

모든 노드가 이제 1포인트입니다.

다음의 특성은 삭제됩니다.
-격동의 균열
-집중 통찰
-신선한 물
-태고의 유대
-천둥의 부름
-불의 부름
-전기 충격
-바람예언자의 부활하는 용암
-선견자의 서약
-아득한 저 너머
-구르는 용암
-태고의 쇄도


고양

소용돌이치는 무기가 이제 10레벨에 배우는 기본 능력이 되고 직업 특성에서 사라집니다. 

야생의 도약이 이제 14레벨에 배우는 기본 능력이 되고 직업 특성에서 사라집니다.

폭풍이 고양 특성으로 이동했습니다.

정기작렬의 피해가 25%만큼 감소합니다.

다음의 특성은 삭제됩니다.
-질풍의 토템
-집중 통찰
-신선한 물


복원

새로운 특성 - Tidewaters - 치유의 비를 시전하면 성난 해일에 영향을 받는 아군을 치유합니다.

새로운 특성 - Frist Ascendant - 승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새로운 특성 - Preeminence - 승천이 지속되는 동안 가속이 25%만큼 증가하고 승천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특성 - Reactive Warding - 대지의 보호막을 갱신하면 대지의 보호막을 잃은 중첩에 따라 치유합니다. 물의 보호막을 갱신하면 물의 보호막을 잃은 중첩에 따라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새로운 특성 - White Water - 극대화 치유가 200%대신 215%만큼 치유합니다.

새로운 특성 - Spouting Spirits - 정신의 고리가 받는 피해를 5%만큼 감소시키고 1초마다 아군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5명을 넘는 대상일 경우에 효과가 감소합니다.

영혼나그네의 해일 토템이 재설계됩니다 - 마나 해일 토템을 사용한 후 다음 시전하는 3번의 치유의 파도의 시전 시간이 100%만큼 감소하고 마나 소비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원소의 대가가 재설계 됩니다 - 용암 폭발을 시전하면 다음 치유의 파도의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치유의 파도가 원소의 대가로 강화되면 주변 적에게 화염 충격을 적용합니다.

대지생명의 무기 연마가 재설계됩니다 - 대지생명의 치유량이 특화의 효과를 150%만큼 적용받습니다. 치유의 파도가 대상에게 항상 대지생명을 부여합니다.

대지의 조화가 재설계됩니다 - 대지의 보호막이 받는 피해를 5%만큼 감소시키고 잃은 생명력에 따라 치유량이 150%까지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50%일 때 최대 효과를 얻습니다.

폭우가 재설계됩니다 - 치유의 비를 시전하면 6초 안에 폭우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폭우: 대상 위치 반경 12미터 내에 있는 최대 5명의 부상당한 아군에게 폭우를 내려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대상의 최대 생명력을 6초 동안 10%만큼 증가시킵니다.
폭우는 토템술사 복원 주술사에게 2배의 효율을 가집니다.

생명의 흐름이 재설계됩니다 - 이제 치유의 토템의 치유량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지속시간에 걸쳐 효과가 감소합니다.

용암 쇄도가 이제 12레벨에 배우는 기본능력이 되고 직업 특성에서 사라집니다.

해일 제어가 이제 치유의 해일 토템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마나 해일 토템의 반경은 이제 40미터입니다.

고대의 각성은 이제 20%의 기본 확률을 가지고 극대화 시 40%의 확률로 발동됩니다.

격류는 이제 성난 해일의 첫 치유량의 극대화 확률을 8%/15%만큼 증가시킵니다.

물의 토템 특화는 이제 일정 확률로 발동되지만 발동 시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가집니다.

물의 보호막은 이제 9중첩입니다.

태고의 파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했습니다.

치유의 비의 대상이 6명에서 5명으로 감소하고 치유량이 17%만큼 증가했습니다.

산성비의 대상이 6명에서 5명으로 감소하고 피해량이 16%만큼 증가했습니다.

범람의 파도의 대상이 6명에서 5명으로 감소하고 치유량이 14%만큼 증가했습니다.

파도예언자의 축복은 이제 2포인트 특성입니다.

다음의 특성들은 이제 1포인트입니다.
-해일인도자
-물길
-대지생명의 무기 연마

다음의 특성들은 삭제됩니다.
-태고의 파도 연마
-격동의 물결
-연속되는 파도
-공명의 물
-범람의 치유
-폭풍수호자
-신선한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