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커버리 시즌 4단계 PTR의 검은바위 산에서 검은바위 분화가 매 자정, 그리고 그 후부터 2시간마다 진행됩니다 라는 타이머가 발견되었습니다. 4단계의 야외 이벤트는 검은바위 산에서 진행되는 걸까요?

이런 타이머 메세지는 잿빛 골짜기의 잿빛 골짜기 전투와 가시덤불 골짜기의 핏빛 달 PvP 이벤트에서도 사용된 바 있는 만큼, 4단계에서도 이런 야외 이벤트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 2시간마다 메세지가 검은바위 분화: 60분 남음으로 변경되는 것으로 보아 이 이벤트는 60분 동안 진행되는 것으로 보이며, 2시간마다 진행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하루에 12시간씩 진행된다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한편 이에 대해 질문을 받은 와우 클래식 수석 게임 프로듀서인 조쉬 그린필드는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는데요. 이를 감안하면, 이가 PvP보다는 PvE 이벤트일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 물론, 야외 이벤트는 어느 쪽이든 늘 PvP를 불러들이곤 했지만 말이죠.

Aggrend 의 말:

아, 네. 검은바위 이벤트는 아직 자세히 말씀드릴 준비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가시덤불 골짜기와는 무척 다르다고만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왜 헷갈리셨는지 이해합니다.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42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