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번역합니다.

이제 니네들 만렙찍고 전장 영던 많이 가고 있기땜에 데이터가 충분히 모였음 ㅇㅇ

PvE
생냥, 부죽 단일타겟 디피 존나 높음
비법, 격냥은 딜이 병신
징기, 암사, 냉법, 화법은 좀 낮음
잠행은 pve에서 안보여서 잘 모르겠어

광딜치는 곳에서는 악흑, 냉죽, 생냥이 너무 잘나옴
암사는 정불이 병신돼서 너무 낮은거같아

힐러들은 대체로 의도한대로 가는거같음
첨에 영던가면 힘들겠지만 도전이라고 생각하셈

탱도 전체적인 밸런스는 괜찮은듯함




PvP
피통이나 치감, 힐이 바뀌어서 극딜이 싸움에서 중요하게 됐는데, 몇가지를 주시하고있음

해제. 우리편 디법 해제는 괜찮은듯한데, 버프해제하는게 오버파워인듯. 정화랑 마훔을 너프시킬거야

메즈, 차단, 자힐도 주시중인데, 일부 메즈(특히 광역)는 지속시간을 줄일거야. 그리고 차단 지속시간도 줄일 예정

사제가 피빕(특히 무빙힐)에서 좀 약해서 문양이나 특성으로 생존력과 즉시힐을 보강할 예정

에픽 탄력템도 레이드 에픽템처럼 얻기 어렵게 할꺼야



스탯

니들이 병신같다고 생각하는 스탯들(암살이 크리를 버리거나, 곰탱이 가속을 버리는거처럼)이 있는거 암.
그래서 일부 밀리공격이 가속에 영향을 받도록 하려고 함

몇몇 특성에서 특화력이 병신같은데(전투도적같은), 우리가 특화력의 디자인 자체는 만족하기땜에 형태 자체를 바꾸진 않고 수치를 조정해서 버프할거임
근데 징기랑 부죽은 수치조정만으로는 부족한거같아서 재디자인을 할거임

징기는 기사단의선고, 천폭, 성격에 추가 신성데미지를 주는 식으로 변경할 예정인데, 
빛의손 자체는 잘만들었다고 생각함. 그래서 신목에 신성력 생성 대신 빛의손 발동하게 할거임

부죽은 회드 특화력처럼 질병대상에게 데미지가 더 들어가게 변경할거임



기타

야드 출혈은 해제도 안되는데 존나 쎄기땜에 일부 데미지를 직접타격 스킬로 옮길거임.
그리고 야드는(야드를) 메즈도 힘든데 거기다 광폭화에 공포면역은 좀 오바라고 생각함

무기전사는 피빕에서 뎀지가 넘 센데 pve랑 밸런스조정하기가 힘들어;
그리고 전사 스턴을 너프할거야. 
무기든 분노든 영격에 너무 의존하는것도 조절할 생각

신사는 차크라 지속시간을 늘리고 빛의쇄도가 순치 상차에 발동하고 크리도 터지게 할께

고억이나 껍질은 해제가 안되게 해줄거야

버섯이 잘 활용이 안되는거같아서 버프할께

치손강화는 이제 재생에도 영향을 줄거고, 재생문양도 버프할께

신성한정신집중(신사)이랑 청명의전조가 마나세이브를 너무 많이 하지 않는지 지켜보고 있음

흑마 마나흡수 없앨거. 마나흡수 없애면 마나연소도 아마 그렇게 될거야.

불지옥이 불방구 범위를 늘려주지 않을거임

어둠과불길이 이제 소각에도 발동하게 할거임

영불연마 재디자인 할거임

진실의문장 발동이 참회를 깨우지 않게 할거임

격냥, 야냥 버프의 일환으로 조준사격, 마무리사격, 살상명령, 키메라사격을 버프할거임

얼회, 서리고리 지속시간을 줄일거임

전투도적이 빠른 보조를 사용하도록 하겠음. 약점 공격도 손보겠음

고술이 캐스터무기를 안쓰도록 하겠음

부죽이 양손무기를 쓰게 하겠음

강령술 일격이 탄력에 영향을 받을거임

부죽, 냉죽도 힐 필요할때 죽격을 썼으면 함

죽기 피빕에서 기동성을 손보겠음

인간의 자생력 쿨을 2분으로 되돌릴거임


“GC, 이게 다냐? 내 클래스는?”

아님. 패치노트 나오면 그때 보셈




영문 붙인게 자꾸 중간이 짤려서 그냥 생략했심더.
위에 링크가면 원문 볼수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