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1399


오늘의 쐐기 팁은 특히  폭군에서 가장 골치 아파지는 알게타르 대학의 악명 높은 우두머리, 크로스를 가장 손쉽게 쓰러뜨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소프트 광폭화 및 중첩 초기화 타이밍

크로스는 알게타르 대학에서 가장 어려운 우두머리로, 귀청 터질듯한 비명 및 음파 저항력 약화라는 "소프트" 광폭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귀청 터질듯한 비명의 공격력 자체는 높지 않으나, 음파 저항력 약화의 중첩이 쌓이기 시작하면 손쉽게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만큼 그 작동 방식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귀청 터질듯한 비명은 대략 매 23초마다 시전되며, 시전이 종료될 경우 영구적으로 중첩되는 음파 저항력 약화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 디버프는 해제가 불가능하나, 이글거리는 불꽃의 골대 또는 맹렬한 바람의 골대 득점을 통해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저항력 약화 중첩을 초기화하는 것은 쐐기 단수, 그리고  폭군이냐  경화냐의 여부에 따라 달라지지만, 단순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첫 번째  음파 저항력 약화: 그냥 버티기
2. 두 번째  음파 저항력 약화: 그냥 버티기
3. 세 번째  음파 저항력 약화: 개인 쿨기 사용 후  이글거리는 불꽃의 골대 득점으로 중첩 초기화
4. 3번째 또는 4번째 귀청 터질듯한 비명 시전 전에 초기화 후 이글거리는 불꽃의 골대 득점
5. 맹렬한 바람의 골대 역시 마찬가지이며,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너무 빨리 떨어진다 싶으면 득점을 더 일찍 하거나 그 자리에서 상황 판단을 내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로테이션은 15-20단에서 특히 유용하며, 단수가 낮아질수록 훨씬 더 쉬워지고 아예 세 번째를 건너뛸 수도 있게 됩니다. 이는 20단 이상에서도 적용되나,  재집결의 함성 같은 외부 쿨기를 세 번째 로테이션에 사용하고 개인 방어기를 네 번째를 위해 아껴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피의 욕망/영웅심 타이밍

블러드의 경우 이글거리는 불꽃의 골대가 활성화되고 화염폭풍 디버프가 활성화된 시점에 우두머리가 받는 피해가 75%만큼 증가하므로 이 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가장 좋은 방법은 약 매 75초마다 시전되는  천둥과 타이밍을 맞추는 것입니다. 물론, 경쟁적으로 높은 단수를 노리고 있는 것이 아니라면 딱히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습니다.  천둥이 전투 초반에 활성화될 경우, 모든 쿨기를 이용해 우두머리의 생명력을 최대한 깎는 것도 좋죠! (대신, 최고 단수를 노리고 있다면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 그 외 도움이 되는 팁

- 이글거리는 불꽃의 골대 활성화 후에 등장하는 화염폭풍은 피해량이 엄청날 뿐만 아니라 기절까지 시키는 만큼, 너무 딜에 연연해 폭풍에 적중당하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 압도적인 돌풍 시전에서 뒷걸음질치거나 뒤로 도망치기보다는 옆으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두머리에게 가까울수록 피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 맹렬한 바람의 골대 도중에는 가속, 이동 속도 증가 외에도 20초 동안 바람에 면역이 되는 보주를 손수 획득해야 합니다.

- 두 골대에 득점을 모두 한 후의 마지막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가오는 회오리를 피하는 것으로, 단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하나에만 적중해도 살아남기가 힘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