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www.mmo-champion.com/content/6469-Developer-Q-A-Ryan-Shwayder-Patch-7-2-Content
http://www.wowhead.com/news=261543/liveblog-of-the-7-2-content-q-a-with-ryan-shwayder-patch-7-2-live-march-28th

지금 진행중인 인터뷰라, 시간이 평소보다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역과 의역이 있습니다.

7.2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는 제가 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군단 개발자 7.2 패치 관련 인터뷰 요약.


교훈.

  • 영원의 섬의 크기는 희귀몹과의 전투에 적합하였습니다.
  • 부서진 해변의 크기는 이 보다 큽니다. 그래서 희귀몹은 오래 젠되어 있을 것입니다.

부서진 해변.

  • 전에 많은 플레이어들이 이미 경험했던 지역입니다.
  • 이 곳에서 할 수 있는 컨텐츠는 매우 많으며, 수라마르와는 다르게 보다 더 유기적이고 개방적일 것입니다.

군단 공격.

  • 군단은 총 네 지역을 공격할 것입니다
  • 군단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총 4개의 전역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것은 공격의 첫 번째 파트입니다. 이후 천둥토템 방어와 같은 3인 시나리오를 진행하게 됩니다.
  • 레벨업하는 중에 보너스로 전역 퀘스트를 할 수 있지만, 3인 시나리오 등 군단 공격의 전체 퀘스트라인을 즐길 수는 없습니다.

유물 형상.

  • 7.2 발매 후 바로 신규 유물 형상을 얻는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이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유물의 오리지널 속성을 모두 찍어야 합니다.
  • 또한 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마법사 탑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직업 탈것.

  • 직업 탈것을 해금하기 전에 여러분은 새로운 평판인 군단척결군돠 확고한 동맹을 달성해야 하며, 신규 대장정을 완료해야합니다.
  • 주간 대장정 퀘스트는 11주 동안 있습니다. 후발 주자의 경우 주마다 텀이 짧아지게 되므로,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직업은 전문화별로 특색이 있으며, 탈것 및 관련 보상은 이에 맞춰 약간의 차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모든 직업이 다 탈것에 어울리는 펫을 얻을 수 있는건 아닙니다.
  • 우리는 각 직업이 얻는 탈것에 최대한 만족하게 만들려 노력하고 있으며, 직업별 패널티는 없을 것입니다.

비행.

  • 비행을 해금하는데는 적어도 몇 주가 걸릴 것입니다.
  • 군단 공격은 2주 후부터 즐길 수 있습니다.
  • 비행을 위해서 신규 평판인 군단척결군과 매우 우호 이상의 평판을 만들어야 합니다.
  • 드군에 비해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직업 특색과 군단과의 전투.

  • 이제 모든 직업 전당의 군대가 함께 군단을 물리치게 됩니다.
  • 부서진 해변의 중심부는 직업에 따라 다른 NPC들이 있을 것입니다.
  • 대장정 몇주 후 새로운 용사를 모집할 수 있습니다.
  • 직업별 전역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매일 젠되지 않습니다. 이 퀘스트는 직업별 특색에 맞게 진행됩니다.

도전 외형.

  • 적은 수의 유저들이 7.2때 도전 외형을 딸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를 위해서는 좋은 장비를 얻어야 하며, 많은 유물 속성을 찍어야 할 것입니다.
  • 7.2에서 이를 따는건 쉽지 않습니다.
  • 내부 테스트에서 이를 흑마법사 녹불퀘의 최종 보스와 비교해 왔습니다. 녹불퀘 최종 보스의 경우 출시때는 매우 어려웠습니다.
  • 도전 외형은 전문화별로 해금됩니다.
  • 7가지 도전 과제 중 자신의 전문화에 따라 그 중 하나를 진행하게 됩니다.
  • 이를 클리어한다는 것은 해당 전문화에 대해 잘 알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 이 후 다른 색을 얻으려면, PvE나 PvP에서 자신의 실력을 증명해야 합니다.
  • 기본 모양 해금의 경우 판다리아/드군의 전설 퀘스트 라인을 계승한 힘의 균형의 작동 방식과 유사합니다.
  • 이 시나리오는 단순 DPS체크 이상이며, 상황에 맞춰서 사용해야할 기술이 있습니다. 단순히 딜로 미는 방식이 아닙니다.
  • 재도전시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을 것입니다.
  • 마법사 탑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군단척결 전쟁 보급품.

  • 군단척결 전쟁 보급품은 단순히 건물을 지을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건물에 이를 기여할 때마다 상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건물에 기여하는데 상한선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군단 이후의 부서진 해변.

  • 우리는 군단 이후 부서진 해변을 유지하는 방향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 우리는 나중에 건물을 쉽게 지을 수 있게 조정할 것입니다.
  • 차후 부서진 해변 컨텐츠를 즐기고 싶어하는 유저들이 이를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 우리는 군단이 건물을 못 부수게 바꿀 수도 있습니다.

부서진 해변의 건물들.

  • 건물이 건설 완료되면, 3일 후에 파괴될 것입니다. 이후 24시간이 지난 후부터 새로 건설할 수 있습니다.
  • 이 때문에 종종 건물 3개가 모두 건설 중일 수도 있고, 모두 활성화되어 있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 많은 사람들이 건물이 건설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건물이 없어도 할 수 있는 일은 많을 것입니다.
  • 건물을 재건할때마다 새로운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물 속성.

  • 처음 찍게되는 신규 유물 속성은 피해량 증가/체력 증가 (힐러의 경우 치유량도, 탱커의 경우 방어도 증가도)입니다. 신규 유물 속성 해금시 플레이어는 약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벨렌.

  • 벨렌은 큰 고통을 겪었고, 살게라스의 무덤에서 스토리를 진행할 것입니다.
  • 벨렌은 킬제덴과 전투시 참여할 것이고, 마침내 복수의 기회가 왔습니다.
  • 엑소다르는 일시적으로 추락해서,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할 것입니다.

제이나.

  • 제이나는 호드의 달라란 진입에 반대해서 의회를 떠났습니다. 
  • 제이나 기준으로 호드는 여전히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호드와 얼라이언스는 함께 군단과 싸우고 있습니다.
  • 그녀의 이야기는 7.2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연맹 전당 연구.

  • 신규 용사를 얻으면, 연맹 전당에서 할 수 있는 신규 연구가 해금됩니다.
  • 마지막 연구의 경우 전역 퀘스트로 얻는 유물력이 일정확률로 2배가 됩니다. 

와켓몬 던전.

  • 플레이어들이 더 많은 와켓몬 던전을 바란다면, 우리를 이를 더 만들 것입니다.

용사 템렙.

  • 용사 최대 템렙은 900이 되어서, 용사 시스템은 유지될 것입니다.

부케와 뉴비를 위한 여러 방법안.

  • 군단 공격 전역 퀘스트는 추가 경험치를 줄 것입니다.
  • 유물 지식 상한은 증가하며, 이를 부케와 뉴비가 따라잡기 보다 쉬워질 것입니다.
  • 우리는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계정 귀속템은 이번 패치때 업그레이드되지 않습니다.

다시 찾은 카라잔.

  • 파멸의 어둠은 다시 찾은 카라잔 쐐기돌에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의 아이템을 얻을 수 없습니다.

신규 유물 성물.

  • 살게라스의 무덤(레이드)이 열리기 전에 신규 유물 속성과 관련된 성물을 얻을 수 없습니다.

7.2 날짜.

  • 7.2는 북미 기준 3월 28일에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