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aJDVU04AQQ4

유물 무기 선택 부근이 짤려있습니다.





(스포 주의.) 신성 사제 유물 무기 얻는 영상과 퀘스트 라인.





사제 공용.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달라란에서 시작합니다.

시작 퀘스트는 두건을 쓴 사제가 주는 사제의 길(Priestly Matters)입니다.

<플레이어> 님, 저는 군단의 위협에 맞서기 위해, 누군가의 명령에 따라 이곳에 왔습니다.당신이 그를 만나고 싶으면, 티리스팔 숲에 있는 파울의 안식처로 가보세요.  

그러면서 두건을 쓴 사제가 언덕마루구릉지에 있는 달라란 폐허로 포탈을 열어줍니다.

파올의 안식처에는 놀랍게도 칼리아 메네실이 있습니다.

칼리아에게 말을 걸면 알론서스 파올이 등장합니다.

알론서스 파올 : 여기까지 오게해서 미안하네. 나는 파울이네. 나는 수도원의 수장이기도 하였고, 전쟁의 지도자이기도 하였지. 하지만 나의 본분은 사제일세.  
알론서스 파올 : 나는 군단의 위협을 무시할 수 없네. 그래서 나는 그들을 막기 위해, 암흑 마법도 사용할 것이야.  
알론서스 파올 : 이를 위해서는 영웅이 필요하다네. 묻겠네. 자네는 영웅인가? 도전 해볼 것인가? 
알론서스 파올 : 받아들일 것인가? 그렇다면 당장 시작하지.  

이런 대화가 끝나면 사제의 길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이후, 무기를 선택하는 퀘스트를 줍니다. (A Legend You can hold)




신성 사제 유물무기 얻는 퀘스트 라인.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신성 사제이므로 투우레-나루의 봉화를 고릅니다.

이후 달라란 응급치료의 모든 것 앞에 있는 Vindicator Boros를 만납니다.

Vindicator Boros : 전 부서진 해안에서 패배 후, Barrem이 전사한지 알았습니다. 빛의 도움에도 불구하고, 많은 용사들이 그 전투에서 세상을 떠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는 겨우 살아남았으며, 들것에 실려, 이곳에 입원해 있습니다. 현재 그의 상태는 좋지 않습니다. 사제님, 제발 빛의 형제인 그를 치료해주십시오.

응급치료의 모든 것에 들어가면 수호자 Barrem이 누워 있습니다.

수호자 Barrem : 투... 투우레... 알로라님... 탈출해야 합...
  
그에게 마법해제를 쓰면, 지옥 마법이 풀리면서 쫄이 나옵니다. 참교육을 시켜줍니다.

수호자 Barrem : 으.. 머리야... 여긴 어디죠? 바람을 좀 쐬야겠어요.
Vindicator Boros  : Barrem님! 

수호자 Barrem이 응급치료의 모든 것 앞에 있는 Vindicator Boros옆에 섭니다.

수호자 Barrem : 당신은 제 생명의 은인입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꿈속에서 알로라님의 환영을 봤습니다. 그녀를 구출해야 합니다. 저와 알로라님은 부서진 해안에 있는 군단의 관문을 겨우 탈출하여서, 아제로스로 돌아올 계획을 세웠습니다. 저는 부상을 입었지만 겨우 탈출하여서 목숨은 구했습니다. 하지만 알로라님은... 그녀는 함정에 빠져서 다시 적에게 끌려갔습니다. 그녀를 구출해야 합니다. 
Vindicator Boros : <플레이어> 님, 제가 당신과 함께 가겠습니다. <플레이어>님께서는 제 전우를 구해주셨습니다. 저에게 당신을 도울 기회를 주십시오. 크라서스 착륙지에서 제가 모든 준비를 끝내 놓겠습니다. 

크라서스 착륙지에서 그리핀을 탄 후 부서진 해안으로 날아갑니다. 부서진 해안에 가면, 알로라가 고통받고 있습니다.

Vindicator Boros : 저 악마가 알로라님의 영혼을 거의 삼켰습니다! 저놈은 빨리 죽여서, 알로라님을 구해내야합니다! 

쫄을 죽인후 알로라를 우클릭하여 살립니다.

알로라 : 내가 살아남다니... 빛이시여, 감사합니다. 
알로라 : 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비행선을 타고 부서진 해안 전투에 참전하였습니다. 하지만 비행선은 금방 파괴되었고, 그 충격으로 저는 잠시 정신을 잃었습니다. 그러던 중 만아리가 무언가를 옮기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이 바로 투우레-나루의 봉화였습니다! 그 지팡이가 군단에게 넘어가면 안됩니다. 그 지팡이를 찾아야합니다! 
알로라 : 잠깐, 누가 옵니다. 
Valith : 필멸자따위가 군단 관문 주변을 어슬렁 거리다니, 너희의 영혼을 찢어주마! 

Valith라는 악마가 아군을 기습합니다.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지지만, 악마사냥꾼 한 명이 갑자기 등장해서 적의 뒤를 칩니다. 알로라는 다시 쓰러집니다.

Vindicator Boros : 악마를 처치하세요! 알로라님은 제가 맡겠습니다!  

적 피통이 좀 높은 편입니다. 그외에는 별거 없습니다.

어둠을 엮는자 Jace : 시누 아 만노레. 너 운이 좋아. 내가 마침 이 부근을 순찰중이었거든. 그나저나 자네같은 <종족>이 여기에는 무슨 일이지? 
어둠을 엮는자 Jace : 수정으로 된 지팡이를 악마가 가져갔다고? 그러면 아마 여군주 Calindris라는 에레다르가 가져갔을거야. 그녀와 겨뤄보는게 소원이었는데, 같이 가지 않을래?
어둠을 엮는자 Jace : 좋아! 저쪽 길 아래에 군단 관문이 있어. 그쪽을 넘어 군단의 전함으로 가자고!
Vindicator Boros : 빛이시여, 우리가 적의 심장으로 갑니다. 우리를 보호하소서. 
알로라 : <플레이어>님, 이 관문 너머에는 아직도 많은 이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그들을 구해주세요.  

관문을 넘어가면 시나리오가 진행됩니다.


1단계 : Vindicator Boros를 만피까지 채우세요.

Vindicator Boros  : <플레이어>님 빛이 당신에게 축복을 내리길. 이 곳은 악마에게 오염되었습니다.
Vindicator Boros : 어둠을 엮는자 Jace는 먼저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저도 따라가려했지만 이 악마들이 저를 덮쳤습니다. 

파티원은 Vindicator Boros뿐입니다. 그가 주변 악마를 정리한 상태이지만, 그의 생명력이 매우 낮습니다. 치유해줍니다.

Vindicator Boros : 용사여, 감사합니다. 이제 제 힘이 돌아왔습니다. 지옥마법을 제가 분쇄시키겠습니다.  


2단계 : 어둠을 엮는자 Jace를 도우세요.

Vindicator Boros : 어둠을 엮는자 Jace는 이 길을 따라갔습니다.

Vindicator Boros가 막힌 길을 뚫고 전진합니다. 어둠을 엮는자 Jace도 파티에 포함되어서, 이제 파티원은 3명입니다.

어둠을 엮는자 Jace는 장군 Xovoth와 싸우고 있습니다.

Vindicator Boros : 악마사냥꾼님 우리가 지원하겠습니다! 

별거 없는 중간보스입니다.


3단계 : 군단의 전함 맨 아래 층으로 가서, 닻을 부수세요.

어둠을 엮는자 Jace : 고마워 친구들. 내가 자네들에게 도움을 받을지는 상상도 못했는데. Vindicator Boros 자네 아까 악마가 많아보이던데, 정말 다행인지 살아남았어. 다행이야.
Vindicator Boros : 위험했지만, <플레이어>님이 도와주셨습니다. 
어둠을 엮는자 Jace : 정말 다행이야.여기에 수정 닻이 있어. 그걸 부수면, 적의 신경이 그쪽으로 쏠릴거야. 그때를 노리자고.

어둠을 엮는자 Jace가 수정 닻을 부숩니다.

여군주 Calindris : Naranoth, 이 소란은 뭐지? 빨리 알아보고 정리하도록. 

이제 위층으로 올라갑니다.


4단계 : Bo`ja를 구출하세요.

Vindicator Boros : 악마사냥꾼님, 빛을 믿으십시오, 그러면 이 공포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어둠을 엮는자 Jace : 잠깐... 이 전함에 포로가 있잖아. 이들을 구출해야해.   

임프 몇마리가 있습니다. 대충 잡고, 감옥을 우클릭하여 엽니다. 파티원이 한 명 더 생깁니다.

Bo`ja : 타스딩고! 구해줘서 고마워! 


5단계 : 함장 Naranoth를 죽이세요.

가운데서 함장 Naranoth가 등장합니다.

함장 Naranoth : 모두 죽으리라!
Vindicator Boros : 빛이 승리하리라!

바닥을 깔고 날아갑니다. 상당히 귀찮은 보스입니다. 


6단계 : 여군주 Calindris를 죽이세요.

Bo`ja : 정말 고마워, 내 살아남을지 몰랐어. 
Vindicator Boros : 우리는 이 공포의 핵심인 여군주 Calindris라는 에레다르를 찾고 있습니다. 
Bo`ja : 아, 그녀는 이 전함에 없을거야. 아마 이미 육지에 올라가 있을 거야. 같이 가자고! 

전함에서 나와 육지로 올라갑니다. 다양한 쫄이 육지에서 우리를 반겨줍니다. 참교육시켜주며 전진합니다.

Vindicator Boros : 빛의 기도가 우리를 구원해줄 것입니다! 우리는 여군주 Calindris가 부하들을 더 부르기 전에 죽여야합니다.
여군주 Calindris : 불타는 군단의 최고의 에레다르 요술사인 나에게 덤비다니, 애석하구나.

쫄은 겁나 소환시키는데, 아군 파티원들은 절대 쫄을 치지 않습니다. 쫄이 쌓이면 상당히 아픈 편이니, 플레이어는 쫄을 먼저 처리합니다. 아군 파티원이 죽으면 만피로 만들면 살아납니다. 

개인적으로 볼때, 그동안 유물 무기 퀘스트 보스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 촬영자가 시체를 끌면서 매우 처참하게 잡는데, 이때 촬영자의 표정이 볼만합니다.

여군주 Calindris : 내 지팡이가 빛의 힘을... 안돼... (사망 대사.)


7단계 : 투우레-나루의 봉화를 얻으세요.

절대 쫄을 안치고 넴드만 닥딜하는 파티원끼리 덕담을 하는 걸 보게됩니다. 힐러 입장에서는 참...


(*투우레-나루의 봉화 획득 모습.)

이후 파울에게 돌아가면 됩니다. 




사제 공용 직업 전당 퀘스트.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유물 무기를 얻은후 벨렌의 인도로 황혼빛 사원으로 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빛을 먹는자 Saraka라는 공허의 신을 유물 무기의 힘으로 나루로 돌려냅니다. 이 일은 모든 사제들이 다 노력하여도 불가능한 일이지만, 유물 무기의 힘으로 플레이어가 이를 해냅니다. 이후 이곳을 황금빛 사원으로 개명되고, 사제의 직업 전당이 됩니다.